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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목게임 W32 로봇시스템제어(하) GROUP 7 노성동, 하선웅, 김관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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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오목게임 W32 로봇시스템제어(하) GROUP 7 노성동, 하선웅, 김관준"— Presentation transcript:

1 오목게임 W32 로봇시스템제어(하) GROUP 7 노성동, 하선웅, 김관준

2 사용자의 게임 정보를 나타내는 LOG리스트 기능
오목게임 W32 개요 TCP/IP 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P2P 기능 오프라인에서의 Single Play 기능 큰 부가 기능없이 안정성을 위주로 한 개발 사용자의 게임 정보를 나타내는 LOG리스트 기능

3 개발 일정 개발 계획서 싱글프로그램 구현 프로그램 작성 발표 - 프로젝트 기획서 작성 - 기본틀 구축 - 오목게임 가능
11월23일 24일 25일 26일 27일 개발 계획서 - 프로젝트 기획서 작성 - 기본틀 구축 싱글프로그램 구현 - 오목게임 가능 -게임오버시 초기화 구현 - 오목체크 알고리즘 구현 프로그램 작성 오픈소스 네트워크 부분 분석완료 게임내 네트워크 구현 완료 -게임내 버그수정 -효과음 및 배경음 추가 -방어코드 추가 및 안정화 발표 - 발표자료 - 발표 30일 1일 2일

4 개발 환경 오목게임 W32 Program CPU : INTEL 3.0G CPU RAM : 512 MEMORY
OS : WINDOWS XP 컴파일러 : Microsoft Visual C Library : Microsoft Platform SDK FOR MICROSOFT WINDOWS SERVER SP1

5 사용기술 Win API 함수 사용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사용

6 알고리즘 & 자료구조 연결하기 (CLIENT) 방만들기 (SERVER) Connect Ready Recv, Send
Disconnect

7 기능설명 초기화면

8 메뉴 기능 1 Play 1P Only : 혼자 하기 모드 Exit 1P Only : 혼자 하기 모드 종료

9 메뉴 기능 2 Sound -> On/Off : 효과음 켜기/끄기
BGSound -> On/Off : 배경음 켜기/끄기

10 메뉴 기능 3 About : 만든이 정보

11 버튼 기능 방생성 및 서버가 됨 서버에 연결 및 클라이언트가 됨 오프라인상태에서 PLAY 모두 준비가 되면 시작하기
서버에 연결 및 클라이언트가 됨 오프라인상태에서 PLAY 모두 준비가 되면 시작하기 READY 표시 접속을 끊기 1 2 3 4 5 6

12 게임 진행 화면(방만들기)-SERVER 방 만들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서버가 된다. 상대방의 연결을 기다린다.
LOG리스트창에 게임 진행 정보가 출력된다.

13 게임 진행 화면(연결하기)-CLIENT 연결하기를 누르면 IP 주소 입력창이 뜬다. 자동으로 클라이언트가 된다.
IP주소를 입력하면 연결결과가 LOG창에 출력

14 게임 진행 화면(연결하기)-CLIENT 유효한 IP주소를 입력했을 경우 연결 성공!! LOG창에 연결 정보가 출력

15 게임 진행 화면(준비완료) 클라이언트가 준비완료를 누르면 서버에서 메시지박스가 뜨고 LOG창에도 출력된다.
서버가 준비완료를 누르면 시작버튼이 활성화 된다.

16 게임 진행 화면(시작하기) 서버/클라이언트 모두 준비완료를 했다면 시작하기를 누르고 게임을 시작한다.
한쪽이 준비완료를 누르지 않았다면 안내 메시지박스를 띄우고 시작되지 않는다.

17 게임 진행 화면(접속종료) 접속종료를 누르면 소켓이 모두 닫히고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다.
다시 초기화면처럼 방만들기/연결하기/혼자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다음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18 게임 진행 화면(상대방종료) 상대방이 연결종료를 눌렀다면 알림 메시지를 띄우고 바둑판은 초기화된다.

19 게임 진행 화면(혼자하기) 혼자하기를 누르면 1P모드로 전환한다는 메시지가 뜨며 네트워크 연결없이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20 게임 진행 화면(게임화면) 바둑알을 두었던 지점의 위치 정보를 LOG창에 출력한다.

21 게임 진행 화면(혼자하기종료) 1P모드를 종료하며 다시 초기상태가 된다.

22 게임 진행 화면(승리시) 승리 메시지를 띄우고 몇 회만에 어느쪽이 승리를 거두었는지 LOG창에 출력한다.
다시 바둑판이 초기화 된다.

23 추후 구현할 사항 메인UI를 따로 두어 모드 선택 기능 구현 현재 두었던 지점의 바둑알 색을 나타내기
혼자하기 모드시 컴퓨터(인공지능)와 대결 구현 LOG리스트 파일입출력으로 구현하여 매게임마다 게임진행 정보를 txt파일로 작성

24 팀원 소개 및 역할 노성동(팀장) : 프로젝트 전체 총괄 하선웅 : 네트워크 및 디자인 담당 김관준 : 부상..

25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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