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사과가 어느 상태일 때 갈변 현상이 늦게 나타날까?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사과가 어느 상태일 때 갈변 현상이 늦게 나타날까?"— Presentation transcript:

1 사과가 어느 상태일 때 갈변 현상이 늦게 나타날까?
1-1 6모둠 우리 과학했어요 박슬기, 김지호, 김미란, 주 현

2 목차 동영상 모둠원과 모둠 이름 및 지은 이유 탐구 주제 및 탐구 동기. 역할 분담. 탐구 기간. 과일과 음식에 관련된 직업
여러 종류의 과일과 특징 여러 가지 과일들의 비교. 사과가 어느 상태일 때 늦게 갈변하는지 알아보는 실험 결론. 알게 된 점. 느낀 점. 기타 사항.

3 동영상

4 모둠원과 모둠 이름 및 지은 이유 모둠원 : 박슬기, 김지호, 김미란, 주 현 모둠 이름 : 우리 과학했어요
지은 이유 : 우리가 과학을 했으므로 ‘우리 과학했어요’라고 모둠명을 지었다.

5 탐구 주제 및 탐구 동기 탐구 주제 : 사과가 어느 상태일 때 갈변 현상이 늦게 나타날까? 탐구동기 : 사과를 까놓은 후 놀다가 나중에 와서 사과를 봤는데 사과의 색이 변해있어서 생각하게 되었다.

6 역할분담 자료수집 및 탐구방법설계 : 다같이 실험준비 및 수행 : 박슬기, 김지호, 김미란, 주 현
보고서 작성[PPT] : 박슬기 [다같이] 프로젝트 발표 : 박슬기

7 탐구기간 모둠 구성원 결정 9월 모둠 이름 결정 및 역할분담 주제 정함 9월~10월 본격적인 탐구시작 발표자료 만들기 10월
알고 싶은 점, 느낀 점 생각

8 과일과 음식에 관련된 직업 요리치료사 요리를 이용해서 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을 치료해주는 전문가

9 과일과 음식에 관련된 직업 채소소믈리에 어떻게 하면 영양있고 맛있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지 연구, 개발을 하는 직업

10 과일과 음식에 관련된 직업 편식지도자 편식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편식을 막아주는 역할

11 과일의 종류 사과 바나나 포도 멜론 수박 딸기 파인애플

12 사과! 피로를 풀어준다. 위장의 운동을 도와서 소화, 흡수를 높이고, 그 외 위장내부를 살균해 준다.
밤에 먹으면 몸에 안좋다고 한다. 가을철에 많이 나온다.

13 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 -피로를 풀어준다. -겨울철에 많이 나온다.

14 딸기! 씨가 딸기의 표면에 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겨울철에 많이 나온다.

15 여러가지 과일들의 비교 딸기 딸기 빨강 주황 표면 안쪽 영향 면역력 강화에 도움 피로를 풀어줌

16 실험 목적 사과가 색깔이 어느 상태일 때 늦게 갈변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17 실험하기(2) 사과와 소금물, 칼을 준비합니다. 사과를 깎은 후 2개로 나눕니다.

18 실험하기(3) 하나는 상온에 그대로 보관하고 다른 하나는 소금물에 담갔다 꺼낸 후 보관합니다. 그리고 30분 간격으로 관찰합니다.

19 실험하기(4) 1시간 후 30분 후 1시간 30분 후 2시간 후

20 결과 30분 후 1시간 후 1시간 30분 후 2시간 후 소금물에 담갔다 꺼낸 사과 변화 없음 일반 사과 조금 변함 조금 많이
갈변함 눈에 띄게 갈변 함 많이 갈변함

21 결론 소금물에 담갔다 꺼낸 사과는 일반 사과보다 갈변 현상이 더 늦게 나타난다!!

22 알게 된 점 사과를 소금물에 담갔다 꺼내면 일반 사과보다 갈변 현상이 늦게 나타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3 대수롭지 안게 여겼던 사과의 갈변현상이 신기하게 느껴지고 다른 과일들도 실험해보고 싶다.
느낀 점 대수롭지 안게 여겼던 사과의 갈변현상이 신기하게 느껴지고 다른 과일들도 실험해보고 싶다.

24 기타사항 출처 * 동영상, 과일 관련 직업 이미지, 사과 이미지, 귤 이미지, 딸기 이미지, 동영상, 일부 내용 네이버 블로그
* 지구본 캐릭터 이미지 클립아트 코리아

25 이상,우리 과학했어요의 발표를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사과가 어느 상태일 때 갈변 현상이 늦게 나타날까?"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