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성공하는 인생 Wisdom21 Management Consulting www.wisdom21.co.kr.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성공하는 인생 Wisdom21 Management Consulting www.wisdom21.co.kr."— Presentation transcript:

1 성공하는 인생 Wisdom21 Management Consulting

2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꿈이란 무엇인가를 온 세상 사람들에게 극명하게 가르쳐준 한 사람이 여기 있습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꿈이란 무엇인가를  온 세상 사람들에게 극명하게 가르쳐준 한 사람이  여기 있습니다.

3 남루한 평상복을 입은 약간은 모자란 듯한 얼굴에 못 생긴 치아... 잔뜩 긴장한 나머지 얼어붙은 남자의 표정
남루한  평상복을 입은 약간은 모자란 듯한 얼굴에 못 생긴 치아...   잔뜩 긴장한 나머지 얼어붙은   남자의 표정

4

5 어렸을 적부터 외모로 인해 왕따를 당하고. 혼자 있기만 했던 어린 시절
어렸을 적부터 외모로 인해 왕따를 당하고.. 혼자 있기만 했던 어린 시절... 11살 때 클래식에 관심을 갖고 배우고 싶었지만, 가정 형편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6 18세때 노래자랑 대회에 나가 상을 받고 각 음반사를 두드렸으나 후원자 하나 없고 변변한 학교 조차 나오지 못해 문전박대를 당하고...   어렵게 돈을 모아 그 돈을 모두 털어 이탈리아로 자비유학을 가서 '오페라 학교'에 들어가서 2년간 지도를 받는 기간도 있었지만 아무도 그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이가 없었고 설상가상으로 맹장염으로 인한 수술 도중 발견된 '악성종양'……수술…… 그리고 오토바이 사고로 인한 쇄골파열, 의사의 노래불가 판정..

7 그러나 그는 평범한 회사원으로서의 삶을 살면서도 끝까지 자신의 꿈을 놓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평범한 회사원으로서의 삶을 살면서도 끝까지 자신의 꿈을 놓지 않았습니다. 그토록 불행한 인생을 가진 남자가  '브리튼즈 갓 탤런트' 무대에서 인생의 마지막 꿈을 꾸어봅니다.

8 평범한 핸드폰 외판원의  삶을 살면서도 끝까지 자신의 꿈을 놓치 않은 36세의  남자 그의 이름은 폴 포츠 (Paul Potts)입니다.

9 그가 세상 모든 이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말…… “꿈을 갖고 도전하라. 내게 일어난 일이 자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져라.”

10 폴포츠의 첫 앨범 'One Chance' 꿈을 향한 그의 열정을 여러분에게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11 관점의 중요성 ■ 누구의 얼굴인가요

12 무엇을 보았나요

13 변화는 목표를 가능하게

14 변화는 목표를 가능하게

15 변화는 목표를 가능하게

16 변화는 목표를 가능하게 ▦2006년 토리노- 상대 약점을 공략한다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교대 없이 선두 탈환
▦1998년 나가노- 발 내밀기 기술 탄생 ▦ 1994년 릴레함메르- 선두 안쪽을 파고들어라

17 우물쭈물 하다가 내 이렇게 될 줄 알았다. 버나드 쇼의 교훈 I knew if I stayed around
long enough, something like this would happen. 우물쭈물 하다가 내 이렇게 될 줄 알았다.

18 생각은 주인의식 주인의식은 관심, 호기심, 애정, 사랑이다 즉 목숨을 걸고 자기 일에 매진하는 것이다.

19 아랍에미레이트 Palm Island

20 조금만 더 생각하라 나침반 하나가 시장의 선두주자가 됨 우리의 나침반은 무엇인가?

21 조금만 더 생각하라

22 조금만 더 생각하라 한번 더 생각하면 이런 일이 안 생긴다.
대구 본부의 한 안내원이 LPG가스 대리점 문의에 돈가스집 번호를 알려줘 가스 1통을 주문했는데 돈가스 1인분이 배달 “임윤택씨”를 찾는 전화에 비슷한 이름의 택시 회사를 안내해줌 “잘(JAL)부탁합니다” 라는 전화에 일본항공(JAL)을 찾는 줄 모르고 “네! 저도 잘 부탁합니다 “라고 답한 일 “못된 소리인가 그 학원 있잖아” 라는 할머니의 질문에는 “몬테소리”를 가르쳐주는 센스

23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미니멈 인생 맥시멈 인생 Must형 인간 꼭 해야 할 일 만 하는 사람으로 의무적인 일만 하는
사람으로 이기적인 사람이다. Can형 인간 할 수 있는 일만 하는 사람으로 스스로 한계를 긋고 어려운 일은 미리 포기한다. Want형 인간 하고 싶은 일만 적극적으로 하는 사람으로 하고 싶지 않은 일은 하지 않는 사람 맥시멈 인생 All형 인간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 해야 할 일 모두를 스스로 찾아서 하는 사람으로 세상을 여유 있게 사는 사람

24 우리의 삶은 반복이 없습니다. 후회하지 않는 삶은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전부 활용하는 맥시멈 인생을 사는 것이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우리의 삶은 반복이 없습니다. 후회하지 않는 삶은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전부 활용하는 맥시멈 인생을 사는 것이 미니멈 인생을 사는 것보다 보람이 있는 삶입니다.

