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VoiceEye 녹취시스템 설치 및 사용 교육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VoiceEye 녹취시스템 설치 및 사용 교육"— Presentation transcript:

1 VoiceEye 녹취시스템 설치 및 사용 교육
삼성생명을 위한 VoiceEye 녹취시스템 설치 및 사용 교육

2 차 례 삼성생명 녹취시스템 구성도 3 녹취시스템 설치순서 4 IP전화기/녹취기/증폭기 연결방안 5 보이스아이 녹취기와 PC연결
차 례 삼성생명 녹취시스템 구성도 녹취시스템 설치순서 IP전화기/녹취기/증폭기 연결방안 보이스아이 녹취기와 PC연결 환경설정 및 자동녹음 조절스위치 셋팅 환경설정(압축/파일)과 서버연결 녹취기 각 부 명칭 및 설명 보이스아이 사용법 정보검색 3 4 5 6 7 8 9 11 13

3 각 TC 영업소 서울(본사) 삼성생명 녹취 시스템 구성도(H/W)
VoiceEye는 녹취데이터를 생성하여 각 TC영업소 녹취서버로 전송하며, 로그데이타는 본사의 로그서버로 전송되어 통계의 기초자료로 사용됩니다. 센터서버(로그서버) 각 TC 영업소 영업소 녹취서버 설계사의 통화녹음 파일수신 통신 장비 (라우터) 통신 장비 (라우터) 서울(본사) 설계사의 통화녹음 파일 영업소 녹취서버로 송신 -통화녹음 시 해당정보를 센터서버의 로그DB에 저장 사용자 PC (보이스아이/IP폰)

4 녹취시스템 설치순서 시 작 끝 초기 사용자ID : admin, 비밀번호 : admin 입니다.
시 작 초기 사용자ID : admin, 비밀번호 : admin 입니다. 서버프로그램설치(별도매뉴얼 참조) 클릭 하시면 사용자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관리서버 사용자 등록 화면 참조) VoiceStation 및 관리서버 실행 관리서버에 옵션설정 후 사용자 등록 설계사 자리에 보이스아이S/W설치 ODBC NO MDOC/패치 설치 YES IP폰/보이스아이/ 증폭기 순으로 연결, 증폭기에 헤드셋,수화기 연결 보이스아이와 PC를 USB Cable로 연결 1.설계사 자리 먼저 설치한 후 녹취 서버의 관리프로그램 설치하셔도 됩니다. 2, 설계사자리 설치 시에는 S/W설치를 먼저 한 후 녹취 장비를 PC와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3. TC영업소 녹취 서버 설치여부와 관계없이 설계사의 녹취 파일이 생성되면 로그데이터는 본사서버로 전송되어 통계자료의 기초가 됩니다. 보이스아이 환경설정 보이스아이 사용

5 IP전화기/녹취기/증폭 연결 방안(제안)
VoiceEye 녹취기와 IP전화기, 증폭기를 연결하는 방법은 IP전화기/녹취기/증폭기 순으로 연결하는 아래의 방법을 추천합니다. IP전화기/녹취기/증폭 연결 방안(제안) IP전화기의 수화기와 헤드셋을 분리시킵니다. IP전화기의 헤드셋단자와 녹취기의 PHONE잭을 녹취기 안에 들어있는 검정색 전화연결선으로 서로 연결시킵니다. 녹취기의 HANDSET잭과 증폭기(KET-G10)의 TEL 단자 사이를 증폭기에서 제공한 전화연결선으로 연결합니다. IP전화기의 수화기는 증폭기의 수화기 연결단자에 연결합니다. 헤드셋은 증폭기의 헤드셋 단자에 연결합니다. 전화통화방법 IP전화기에서 헤드셋 모드로 설정 설정-> 1.전화기설정->1.기능설정->1.통화설정->헤드셋<설정> 2. 헤드셋(수화기) 통화를 원할 경우 1). 증폭기의 헤드셋(수화기) 모드 셋팅 2). IP전화기의 스피커폰 버튼을 눌러 통화시작/종료

