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북반구의 나라들 변승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북반구의 나라들 변승진."— Presentation transcript:

1 북반구의 나라들 변승진

2 차례 <서유럽의 왕> 영국 <인구의 제국> 중국 <세계의 강국> 미국

3 영국 유럽 대륙 서북쪽에 있는 섬나라로, 그레이트브리튼섬과 아일랜드섬 북쪽의 북아일랜드로 이루어진다. 1922년 아일랜드 자유 국이 성립될 때 북아일랜드가 영국의 일부로 남음으로써 현재의 연합왕국이 되었다. 위치 서유럽, 프랑스의 북서쪽 경위도 서경 2° 00', 북위 54° 00' 면적 243,610㎢ 해안선 12429㎞ 수도 런던(London) 종족구성 백인(92.1%), 흑인(2%), 인도인(1.8%), 파키스탄인(1.3%), 혼혈(1.2%), 기타(1.6%) 공용어 영어 통화 파운드(£)

4 영국의 음식 [1]피시 앤 칩스 대구나 가자미 등의 생선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밀가루, 달걀노른자, 맥주, 우유 등을 넣어 만든 튀김옷을 입혀서 기름에 튀긴 요리로 소금이나 식초를 뿌려 먹는다. 곁들이는 포테이토 칩스는 감자를 막대모양으로 갸름하게 썰어서 튀긴 것으로 영국의 서민음식이다. [2] 요크셔 푸딩 짭짤한 맛을 가진 푸딩이다. 이 음식은 자주 로스트 비프와 함께 먹거나, 육즙이 있는 고기 요리나 그 자체로 먹는다. 육즙은 요크셔 푸딩을 전채로 먹을 때, 많은 사람이 기본적인 요소로 여기며, 양파 육즙은 다른 재료를 뛰어넘어 항상 사랑받아왔다. 요크셔 푸딩은 영국 잉글랜드의 요크셔 지방에서 유래되었다고 여겨지지만, 영국 전역에 걸쳐 인기있는 음식이다. [3] 로스트 비프  기름기 있는 쇠고기를 덩어리째 오븐에 구운 요리로 고기를 구울 때 나오는 육즙에 적포도주를 넣어 만든 그레이비 소스, 머스터드 등이 곁들여진다. 정통식 영국 로스트비프는 밀가루를 우유와 달걀로 반죽하여 우지나 돼지기름으로 구운 요크셔 푸딩을 같이 먹는다. [4] 해기스  양이나 송아지의 내장을 작게 다져 향신료로 양념한 뒤 양의 위를 채워서 오래 끓여 만들고 그 즙으로 조리한 채소를 곁들여 내는 스코틀랜드 요리로 소시지와 비슷하다.

5 중국 아시아 동부에 있는 나라로, BC 221년 진 나라의 시황제가 처음으로 통일을 이루었다. 중국 최후의 통일왕조인 청나라에 이어 국민당의 국민정부가 세워졌고, 1949년 공산당이 중화인민공화국을 세웠다. 위치 아시아 동부 경위도 동경 105° 00', 북위 35° 00' 면적 ㎢ 해안선 14500㎞ 수도 베이징 종족구성 한족(91.5%) 기타(8.5%) 공용어 중국어 통화 위안(Y)

6 중국의 음식 [1]마파두부 간장, 고추장, 참기름, 마늘, 파, 생강 등을 기름에 볶다가 깍두기 모양으로 썬 두부를 넣고 마지막에 전분으로 걸쭉하게 하는 요리이다. [2]새끼돼지구이 돼지고기를 넙적하게 썰어 칼등으로 두드려 연하게 한 뒤 고추장, 간장, 생강즙, 청주, 설탕, 다진 파ㆍ마늘 등의 양념장에 재웠다가 석쇠나 팬에 구운 것이다. [3]훠궈 진한 육수를 꿇여 얇게 썬 양고기를 야채와 함께 살짝 익혀먹는 중국식 샤브샤브이다. [4]월병 밀가루에 라드 ·설탕 ·물엿 ·달걀 등을 섞어 뜨거운 물로 반죽해서 껍질을 만들고, 안에 팥소 또는 말린 과일을 넣은 다음 무늬가 있는 둥근나무틀에 끼워서 모양을 만든다. 마지막으로 표면에 광택을 내는 액을 바르고 굽는다. 

7 미국 정식명칭은 아메리카합중국이다. 본토와 알래스카·하와이로 구성된 연방공화국이다.
위치 북아메리카, 북대서양과 북태평양 연안, 캐나다와 멕시코 사이 경위도 서경 97° 00', 북위 38° 00‘ 면적 ㎢ 해안선 19924㎞ 수도 워싱턴 D.C 종족구성 백인(79.96%), 흑인(12.85%), 아시아인(4.43%), 인디언 및 알래스카인(0.97%), 하와이 원주민(0.18%), 다민족(1.61%) 공용어 영어 통화 US 달러(USD, $)

8 미국의 음식 [1]스테이크 두꺼운 육류 조각을 구운 서양요리. 보통 쇠고기ㆍ송아지고기ㆍ양고기의 연한 부분을 구운 것을 말하나 생선 중에서 대구ㆍ광어ㆍ연어ㆍ다랑어 같은 기름기 많고 큰 생선을 내장을 빼고 토막쳐서 구운 것도 스테이크라고 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스테이크라고 하면 쇠고기를 구운 비프스테이크를 말한다. [2]햄버거 햄버거는 댤걀, 빵가루, 양파 등을 넣고 구워낸 스테이크를 둥근 빵 속에 끼워 상추 잎이나 양파, 토마토를 곁들여 만든 음식이다. [3]포테이토 기름이 끈적거리고 지나치게 눌어서 튀기기 힘든 것이지만, 8%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마른 행주로 물기를 닦아서 튀기면 단시간에 좋은 빛깔로 잘 튀겨진다. 맥주안주나 고기요리에 곁들이는 음식으로 사용된다. [4]스크램블 에그 계란을 깨어 잘 휘저어서 프라이팬에 버터를 치고 계란을 깨어 익는대로 휘저으면서 볶는 것이다. 물론 우유, 소금, 후추 및 기타 조미료도 가미한다.

9


Download ppt "북반구의 나라들 변승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