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차 례 품질보증 및 A/S안내 1. 제품의 제원 2. 제품의 특징 3. 제품의 구성품목 4. 제품의 부분별 명칭 및 기능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차 례 품질보증 및 A/S안내 1. 제품의 제원 2. 제품의 특징 3. 제품의 구성품목 4. 제품의 부분별 명칭 및 기능"—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차 례 품질보증 및 A/S안내 1. 제품의 제원 2. 제품의 특징 3. 제품의 구성품목 4. 제품의 부분별 명칭 및 기능
차 례 1. 제품의 제원 2. 제품의 특징 3. 제품의 구성품목 4. 제품의 부분별 명칭 및 기능 5. 소프트박스 설치법 6. 소프트박스 스트로보에 장착하기 7. 카메라와 스트로보 연결하기 8. 주의 사항 9. 문제해결 가이드 품질보증 및 A/S안내 1. 제품 사용 및 설치 전에 사용설명서를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2. A/S 안내 ① 구매 후 1년간 무상 보증 A/S가 가능 합니다. ② 유리제품 (전구,휴즈,램프 등)과 스트로보의 경우 콘덴서 부품은 보증 서비스에서 제외됩니다. ③ 사용설명서의 내용 및 흠집, 찌그러짐, 깨짐 또는 섬유제, 부품등의 와관상 파손은 보증 서비 스에서 제외됩니다. ④ 본 제품의 사용상의 미숙으로 발생하는 직,간접적인 사고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지 지않으며, 본사가 지정한 수리센터 이외에서 수리중 발생되는 제품 손상에 대해서는 보증 서 비스가 불가능 합니다. ⑤ 다음의 경우로 인한 고장 시에는 서비스료와 부품비를 청구합니다. 고객 부주의 / 천재지변(화재,지진,수해,낙뢰 등) / 사용 전원의 이상 / 접속기기불량 / 소모성 부품(방전관,각종 싱크로 코드,포토 콘덴서,램프등)교환시 ⑥ 품질 보증서는 구매자가 직접 작성 하셔야 합니다. 3. 반품이 불가한 사항 ① 고객님의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반품이 불가합니다. ② 제품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성이 현저히 상실된 경우 반품이 불가합니다. ③ 반송된 상품의 구성품의 일부가 누락된 경우 반품이 불가합니다. ④ 제품 발송일로 7일 이상의 시간 경과 시 반품이 불가합니다.

3 Helio-D300 ,Helio-D400 스트로보 제원 Helio-D300 Helio-D400
구 분 Helio-D300 Helio-D400 광 량 300 W 400 W 방전관 수명 10,000회 이상 (사용방법 및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음) 광량 조절단계 FULL ~1/8 / 다이얼 조정 모델링 램프 50W 색 온도 5500±200K 충전 시간 2~3.5초 충전 표시 준비 지시등 & 오디오(충전음) 포토 셀 (수광 센서) On/Off 하우징(외장) 알루미늄 재질 동조 시스템 싱크로 코드 & 슬레이브 (수광센서) & 테스트버턴 동조 거리 / 각도 10m/360° 동조 시 전압 6V 미만 조사 각도 55° 전 원 AC200~240V / 50HZ 퓨 즈 5A 길 이 10 X 19.5cm 무 게 1.1kg 1.3kg

4 Helio-D300, Helio-D400 스트로보의 특징
1. 색 재현력 및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2. 안정적인 콘덴서를 사용하여 전력 공급이 안정적입니다. 3. 동조 시 전압이 6V미만으로 역 전류에 의한 카메라 손상이 없습니다. 4. 과열방지 시스템을 장착하여 과열에 의한 고장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5. 미국, 유럽에서 선호하는 디자인의 하우징을 사용 하였습니다. 6. 하우징의 재질이 알루미늄으로 가볍고 견고합니다. 7. 다이얼 방식에 의한 정확한 광량조절이 가능 합니다.(Full~1/8) 8. 발광 시 출력오차가 작아 광원의 밝기가 안정적이며 콘덴서의 수명이 오래갑니다. 9. 60X100cm의 전용 소프트박스를 사용하여 모델,인물의 전신촬영이 가능 합니다. 10.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조립 및 설치가 용이하며 이동이 간편합니다.

