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대지조사 학번 : 84101 이름 : 박성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대지조사 학번 : 84101 이름 : 박성필."— Presentation transcript:

1 대지조사 학번 : 84101 이름 : 박성필

2 대지개요 1. 위치 : 여수시 교동 304-1,2번지 2. 용도 : 일반상업지역, 방화지구

3 대지개요 304-1번지 (301㎡) 304-2번지 (132㎡) = 433㎡ (약 131평)

4 대지개요

5 대지개요 차량 사람 차량과 사람의 동선이 분리 되어있지 않다.

6 대지특성 장점 단점 중심 상업지역에 위치함. 진남관, 이순신 광장, 해양공원 등이 가까이 위치 유동인구가 많다.
주위에 학교가 많다. 단점 주차 할 곳이 없어서 아무 곳에 주차. 유동인구도 많고 상업지역이여 시끄럽다.

7 주변현황 대지가 상업지역에 위치함. 가까운데 이순신 광장과 해양공원 주택단지가 있음 유동인구가 많음.
학교 학교 학교 진남관 대지 주택단지 이순신 광장 해양공원 대지가 상업지역에 위치함. 가까운데 이순신 광장과 해양공원 주택단지가 있음 유동인구가 많음. 주위에 학교가 많아 학생수가 많음.

8 주변현황 대지들이 바둑판 처럼 되어있어 교통이 편리. 고소동과 중앙동 사이에 위치.

9 주변현황 방향에 의한 축 도로에 의한 축

10 주변현황 Nomal Nomal 3층 정도의 상업시설로 이루어져 있고, 차들이 주차되어있어 좋지 않다.
중심 상업지역이다 보니. 유동인구가 많아 잦은 소음이 있다. Nomal

11 주변현황 3층 정도의 건물들로 구성 되어있다. 주차된 차들이 많아 보기 않좋다.
파노라마는 다시 찍겠습니다

12 프로그램. 계획방향. 여수에 청소년을 비롯하여 사람들이 모여드는 문화시설을 찾아 보기 힘들다. 대지가 위치하고 있는 교동과 중앙동은 상업시설로 인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이러한 곳에 한가지 테마‘음악의 거리’에 맞는 음악을 체험하고 교육을 하는 시설을 만들고자 한다. 상하이 펀양루에 있는 음악의 거리. 음악학원을 중심으로 주위에 악기판매점이나, 레코드 판매점 등이 있다.

13 프로그램. 음악을 듣고 배우고 체험해보고 시설. 음악학원, 음악감상실 어떤 주제로 해야 할 지는 아직 정확히 정하지 못했습니다. 좀더.. 정리를 해보고 정하겠습니다..

14 사례 헤이리마을 – 카메라타 건축주의 주거공간과 오픈된 주차장과 이어지는 전시고간, 음악감상실 및 카페의 프로그림을 갖는 카메라타 건물은 사적 공간과 공적 공간으로 구분되는 두개의 콘크리트 박스로 이루어져 있지만 전체적인 형태는 하나의 완성된 박스 형태를 띠고 있다.

15 사례 나무무늬는 음악의 울림 형상을 줄이기 위해 울퉁불퉁하게 만듬 건축가 조병수는 건물을 비어있는 창고 느낌으로 만듬
디테일한 것은 절제, 되도록 심플하게 밖으로 표현하지 않는 방법

16 사례 위에.. 와이어로 매달아 구성 건축가는 이 와이어라는 재료를 통해 어떤 자연적인 것들, 하늘, 바람, 비, 땅 등의 느낌을 카메라테에 불어 넣고자 함. 위에.. 음악 이벤트 홀이 있음. (음악을 연주하는 공간)

17 사례 DJ 실 음악감상실 전시실 주차장 1 2 3 4 1층 황인용씨의 사적공간 음악 이벤트 2 1 2층 카페 침실 1 2 3층

18 사례 단면도 음악 감상실 입면도

19

20


Download ppt "대지조사 학번 : 84101 이름 : 박성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