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를 추론할 수 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를 추론할 수 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를 추론할 수 있다.
1. 광고로 설득하기 학습목표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를 추론할 수 있다.

2 34쪽 내용정리 광고의 요소 •언어, 이미지, 노래 등 광고의 설득 전략 •짤막한 이야기로 구성
•평범한 사람들을 등장시켜 친근감 형성 •유명 인사를 등장시켜 신뢰감 형성 •유행하는 노래를 사용하여 흥미 유발 •라디오의 경우, 정보를 직접 제공하거나 운율적 요소를 활용 광고의 수용 태도 •신뢰성과 타당성 판단

3 아이가 갓난아이였을 때의 사진과 환하게 웃는 현재의 사진을 배치함
활동1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 파악하기 1. 이 광고는 누구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것인가? 2. 이 광고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 3. 이 광고의 언어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정리해 보자. 언어표현 아이가 갓난아이였을 때와 현재의 상황을 대조함 일기의 형식을 취함 이미지 구성방식 아이가 갓난아이였을 때의 사진과 환하게 웃는 현재의 사진을 배치함

4 서로 다른 색으로 표현된 서로 다른 인종과 계층, 특성을 지닌 사람들이 어울려 아름다운 음악, 즉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활동2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 추론하기 1. 이 광고를 만드는 과정에서 떠올렸을 생각을 추리해보자. 음표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다양한 음표가 어울려 아름다운 화음이 된다. 우리 주변에는 모습이 다른 사람들이 많지만, 서로 어울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2. ⑦번 영상에서 음표를 여러 가지 색으로 바꾼 것은 어떤 의도를 표현하고자 하는 것인지 말해보자. 서로 다른 색으로 표현된 서로 다른 인종과 계층, 특성을 지닌 사람들이 어울려 아름다운 음악, 즉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5 1. (가)의 광고의 의미 윗 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 : 윗 사람(임금, 부모, 교사, 상사 등)이 잘하면 아랫사람도 따라서 잘하게 된다. 바람직한 내용의 좋은 댓글을 달자. (댓글을 달 때 앞사람이 좋은 내용을 달아야 뒷사람도 따라서 좋은 글을 달게 된다.)

6 카레와 야채 모두 ‘노란’이 수식해 주는 말이 될 수 있다.
2. (나)의 요리사에 말에 나타나는 문제점 건강에 좋은 노란 카레와 야채를 듬뿍 준비했습니다. 네, 먼저 야채를 적당히 넣고, 고기를 넣어 잘 볶아야 합니다. 카레와 야채 모두 ‘노란’이 수식해 주는 말이 될 수 있다. ‘적당히’가 어느 정도를 말하는지 분명하지 않아 의미가 모호해짐

7 중의적 표현 모호한 표현 3. 중의적 표현과 모호한 표현의 차이점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어 의미를 풍부하게 한다.
의미가 정확하지 않아 의사소통에 방해가 된다.

8 새로 막 터져 돋아나려는 초목의 싹. 꽃눈, 잎눈 따위 인체의 한 부분

9 중의적 표현 장점 단점 글의 단조로움을 없애고 의미를 풍부하게 한다. 사람에 따라서 해석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10 윤석중(1911~2003) 1924년 “새소년”에 동요 ‘봄’, 1925년 “어린이”에 ‘오뚜기’가 입선 1933년 우리나라 최초의 동시집 “잃어버린 댕기”를 출간. 아동문학가 동요’퐁당퐁당’, ‘가찻길 옆 오막살이’, ‘어린이날 노래’, ‘졸업식 노래’

11 형성평가

12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넣으시오. 문학 작품 속의 말하는 이를 시에서는 시적 화자 라 하고, 소설에서는 서술자 라고 한다.

13 2. 시 속에 말하는 이가 드러나지 않는 경우는 묘사 등을 통해 장면이나 정서를 그려낸다.

14 3. 소설에서 ‘누구의 눈을 통하여 어떻게 서술하는가.’에 해당하는 것이 시점 이다.

15 4. ‘사랑손님과 어머니’는 어린아이의 눈으로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기 때문에 다소 진부할 수 있는 사랑이야기를 새롭게 볼 수 있게 했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안타까움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다.

16 5. 하나의 단어나 문장이 여러 가지 의미로 해석되는 표현을 중의적 표현이라고 한다.

17 ▣ 내용이 맞으면○표, 틀리면 ×표 6. 모든 시에는 시 속에서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인물이 직접 드러나 있다. ( × )

18 7. 시를 제대로 감상하는 것과 시 속에서 시적 화자가 드러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은 관계가 없다.( × )

19 8. 문학 작품 속에서 말하는 이는 작품의 이야기를 통일성 있게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한다.( )

20 9. 소설의 말하는 이는 소설 속 등장인물일 수도 있고, 작품 밖의 작가일 수도 있다. ( )

21 10. 모호한 표현은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표현이므로 바르게 고쳐 써야 한다.( )


Download ppt "광고의 언어 표현과 이미지 구성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아이디어 생성 과정 및 기획 의도를 추론할 수 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