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계절풍 이겨내기 홍길동, 전우치, 김갑돌 과학.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계절풍 이겨내기 홍길동, 전우치, 김갑돌 과학."— Presentation transcript:

1 계절풍 이겨내기 홍길동, 전우치, 김갑돌 과학

2 우리의 목표 여러분이 사는 지역에서 계절풍과 관련된 잠재적인 위험을 주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계절풍이 불 때 여러분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기. 끝으로, 모든 주민들에게 가정 재해대책 장비를 갖추게 합니다. 이는 여러분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3 계절풍에 대해 계절풍이 무엇인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왜 위험한가? 계절풍이 불 때 어떻게 해야 안전한가?
계절풍에 대해 우리가 아는 것은 또 무엇인가? 왜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가?

4 계절풍이 무엇인가? 고온다습하고 바람이 많은 계절로 그 결과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날씨가 됩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바람의 방향이 변합니다. 육지 위의 공기와 바다 위의 공기 사이의 온도 차에 대응하여 바람이 붑니다. 계절풍이 불 때는 종종 광범위한 폭우와 뇌우를 동반합니다. [계절풍의 영어 단어 “monsoon” 은 “계절”을 의미합니다.]

5 계절풍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겨울 계절풍이 부는 동안, 바람은 육지에서 대양으로 붑니다. 여름에는 그 반대입니다.
이것이 지역에 따라서 전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의 주요 원인입니다. 계절풍은 육지와 바다간의 온도 차에 의해 결정됩니다. 계절풍은 태양에 대한 지구의 기울기에 의해 생성됩니다. 지구의 공전이 계절풍에 작용합니다. 거대한 산맥과 불규칙한 대륙의 형상이 계절풍에 영향을 미칩니다. [계절풍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지만 계절마다의 정확한 시기와 지속성, 강우량은 예측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육지는 태양열을 반사하여 지상의 공기를 더욱 빠르게 가열시킵니다. 바닷물은 큰 온도 변화없이 대부분의 열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물 위의 공기는 상대적으로 서늘한 상태로 머뭅니다.]

6 계절풍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여름에는 큰 비를 내립니다 아주 조금의 갈라진 틈으로도 홍수가 날 수 있습니다
집, 곡식, 생업이 호우로 인해 파괴될 수 있습니다 [남아시아의 여름 계절풍은 인도양으로부터 다량의 습기를 옮겨와 많은 지역에 거대한 홍수를 일으킵니다. 이러한 홍수는 적절하게 대비하지 않으면 지역의 생활기반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7 계절풍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만약 계절풍 시즌이 늦어지면 가뭄이 올 수 있습니다.
가뭄은 농작물 생산에 영향을 줍니다. 농작물의 감소는 가격 인상과 고 인플레이션을 초래하기 쉽습니다. 인플레이션은 물품 구매력에 영향을 줍니다. [남아시아의 계절풍은 9월부터 3월까지 오랜 가뭄철을 가져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물이 없어서 농작물을 키우기 어렵습니다. ]

8 계절풍은 어디에서 발생하는가? 가장 강력하고 거대한 계절풍은 동반구(동남아시아와 인도)에서 발생합니다.
또한 중국에서도 발생합니다. 북아메리카 일부에서도 발생합니다

9 우리 지역: 아리조나 지역의 계절풍 "만류(Gulf Surge)" 는 아리조나 계절풍 날씨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Picture from:

10 아리조나의 기후 아리조나 피닉스 위도: 북위31°20- 37° 경도 서경109°3'W- 114°50
기후: 건조, 사막, 겨울은 온난하고 여름은 무더움 우리는 피닉스의 기후가 지금과 같은 것은 도시의 고도와 주변을 둘러싼 산맥, 위도 및 경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Picture from:

11 왜 아리조나주는 위험에 처해 있는가? 7월초에 아리조나주의 바람은 남쪽 방향으로 바뀝니다. 태평양과 멕시코만으로부터 습기가 북쪽으로 흘러옵니다. 이러한 이동은 공기중 습도의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며, 낮 동안의 무더위와 결합하여 아리조나 계절풍을 일으킵니다. 아리조나 계절풍 폭풍은 보통 심한 바람으로 시작해서 때로는 수백 피트 높이의 먼지구름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먼지구름은 종종 천둥번개와 호우를 동반합니다. 폭우와 폭풍, 벼락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폭풍과 벼락은 전신주와 전기줄을 끊어버릴 수 있고, 폭우는 급격한 홍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왜 아리조나주는 위험에 놓여있는가? -7월초에 아리조나주의 바람은 남쪽 방향으로 바뀝니다. 태평양과 멕시코만으로부터 습기가 북쪽으로 흘러옵니다. 이러한 이동은 공기중 습도의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며, 낮동안의 무더위와 결합하여 아리조나 계절풍을 일으킵니다.