6 보이스아이 녹취기와 PC 연결 VoiceEye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소프트웨어 설치를 마치신 후에 USB 케이블로 PC와 녹취기 사이를 연결하시고 아래 설명서 내용대로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1. 녹취기 제품에 포함된 USB 케이블을 보이스아이 녹취기 PC단자와 PC의 USB포트에 연결합니다. 2. USB 케이블을 연결하시면 “새 하드웨어 검색 마법사”가 나타납니다. 1).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설치(권장) 선택 후 “다음(N)” 클릭. (계속 다음(N) 클릭) 2). Windows 호환성 테스트 검사가 나타나면 “계속(C)” 클릭. 3). “마침” 버튼이 나타나면 클릭. 3. 윈도우 트레이바(윈도우 시계 있는 쪽)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7 환경 설정 및 자동녹음 조절스위치 셋팅 VoiceEye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설치가 완료되면 보이스아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녹취기 사용을 위한 다음 사항을 설정합니다. 이 부분은 삼성생명에서 사용하는데 편리하도록 제안한 것입니다. 1.환경설정 2. 자동녹음설정 자동녹음은 보이스아이 제품 뒷면에 있는 VR스위치와 환경설정의 감도 값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조절하게 됩니다. VR스위치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VR스위치를 IP전화기의 스피커폰 버튼을 ON했을때 LED가 들어오고, OFF했을때 LED가 꺼지는 상태로 맞추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을 수회 반복하여 자동녹음이 정확히 동작되도록 셋팅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시 VoiceEye실행에 선택 자동녹음 및 자동종료에 선택 감도는 80, 타임아웃(초)은 3초 에서 5초 사이로 맞추시고 환경에 따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녹취파일 재생장치 선택은 TICS USB Audio로 맞추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OS가 Windows 7(32bit)인 경우 자동 녹음 설정 방법 1. 시작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소리) -> 소리 -> 녹음 -> 마이크(USB 오디오 장치, 또는 TICS 오디오 장치) -> 수준 -> 마이크(100을 3으로 변경한 후 확인) 2. 1번을 수행한 후 “자동녹음설정” 방법에 따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8 환경설정(압축/파일)과 서버 연결 VoiceEye 환경설정(압축/파일)은 아래 부분 처럼 체크하여 운용하여 주시고 서버연결은 설계사의 녹취데이타가 TC영업소 녹취서버로 전송되게 하기 위한 것과 로그서버로 전송하기 위한 기본데이타를 기록합니다. 3. 환경설정_압축/파일 4. 녹취서버 연결 서버에 등록된 사용자 이름이 아니고 서버에 등록된 사용자 ID(사번)를 입력하십시오. 압축코덱 : GSM 6.10으로 사용 통화내용 : 녹취데이타 음성파일이 저장되는 폴더입니다. 통화녹음 저장 : 지정한 초 이하는 저장하지 않는 것으로 타임아웃을 3초로 하였으면 5로, 타임아웃을 5초로 하였으면 8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서버IP주소 : TC영업소 녹취서버의 IP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사용자이름 : 설계사의 사번을 입력해주세요. 녹취서버에서 등록한 ID(사번)과 일치하여야합니다. 비밀번호 : 서버에서 등록한 비밀번호와 동일하여야합니다.

9 녹취기 각 부 명칭 및 설명 VoiceEye 녹취기와 IP전화기, 증폭기를 연결하는 방법은 앞에서 설명한 “IP전화기/녹취기/증폭기 연결방안” 부분을 참조하시고 여기에서는 녹취기 각 부분에 대해 설명합니다.

