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Presentation transcript:

1 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산출물 발표대회 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2 목차 1.연구동기 2.풍차의 원리를 이용해 동작하는 물건 3.연구방법 4.연구사진 5.위의 실험으로 알게 된 6.풍차의 원리를 이용한 상상의 물건 7.고치고 싶은 점

3 연구동기 ‘내일은 실험왕’이라는 책을 읽다가 ‘풍차의 원리를 이용해 어떤 물건을 움직일 수는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이 탐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4 풍차의 원리를 이용해 동작하는 물건 풍력 발전기, 바람개비, 풍차의 원리를 이용한 아이폰 충전기, 풍차 재봉기 등
(출처: blog.sina.com.cn/nokiatxt)

5 연구방법 (‘내일은 실험왕’풍차키트를 만드는 방법)
1. 자르는 선을 따라 풍차 배경판을 오립니다. 2. 자른 풍차 배경판을 양면테이프로 긴 우드락 보드에 각각 붙입니다. 3. 작은 우드락 보드를 밑면에 두고 양쪽 가장자리에 긴 우드락 보드가 마주 보도록 스카치테이프로 붙여 삼각기둥을 만듭니다. 4. 빨대를 약 13cm 정도 되도록 자릅니다. 5. 빨대의 한쪽 면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삼각기둥의 윗부분에 붙입니다. 6. 바람개비 도안의 자르고 접는 선에 따라 바람개비를 만듭니다. 7. 송곳을 이용해 바람개비 중앙에 구멍을 뚫습니다. 8. 7의 구멍 뒷면에 고무찰흙을 붙인 뒤 나무 막대를 꽂습니다. 9. 나무 막대를 꽂은 바람개비를 빨대 안에 넣습니다. 10. 종이컵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무게중심을 고려해, 핸드폰 고리를 연결합니다. 11. 세 개의 핸드폰 고리에 실을 끼워 나무 막대에 묶습니다. 바람이 불면 바람개비가 돌아가면서 실이 말려 올라갑니다.

6 연구사진(‘내일은 실험왕’ 풍차키트 완성사진)
1번 2번 3번

7 위의 실험으로 알게 된 결과 풍차의 원리는 바람의 힘으로 풍차의 날개가 돌아가면 풍차의 날개에 연결된 기어가 돌아가면서 에너지를 만들어 어떤 물체를 빻거나 찧는 것이고, 풍차의 원리를 이용해 여러 가지 물건들을 움직이거나 작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인 물건들을 만들어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8 풍차의 원리를 이용한 상상의 물건(내가 생각한 물건)
제목 : 전기 풍력 차 원리 : 약간의 전기로 자동차가 앞으로 가면 바람이 불어 냉각펜 안에 있는 바람개비가 돌아가면서 힘을 만들어 자동차를 움직이게 한다.

9 고치고 싶은 점 다음에는 내가 직접 풍차의 원리를 이용한 물건을 만들 것 입니다.

10 지금까지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