12 피닉스에 다가올 다음 번 계절풍은. . . 평균 시작일 7월 7일 가장 빠른 시작일 6월 19일 (1958) 가장 늦은 시작일
계절풍은 육지와 공기의 온도에 따라 철마다 발생합니다. 기상학자도 계절풍의 정확한 시점과 동반되는 폭풍의 세기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다음 계절풍이 평균 시작일과 대략 일치하는 7월 9일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평균 시작일 7월 7일 가장 빠른 시작일 6월 19일 (1958) 가장 늦은 시작일 7월 25일 (1987)

13 계절풍이 불 때 어떻게 해야 안전한가? 심한 폭풍이 부는 동안은 지역 날씨 상황에 귀 기울입니다.
모든 주요 전기제품을 모두 꺼서 전압변동에서 기계를 보호하고 다시 켤때 전류 과부하가 걸리지 않게 합니다. 창문에서 멀리 떨어져 실내에 머뭅니다. 창문에 블라인드와 차양을 드리워서 유리 파편이 집안에 튀는 것을 방지합니다. 애완동물을 안전한 은신처에 둡니다. [심한 폭풍이 부는 시기에는 지역 기상예보를 계속 주의깊게 듣습니다. 에어컨, 텔레비전, VCR, 접시세척기, 컴퓨터 장비를 비롯한 주요 전기기구는 신속하게 모두 꺼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 기계들이 전압변동으로 손상되는 것을 막고 전기가 다시 들어올 때 전류 과부하를 피할 수 있습니다. 전기가 다시 들어오면 장비를 켜기 전에 최소한 1분 정도를 기다립니다. 창문에서 떨어져서 실내에 머뭅니다. 창문을 블라인드와 차양으로 가립니다. 바람에 날려온 물건 때문에 창문이 깨지더라도 차양이 집안에 유리 파편이 튀는 것을 막아줍니다. 비상전화를 걸어야 할 때가 아니라면 전화기에서 떨어져 지냅니다. 계절풍 폭풍이 부는 동안에 샤워를 하지 않습니다-번개가 금속관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피신처를 마련해줍니다. 떨어진 전기줄을 만지거나 옮기려고 하지 않습니다. 떨어진 전기줄이나 누군가 그 아래 깔린 것을 본다면 911로 전화합니다. 떨어진 전선에서 최소한 100피트는 거리를 둡니다-전기가 땅을 통해 흐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탄 자동차 위에 전선이 떨어지면 전문구조요원이 도착할 때까지 차안에 머무릅니다. 차에 불이 나면 차량과 땅을 동시에 접촉하지 않도록 합니다. 차에서 뛰어내릴 때 양발을 모은 상태로 땅에 닿게 합니다. 그 상태로 양발을 서로 모은 채 깡총깡총 뛰어서 최소한 차량에서 100피트 떨어진 곳까지 이동합니다.]

14 계절풍이 불 때 어떻게 해야 안전한가? 계절풍이 불 때 – 또는 계절풍이 부는 도로에서 운전하지 마세요
계절풍 폭풍이 부는 동안 샤워하지 마세요 – 번개가 금속관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벼락에 맞는 것을 피하기 위해 공터, 고지대, 나무, 기둥, 그외 키가 큰 물체, 물에 젖은 물체, 금속 물체에서 멀리 떨어지세요 떨어진 전선을 만지거나 옮기려고 하지 마세요 긴급전화를 걸어야 할 때가 아니면 전화기에서 떨어지세요.

15 계절풍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 계절풍은 피해를 가져올 수 있지만, 농경방식을 변화시키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등 우리 사회의 복합적인 부분이 되어 왔습니다. 이점 – 계절풍으로 인한 홍수는 토양의 영양을 보충해주고 세계의 많은 지역에 필요로 하는 물을 공급합니다.

16 왜 대비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계절풍 시즌이 얼마나 혹독할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대비를 해야 합니다.:
폭풍의 위험을 알면 가족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재해대책장비를 갖추면 다른 재난이 닥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비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 계절풍이 얼마나 강하게 불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대비를 해야 합니다: -폭풍의 위험에 대해 알면 가족 구성원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재해대책장비를 갖추면 다른 재난이 닥칠 때도 유리할 수 있습니다.

17 자료 인용 위키피디아 http://en.wikipedia.org/wiki/Arizona#Climate
남아시아 계절풍: 인도의 기후와 날씨 아리조나 계절풍 & 사막 기상학의 기초 계절풍 통계


Download ppt "계절풍 이겨내기 홍길동, 전우치, 김갑돌 과학."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