10 녹취기 각 부 명칭 및 설명 1. 본체 버튼 ① 녹음스위치 수동녹음을 시작하거나 종료할 때 사용합니다. ② ⓘPhone 스위치
보이스아이에 연결된 수화기로 녹음파일을 재생하여 들어볼 수 있습니다. 2. 모듈러 단자 ③ PHONE 단자 전화접속 연결선을 이용하여 전화기 본체의 수화기 단자와 연결하십시오. ④ HANDSET 단자 전화기 본체에서 분리한 수화기를 연결하는 단자입니다. ⑤ HEADSET단자 별도의 헤드 셋을 사용할 경우 연결하는 단자입니다. ⑥ PC단자 USB케이블로 PC의 USB포트와 연결하는 단자입니다. ⑦ 재생/녹음 볼륨 스위치 재생 볼륨 스위치(스피커표시) : 보이스아이에 연결된 수화기로 들어볼 때 볼륨을 조절합니다. 녹음 볼륨 스위치(마이크표시) : 녹음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볼륨조절 스위치입니다. ⑧ HANDSET HEADSET 전환 스위치 헤드셋(Headset)과 수화기(Handset) 중 사용하는 종류에 맞춰 조절합니다. 3. 전화기와의 호환 조절스위치(제품 뒷면) 설정 1). 전화기와 VoiceEye 사이의 케이블 연결 ① 검은색 Cable을 사용하여 전화기와 보이스아이를 연결합니다. ② 기본값은 Line 과 Mic 모두 - (마이너스) 값으로 설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2). 사용시 나의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전달이 안되거나 상대방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① Line 과 Mic 를 각각 + , - 로 바꿔가며 조정해봅니다.

11 VoiceEye 사용법 VoiceEye 시작 및 종료
1. VoiceEye가 설치되면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VoiceEye20] → [VoiceEye20] 를 선택하십시오. VoiceEye를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2. 바탕화면에 VoiceEye icon이 생성되었을 경우에 바탕화면의 VoiceEye icon을 더블클릭하세요. 도움말 화면 숨기기 프로그램 종료 날짜, 시각 ① 상태창 스피커 볼륨 조절창 마이크볼륨조절창 ③ 전화걸기 ④ 암호화 설정 ② 듣기 ⑩ 마이크볼륨조절 ⑨ 스피커 볼륨조절 ⑧ 주소록 ⑤ 환경설정 ⑦ 정보검색 ⑥ 보이스메일

12 VoiceEye 사용법 아이콘 설명 ① 상태 창 각 기능의 사용 시 상태를 알려줍니다.
녹음 시에는 음성입력 파형이 표시됩니다. ② 듣기모드 통화 중에 기존에 녹음하여 놓은 파일을 재생하여 상대방과 함께 들어볼 수 있는 "함께 듣기"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전화 걸기 주소록 및 전화번호 입력란에 직접 입력하여 전화를 걸 수 있으나 IP전화 등 특정 환경에서는 안될 수 있습니다. ④ 암호화 설정 녹취파일의 암호화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⑤ 환경설정 VoiceEye를 사용하기 위한 기본환경을 설정합니다. ⑥ 보이스메일 통화녹음 파일을 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메일 기능 중 "녹음하기"기능은 일부 모델에서만 사용가능 합니다.) ⑦ 정보검색 통화내용 및 보이스메일을 데이터베이스로 관리하고,여러 가지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재생/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⑧ 주소록 VoiceEye 사용 시 고객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를 등록, 수정, 삭제할 수 있으며, WAB 및 CSV파일 가져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⑨ 스피커볼륨조절 재생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⑩ 마이크볼륨조절 P20/ N20 모델에서는 S/W로 조절되지 않으나 녹음 볼륨 스위치에 의해 녹음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13 정보검색 통화녹음 2. 검색결과 고객명 앞의 파란색 표시는 압축된 자료, 빨간색 표시는 압축되지 않은 자료, 노란색 표시는
압축 오류 자료입니다. N20 버전에서 표시는 녹취데이터가 서버로 전송된 것을 나타냅니다. 3. 자료의 선택은 마우스 또는 방향키로 가능하며 선택 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팝업 메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 상세목록에는 검색결과에서 선택한 자료의 상세정보를 보여줍니다. 5. 상세목록에서 흰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수정한 후 저장버튼을 눌러 수정할 수 있으나 회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색으로 표시된 고객정보를 수정하려면 "주소록"을 사용하세요. 검색조건에는 "통화날짜" , "고객명" , "녹음 시간대" , "녹음시간", "중요도", "회사전화" , "그룹" , "파일크기" 등을 기준으로 기간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14 본사 :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 영신빌딩 4층 영업부 : 고객지원 : 홈페이지 :


Download ppt "VoiceEye 녹취시스템 설치 및 사용 교육"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