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TV싱 사이버경찰학과 10161558 이경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TV싱 사이버경찰학과 10161558 이경실."— Presentation transcript:

1 TV싱 사이버경찰학과 이경실

2 목차 정의 위험성 사례 예방법

3 TV싱이란? TV와 Pishing의 합성어 크래커가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TV에 악성 코드를 심어 사용자 몰래 TV의 기능을 악용하는 행위 셋톱박스를 해킹해 악성코드를 심는 신종사기 수법

4 TV싱의 위험성 PC나 스마트폰과 달리, 스마트TV는 악성코드가 설치돼도 쉽게 발견하기 어렵다.
제품을 한 번 구매하면 오랜 시간 교체하지 않고 사용하기 때문에, 위협에 노출되는 시간 도 길다. 악성 앱을 이용한 도촬 문제도 위협적이다. 스마트TV의 카메라는 언제나 같은자리에 있기 때문에 감시용 CCTV가 될 수 있기 때문이 다. 일반 가정이라면 해커가 24시간 내내 집 안을 감시할 수도 있다. 악성코드가 심어진 셋톱박스가 무선인터넷으로 연결된 모든 전자기기가 범죄자 마음대로 제어가 됨.

5 TV싱 사례 홈쇼핑 채널에 해커의 계좌번호나 전화번호를 표시해 사용자의 돈을 가로 챌 수 있다.
중요한 회의 내용이 누설될 수 있다.

6 TV싱 예방법 이상한 파일이나 어플 깔지 않기 홈쇼핑 자제하기 피해를 입은 후 라면 1322 금융감독원 민원센터로 신고


Download ppt "TV싱 사이버경찰학과 10161558 이경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