5 Helio-D300, Helio-D400 스트로보의 부분별 명칭 및 기능
전면부 1. 수광센서 다른 스트로보에서 터지는 빛을 받아 스트로보를 스스로 터트리게 하는 센서. 2. 모델링 램프 촬영하고자 하는 대상물에 빛이 어떻게 투사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켜져 있는 조명. 3. 방전관 스트로보에서 가장 중요한 발광부로 순간적으로 터지는 램프이며 손으로 직접 만지게 되면 고 장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4. 엄브렐러(우산) 소켓 엄브렐러(우산) 사용시 고정시키기 위한 소켓.

6 후면부 5. 광량조절 다이얼 (1/8~FULL) 스트로보의 광량을 조절하는 기능의 다이얼. 6. 수광센서 ON/OFF 스위치
8. 테스트 버튼 스트로보의 발광을 테스트 하기위한 버튼으로 노출 측정시에도 사용. 9. 전원코드 연결부 전원코드를 연결하는 전원코드 연결부. 10. 싱크로코드 연결부 스트로보를 발광 시키기 위해 카메라와 연결하는 부위로 무선동조기 사용시에도 사용. 11. 모델링 램프 ON/OFF 스위치 12. 충전표시등 스트로보 발광 후 1~3초사이의 충전 시간이 소요 되는데 충전이 완료되면 빨간색 불이 켜진다.

7 1.미니 소프트박스 타입 - ( Helio-D300 , Helio-D400 전용 )
(1) 제품의 구성품목 ① 소프트박스 고정쇠 4ea ② 소프트박스 외부천 1ea ③ 소프트박스 아답터 1ea ④ 소프트박스 내부퓨즈 1ea ⑤ 소프트박스 외부퓨즈 1ea

8 1.미니 소프트박스 타입 - ( Helio-D300 , Helio-D400 전용 )
(2) 소프트박스 조립방법 ① 소프트박스의 외부천과 아답터를 준비한다. ② 소프트박스 아답터의 홈에 고정쇠의 굵은 부분 쪽을 끼운다. ③ 소프트박스 외부천 외곽 모서리의 홈에 고정쇠의 얇은 부분을 끼운다. ④ 2,3번과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고정쇠를 소프트박스 외부천에 끼운다.

9 1.미니 소프트박스 타입 - ( Helio-D300 , Helio-D400 전용 )
(2) 소프트박스 조립방법 ⑤ 1차 완성된 소프트박스와 소프트박스 내부퓨즈를 준비한다. ⑥ 소프트박스의 내부퓨즈 모서리부분의 클립을 외부천의 고무줄에 끼운다. ⑦ 6번과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3개의 클립을 끼워준다. ⑧ 소프트박스 외부퓨즈를 장착한다.

10 1.미니 소프트박스 타입 - ( Helio-D300 , Helio-D400 전용 )
(2) 소프트박스 조립방법 ⑨ 조립이 완성된 소프트박스를 스트로보 조명의 앞부분에 장착한다. ⑩ 소프트박스 아답터 부분의 고정 조임나사를 조여서 고정한다. ⑪ 소프트박스를 스트로보에 장착한 모습

11 1.무선동조기를 이용한 카메라와 스트로보 연결하기
(1) 전원형 무선동조기 사용법 1) 제품의 구성 ① 송신기 1ea - 카메라 핫슈 마운트에 장착하여 전파를 송신한다. ② 수신기 1ea - 스트로보에 장착되어 전파를 수신한다. ③ 연결 잭 아답터 (大,小) 2ea - 스트로보의 싱크로 코드 삽입부의 크기에 따라 장착하여 사용한다. ④ 송신기 싱크로선 1ea 2) 제품 사용방법 ① 카메라와 송신기를 준비한다. ② 카메라의 상단 핫슈마운트에 송신기를 장착한다. ③ 송신기가 장착된 카메라의 모습.

