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Lti 방송PD의 꿈을 위한 영상 미디어 체험활동 1학년 3반 김태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Lti 방송PD의 꿈을 위한 영상 미디어 체험활동 1학년 3반 김태윤."— Presentation transcript:

1 Lti 방송PD의 꿈을 위한 영상 미디어 체험활동 1학년 3반 김태윤

2 방송PD란? PD란 프로듀서(Producer)의 줄임말로써 ‘제작자’ 라는 뜻을 가진다. 일반적으로 TV에 나오는 프로그램을 기획, 연출하는 일을 한다.

3 PD가 되고싶은 이유 예능 프로그램을 즐겨보면서 많이 웃고, 행복했기 때문에 나도 예능PD가 되어 다른 사람에게 웃음을 주고싶다. 내가 존경하는 PD : 김태호 PD (무한도전 담당)

4 목차 1. 방송국 LTI 2. 유프레임 LTI 3. 그린나래 4. 성찰 5. 향후계획

5 방송국 LTI 1. 시간 : 매주 화요일 2. 장소 : 창원 MBC 3. 멘토 : 전우석PD, 김수미 작가

6 4월 5일 : 전우석 PD님께 라디오 방송을 할 때 음악을 구하는 방법과 음악을 재생시키는 방법을 배우고 마이크로 방송 진행을 하는 체험을 해보았다.

7 4월 19일 : 김수미 작가님을 만나 시나리오 형식의 글을 쓸 때에는 공간에 대해 잘 이해하고, 글을 이어놓았을 때 시간의 경과가 정확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으며, 작가님께 고전문학 ‘심청이는 왜 두 번 인당수에 몸을 던졌는가’ 라는 희곡대본을 받았다.

8 4월 27일 : ‘당신의 이야기통’ 이라는 프로그램의 녹화현장을 직접 보고, 방송이 진행되는 과정이나 PD가 마이크로 지시를 내리며 녹화분위기를 이끄는 방법을 배웠다.

9 5월 24일 : 어떤 대상을 보고 시를 한 편 써서, 김수미 작가님께
시나 글을 쓸 때에는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서 딱딱하지 않게 써야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개미가 홀로 길바닥을 기어다닌다 개미는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개미가 의지할 수 있는거라고는 오직 자신의 ‘감각’ 뿐이다 나는 홀로 세상을 걸어다닌다 나는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내가 의지할 수 있는거라고는 오직 내가 들고있는 ‘펜’ 뿐이다

10 6월 17일 : 김수미 작가님 을 만나 친구 한 명을 인터뷰하고, 그 친구의 뇌구조를 정리해보며 시나리오를 쓸 때 캐릭터를 설정하는 법을 배웠다.

11 유프레임 LTI 시간 : 매주 금요일 장소 : 창원시 상남동 유프레임 광고사 멘토 : 윤종원 카메라 감독

12 5월 24일 : 윤종원 선생님을 만나서 직접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해보면서 촬영을 할 때 명암을 조절하는 방법이나 구도를 잡는 법을 배우고, 정지되어 있는 물체를 찍을 때에는 직접 카메라를 움직이면서 찍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13 그린나래 내용 : 1학년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태봉고등학교 진학을 생각하고 있는 중학교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프를 진행. 내 역할 : 캠프진행, 영상촬영 및 편집 LTI수업 소개

14 6월 11일 : 그린나래 캠프를 진행하여 여러 사람 앞에서 말을 할 때 자세가 흐트러지고 시선이 불안하면 안된다는 것을 친구들의 조언을 통해 배웠다.

15 성찰 학교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직접 영상을 제작. 학교를 다니면서 영화제작을 하려고 했으나 제작무산.
학교를 다니면서 영화제작을 하려고 했으나 제작무산. 실제 방송국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어' 라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 배우지 못했다.

16 앞으로의 계획 해외 자원봉사 독서 방송체험 영상 편집 배우기 대학입시, 언론고시 공부 영상제작 블로그 운영


Download ppt "Lti 방송PD의 꿈을 위한 영상 미디어 체험활동 1학년 3반 김태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