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일본어학과 대정대학 일본어학연수 7월 보고서 D그룹 정지향 조연경 허혜린 배지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일본어학과 대정대학 일본어학연수 7월 보고서 D그룹 정지향 조연경 허혜린 배지연."— Presentation transcript:

1 일본어학과 대정대학 일본어학연수 7월 보고서 D그룹 정지향 조연경 허혜린 배지연

2 7월 8일 대정대 봉오도리 7월8일 대정대학에서 봉오도리를 하였습니다. 이에 저희 동서대 학생들은 봉오도리에 참여하고 춤을 추고 다른 대정대 학생들이 판매하는 야키소바 옥수수등을 사먹고 사격게임에 참여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쿠라이상이 준비해주신 유학생 부스에서 학생들은 순번을 돌아가면서 과자를 판매하면서 일본의 어린아이들과 교감을 하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같은 수업을 듣는 중국인 독일인 유학생들도 같이 참여하여 좋은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3 7월9일 우에노 도쿄국립박물관 7월9일 우에노(上野)에 위치한 도쿄국립 박물관에 방문하였습니다. 그 날은 비가 많은 비가 내려 이동에 불편함이 있었지만 국립박물관에 간다는 기대 하나로 참고 견디고 우에노(上野)에 도착하였습니다. 국립박물관에 도착하여 검문검색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관람을 시작하였습니다. 저희는 본관 1층 2층과 헤이세이관을 견학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일본의 구석기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많은 역사 유물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동서대학에서 일본역사 수업을 들은 몇몇 학생들은 저학년 학생들에게 수업에서 배운 것을 다시 알려주는 정보교환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일본의 불교 미술품이 많이 전시 되어있었고 헤에세이관에는 일본의 죠몽시대의 토기부터 중세에 이르는 시기의 유물들이 전시 되어 있었습니다. 도쿄국립박물관에는 일본의 유물 및 중국의 자기(그릇) 페르시아의 유물 등이 전시 되어 있어 동아시아의 유물 이외에도 많은 역사적 유물 들이 있었기에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4 7월15일 18일 Lady’s Day 7월 15일 18일 양일간에 걸쳐 레이디스 데이를 실시 여성학우들만의 발표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용은 책에 있는 경어표현 이였고 3조로 나누어 책 내용의 발표 본문에 나온 경어를 바탕으로 자신들이 만든 예문 마지막으로 경어 사용의 응용(본문에 나오지 않은 경어들을 찾아서 예문을 만들고 설명) 학생들이 만든 예문에 학생대표(남성)가 나카무라상으로 출연하여 레이디스데이에 어긋나는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한 학생들도 있었지만 오히려 재미있게 봤다고 몇몇 학생들은 이야기 했습니다.

5 7월 21일 야마우치(山内) 선생님 수업 중 7월 21일 목요일 야마우치 선생님의 수업에서 학생들이 지난 4개월 간의 일본 생활에서 느낀 점 새로 알게 된 점에 대해서 각자 3분 정도의 발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다수의 학생들은 일본어의 듣기 실력이 늘어난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고 독해능력 한자 실력의 향상을 뽑은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몇몇 소수의 학생들은 공부 이외에 4개월 간 이곳에서 생활을 하면서 이용한 식당에 대한 이야기 저녁 시간 마트에서 장을 보는 일본 주부들과의 대화도 이야기 하는 등 학생들이 자신 스스로 많은 활동과 탐구를 한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6 7월27일 대정대학 어학연수 수료식 7월27일 대정대학 일본어연수단 학생들은 지난 4개월 간의 일본어 연수를 마치고 수료식을 이행하였습니다. 한국 학생들 이외에 독일, 중국 학생들도 같이 수료를 하여 더욱 빛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7 7월31일 귀국 지난 4개월 간의 생활을 뒤로 하고 18명의 일본어학연수단 학생들은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다수의 학생들이 아쉬움을 뒤로 하고 공항에 도착하였고 그곳에서 대정대학의 사쿠라이상과 지난 2월 한국에 방문하였던 일본인 학생들도 나리타 공항에 함께하여 배웅을 해주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좀 더 시간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학생들은 다시 금 일본에서 공부 또는 직장을 가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Download ppt "일본어학과 대정대학 일본어학연수 7월 보고서 D그룹 정지향 조연경 허혜린 배지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