12 1.무선동조기를 이용한 카메라와 스트로보 연결하기
(1) 전원형 무선동조기 사용법 2) 제품 사용방법 ④ 스트로보의 전원연결부와 싱크로코드삽입부에 무선동조기의 전원선과 싱크로코드선을 연결한다. ⑤ 무선동조기의 후면부에 스트로보의 전원선을 연결한다. ※ 참고사항 스트로보에는 빛을 받으면 스트로보 스스로 발광하게 하는 수광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무선동조기는 한대의 스트로보에만 장착을 하게 되면 다른 나머지 스트로보는 무선동조기가 연결된 스트로보의 빛 을 수광센서에 전달받아 자동으로 발광하게 된다.

13 1.무선동조기를 이용한 카메라와 스트로보 연결하기
(2) 배터리형 무선동조기 사용법 1) 제품의 구성 ① 송신기 1ea - 카메라 핫슈 마운트에 장착하여 전파를 송신한다. ② 수신기 1ea - 스트로보에 장착되어 전파를 수신한다. ③ 연결 잭 아답터 (大,小) 2ea - 스트로보의 싱크로 코드 삽입부의 크기에 따라 장착하여 사용한다. ④ 송신기 싱크로선 1ea 2) 제품 사용방법 ① 카메라와 송신기를 준비한다. ② 카메라의 상단 핫슈마운트에 송신기를 장착한다. ③ 송신기가 장착된 카메라의 모습.

14 1.무선동조기를 이용한 카메라와 스트로보 연결하기
(2) 배터리형 무선동조기 사용법 2) 제품 사용방법 ④ 스트로보의 싱크로코드삽입부에 무선동조기의 싱크로코드선을 연결한다. ※ 참고사항 스트로보에는 빛을 받으면 스트로보 스스로 발광하게 하는 수광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무선동조기는 한대의 스트로보에만 장착을 하게 되면 다른 나머지 스트로보는 무선동조기가 연결된 스트로보의 빛 을 수광센서에 전달받아 자동으로 발광하게 된다.

15 1.무선동조기를 이용한 카메라와 스트로보 연결하기
(3) 핫슈 아답터 사용법 1) 제품 사용방법 ① 핫슈 아답터와 스트로보 구성품인 싱크로코드선을 준비한다. ② 하슈 아답터를 카메라의 핫슈마운트에 장착한다. ③ 싱크로코드선을 핫슈 아답터의 싱크로 삽입부에 끼운다. ④ 스트로보 후면 싱크로코드 삽입부에 싱크로선을 연결한다.

16 3.카메라 셔터를 눌렀는데 스트로보가 터지지 않아요.
1.스트로보가 전혀 작동하지 않아요. ① 스트로보 후면부의 전원스위치는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② 스트로보 퓨즈를 확인하세요. ③ 스트로보 후면부의 전원코드가 제대로 꾲혀있는지 확인하세요. 2.모델링 램프가 켜지지 않아요. ① 전원스위치와 모델링 램프의 ON/OFF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② 모델링 램프의 필라멘트가 끊어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③ 스트로보 후면부의 전원코드가 제대로 꾲혀있는지 확인하세요. ※ 모델링 램프는 전원스위치를 키셔야 작동이 이루어 입니다. 모델링 램프의 용도는 순간적으로 번쩍하는 스트로보의 빛의 방향을 파악하기 위해 촬영 전 빛의 방향을 파악하며 조명 셋팅을 위한 역할을 합니다. 장시간 사용시 과열로 인하여 제품손상의 원인이 되므로 촬영 시에는 꺼 두시고 촬영 하세요. 3.카메라 셔터를 눌렀는데 스트로보가 터지지 않아요. ① 스트로보 후면부에 TEST버튼을 눌러보세요. 스트로보가 터지면 카메라와 연결 시켜주는 싱크로코드의 불량 및 무선동조기에 문제가 있으니 점검해 보세요. ② 스트로보의 TEST버튼을 눌렀는데도 스트로보가 터지지 않으면 스트로보 후면부의 싱크로코드 나 무선 동조기를 뽑으신 후 다시 TEST버튼을 눌러 보세요. 스트로보가 터지면 싱크로코드의 불량입니다. ③ 싱크로코드나 무선동조기를 뽑고 TEST버튼을 눌렀는데도 스트로보가 터지지 않으면 스트로보 불량이 므로 서비스센터에 문의 하세요. 4.수광센서 수신이 되지 않아요. ① 스트로보 후면부에 수광센서 ON/OFF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② 수광센서 수신부분이 장애물로 가려져 있을 경우 빛을 감지 하지 못하여 스트로보가 터지지 않으수 있 으므로 조명의 위치를 변경하여 보세요.

