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동기 유발 자료 1 – 독도 사진 제시. 동기 유발 자료 1 – 독도 사진 제시 학습 목표 독도를 우리의 영토라고 볼 수 있는 역사적 근거를 이해하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다. 독도를 우리의 영토라고 볼 수 있는 역사적 근거를 이해하고 독도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동기 유발 자료 1 – 독도 사진 제시. 동기 유발 자료 1 – 독도 사진 제시 학습 목표 독도를 우리의 영토라고 볼 수 있는 역사적 근거를 이해하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다. 독도를 우리의 영토라고 볼 수 있는 역사적 근거를 이해하고 독도가."— Presentation transcript:

1

2 동기 유발 자료 1 – 독도 사진 제시

3 학습 목표 독도를 우리의 영토라고 볼 수 있는 역사적 근거를 이해하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다.
독도를 우리의 영토라고 볼 수 있는 역사적 근거를 이해하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다. 독도 문제에 대해 우리 사회가 지녀야 할 바람직한 역사 인식을 고민할 수 있다.

4 독도 문제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사전에 배부한 독도 관련 자료가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잠시 살펴보자.
우리에게 독도 문제는 영토 분쟁을 넘어선 한·일 간 역사 인식 차이를 보여주는 역사 갈등의 문제임을 이해하자.

5 활동 1 –역사적 근거 알아보기 배부한 독도 관련 활동지 속 자료가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봅시다.
독도가 우리 땅임을 보여주는 역사적 근거를 알아봅시다.

6 활동 1 - 일본의 주장 알아보기 다케시마 독도 (竹島, ( Dokdo) 우리나라와 일본의 독도 표기법을 비교해 봅시다.
Takeshima)

7 활동 2 – 역사 연표 제작하기 독도에 관한 주요 역사적 사건 7개를 뽑아봅시다.
- 우리 나라의 역사와 관련된 내용으로 골라봅시다. 독도에 관한 빅피쳐(Big picture)를 볼 수 있는 역사 연표를 만들어 봅시다.

8 활동 3 – 역사 연표 발표하기 모듬별로 만든 역사 연표를 칠판에 부착한다.
모듬 대표가 나와 역사 연표를 왜 어떤 내용으로 구성하였는지 발표한다.

9 활동 4- 역사 연표 뽑기 독도를 우리나라 땅임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자료로 구성된 역사 연표는 무엇인가요?
각 모둠이 발표한 역사 연표 중에 독도에 관한 빅피쳐(Big picture)를 가장 잘 표현한 역사 연표를 뽑아 봅시다. 독도를 우리나라 땅임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자료로 구성된 역사 연표는 무엇인가요?

10 독도 문제에 대한 우리의 인식 점검하기 역사 연표를 통해 우리가 독도 문제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갖고 있는지 점검해 보기
우리의 인식 점검하기 역사 연표를 통해 우리가 독도 문제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갖고 있는지 점검해 보기 독도 문제에 대해 더 나누고 싶은 내용이 있는 지 이야기를 나눠 보기

11 THANK YOU For your time


Download ppt "동기 유발 자료 1 – 독도 사진 제시. 동기 유발 자료 1 – 독도 사진 제시 학습 목표 독도를 우리의 영토라고 볼 수 있는 역사적 근거를 이해하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다. 독도를 우리의 영토라고 볼 수 있는 역사적 근거를 이해하고 독도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