25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마이너스 에너지 플러스 에너지 인생을 침울하고 어둡게 만드는 블랙 에너지
대표적 에너지 : 질투, 짜증, 회피, 변명, 미움, 시기, 다툼, 분노 등 플러스 에너지 인생을 활기차고 밝게 만드는 화이트 에너지 대표적 에너지 : 사랑, 양보, 화해, 희망, 칭찬, 열정, 기쁨 등

26 인생의 에너지는 내면으로부터 나오는 것이 외부로부터 받는 것보다 훨씬 강하고 영향력이 있습니다. 이 에너지의 강하고 약함은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인생의 에너지는 내면으로부터 나오는 것이 외부로부터 받는 것보다 훨씬 강하고 영향력이 있습니다. 이 에너지의 강하고 약함은 내면의 에너지원이 마이너스인지 플러스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플러스 에너지는 인생에 폭발적인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27 때문에 사고 덕분에 사고 패 자 승 자 어려워서 해 보겠다 변 명 계 획 말 행 동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상대에게 책임을 떠 넘기는 책임 전가형 사고 이 유형은 자기 중심적 사고를 하고 자기를 정당화하는 사고를 한다. 패 자 승 자 어려워서 해 보겠다 덕분에 사고 상대에게 공을 넘기는 감사 포용형 사고 변 명 계 획 이 유형은 상대를 배려하고 상대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처리한다. 행 동

28 때문에 사고는 인생을 황폐하게 만들지만 덕분에 사고는 인생을 푸르게 만듭니다. 때문에 사고는 반성과 자기성찰이 없어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때문에 사고는 인생을 황폐하게 만들지만 덕분에 사고는 인생을 푸르게 만듭니다. 때문에 사고는 반성과 자기성찰이 없어 새로운 것을 못 보지만 덕분에 사고는 자기를 둘러보고 미래를 보는 새로운 눈을 갖게 해 줍니다.

29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삐걱삐걱 인생 반짝반짝 인생 준비성이 없고 자신을 계발하는 일에 게으른 사람이다.
몸도 마음도 느슨하게 풀어져 있다. 상황에 항상 쫓기며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지 못하는 상황 대응형 사람이다. 반짝반짝 인생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자기자신을 채찍질 하는 사람이다. 마음에서 열정적인 에너지가 샘 솟는다. 즐겁고 유쾌한 마음으로 모든 일에 임한다.

30 몸을 안 움직이면 뼈가 소리를 내지만 뇌를 안 움직이면 생각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뇌를 갈고 닦아 반짝이게 하면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몸을 안 움직이면 뼈가 소리를 내지만 뇌를 안 움직이면 생각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뇌를 갈고 닦아 반짝이게 하면 인생이 반짝반짝 빛납니다.

31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리콜 인생 리필 인생 늘 도움만 받는 남에게 신세지는 부담이 가는 사람.
항상 불평불만이 가득 차서 부정적인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 두 번 다시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 리필 인생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배려하며 그들의 부족한 면을 채워주는 사람. 미래지향적인 밝고 좋은 말만 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 자꾸만 보고 싶고 만나고 싶은 사람.

32 리콜 인생은 남에게 부담을 주는 피해야 하는 존재이지만 리필 인생은 남에게 환영을 받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입니다.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리콜 인생은 남에게 부담을 주는 피해야 하는 존재이지만 리필 인생은 남에게 환영을 받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입니다.

33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셔터문 인생 열린문 인생 마음을 꼭 닫고 대화 없이 사는 사람.
고정관념의 자기 세계에서 나오지 않는 사람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닫는 사람. 열린문 인생 누구의 이야기라도 듣고 긍정적으,로 소화하는 사람. 모르는 사람과도 마음을 열고 대화하는 사람. 수평적인 사고를 하고, 마음이 열린 미래지향의 혁신적인 사람.

34 셔터문 인생의 세상은 우물 안 개구리의 닫힌 세상이지만 열린문 인생의 세상은 우물 밖 개구리의 열린 세상입니다.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셔터문 인생의 세상은 우물 안 개구리의 닫힌 세상이지만 열린문 인생의 세상은 우물 밖 개구리의 열린 세상입니다.

35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포로 인생 프로 인생 모든 일에 질질 끌려 다니는 사람.
인생의 목표가 없이 현재에 안주하는 사람. 먹고 살기 위해 일을 하는 사람. 프로 인생 자신감으로 모든 일을 리드하는 사람.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날마다 노력하는 사람. 주어진 일에 감사하고 열정적으로 자율적으로 일을 하는 사람.

36 포로는 끌려가는 화물칸이지만 프로는 끌고 가는 기관차입니다. 오늘의 나는 포로입니까? 프로입니까? 내인생의 포로?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포로는 끌려가는 화물칸이지만 프로는 끌고 가는 기관차입니다. 오늘의 나는 포로입니까? 프로입니까? 내인생의 포로? 내인생의 프로?

37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부도 인생 부자 인생 오늘 할 일을 반드시(?) 내일로 미루는 사람. .
사람을 믿는 신뢰지수 0인 사람. 자기만 옳다는 편견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 부자 인생 결심하면 즉시 실행에 옮기는 사람. 사람을 믿고 같이 일하기를 즐겨 하는 사람.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받아 시너지를 내는 사람.

38 악마의 달력은 Tomorrow만 있지만 천사의 달력에는 Just Now만 있습니다. 내 인생의 정리해고 1위는 오늘 할 일을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악마의 달력은 Tomorrow만 있지만 천사의 달력에는 Just Now만 있습니다. 내 인생의 정리해고 1위는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게으름입니다. 게으름은 인생부도의 지름길입니다.

39 우리의 오늘은 어제 죽어간 사람이 그렇게도 살고 싶어하는 내일임을 명심하세요! 오늘의 소중함을 안다면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는가? 우리의 오늘은 어제 죽어간 사람이 그렇게도 살고 싶어하는 내일임을 명심하세요! 오늘의 소중함을 안다면 지금 생각과 행동을 바꾸어야 합니다.


Download ppt "성공하는 인생 Wisdom21 Management Consulting www.wisdom21.co.kr."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