17 5.스트로보를 작동하지 않았는데 저절로 스트로보가 터질경우.
① 싱크로코드나 무선동조기를 빼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싱크로코드 및 무선동조기의 불량이므로 싱크로코드를 교체하거나 무선동조기의 고장을 체크해 보세요. ② 촬영장소 주변에 강한 전자파를 발산하는 제품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외부의 전자파로 인하여 스트로보가 전파장애를 받을 경우 저절로 터지거나 불안한 작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③ 스트로보 자체의 결함일 수 있느니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6. 무선동조기가 작동하지 않아요. ① 송신기 상단부의 led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상단에 test 버튼을 누르면 불이 깜빡입니다.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송신기건전지를 교체해보세요-12v 23a 송신기에 뒷면에 (+)자나사를 풀고 케이스를 분리하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② 전원형 무선동조기의 경우 수신기의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빨간불과 녹색불이 들어오는데 녹색불은 전원이 연결 되었을 때는 항상 들어옵니다. 빨간불은 송신기 test버튼을 누를 때만 들어옵니다. ③ 배터리형 무선동조기의 경우 수신기의 건전지 잔량을 확인 하신 후 교체 하세요. ④ 송신기 테스트버튼을 눌렀을 때 수신기led 창이 깜빡이는지 확인하세요. ⑤ 무선동조기가 정상작동 된다면 거리를 띄워서 체크하세요. ⑥ 근거리에서는 작동되고 원거리에서 작동하지 않는다면  송신기의 건전지를 교체해 보세요. 12v 23a 송신기에 뒷면에 십자(+)나사를 풀고 케이스를 분리하면 배터리를 교체 하실 수 있습니다. ⑦ 위에 모든 사항이 정상이라면 조명과 카메라를 체크 하시길 바랍니다. ⑧ 수신기에 led가 주기적 또는 간헐적으로 깜빡 거릴 경우 2가지 사항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무선동조기에 이상 있을 수 있고 두 번째는 간섭전파에 영향으로 수신기에 led가 깜빡일 수 습니다. ⑨ 간섭전파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체크는 주기적인지 시간대별로 반응을 하는지 위치에 따라서 반응을 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주기적이거나 시간대별로 반응한다면 주변에 동일 주파수대의 전파기기나 산업장비를 사용하는 경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파의 강약에 따라 영향을 미치게 되는 거리는 약 1m~200m 입니다.. 주변에 전원을 사용하는 사무실 집기나 전파를 이용하는 전원기기를 끄고 확인 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⑩ 위치에 영향을 받을 경우 확인방법은 사무실이나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경우 가정이나 이상을 보이는 지역 외에서 기타 공간에서 작동을 시켜서 동일 증상이 일어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송신기 와 수신기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18 7. 이런 증상일 경우 A/S 센터로 연락을 주셔서 조치를 받으십시오.
① 퓨즈를 2~3회 교체를 해도 계속 단락이 되는 경우. (기판에 이상이나 과전압에 의한 기판손상) ② 작동 시에 탁탁거리는 소리나 폭발음이 발생할 경우.(과열이나 콘덴서에 수명이 다함) ③ 조명에서 액체가 흘러나오는 경우.(과열에 의한 콘덴서 손상) ④ 충전은 되나 방전이 되지 않는 경우. (기판에 이상이거나 방전관 수명이 다함) ⑤ 충전 속도가 지연되는 경우. (콘덴서 수명이 다한 경우) ⑥ 낮은 광량에서는 안 터지고 높은 광량에서만 터지는 경우(방전관에 수명이 다한 경우) ⑦ 방전관내에 검정 그을림이나 백태가 생겨서 방전이 안 되는 경우 (방전관 수명이 다함) ⑧ 다음 사항 외에 불편하신 점 있으시면 A/S센터로 연락 주십시오. 8. 품질 보증서


Download ppt "차 례 품질보증 및 A/S안내 1. 제품의 제원 2. 제품의 특징 3. 제품의 구성품목 4. 제품의 부분별 명칭 및 기능"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