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제목 : 성령이 이르시되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제목 : 성령이 이르시되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제목 : 성령이 이르시되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제목 : 성령이 이르시되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사도행전 13:2,3)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이에 금식하며 기도하고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내니라

2 예수님이 이르시되 (요 20:21~23) (부활하신 주님께서)
예수께서 또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 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누구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3 성품(性品). 인품(人品). 영품(靈品) 영성지수=Spiritual Quotient (IQ. EQ. SQ)
지능지수=Intelligence Quotient 감성지수=Emotional Quotient 영성지수=Spiritual Quotient (거미. 개미. 꿀벌 인간) 프란시스 베이컨 거미 :남을 해치면서 자기의 이익을 추구한다. 개미 :성실하게 일하면서 자기를 위해 계속 무언가를 모아 들인다. 꿀벌 :열심히 일해 모아 들이는 것은 개미와 같지만 개미와 다른 점은 모은 것을 '사람들을 위해' 나누어 준다는 것이다.

4

5 1. 시험을 두려워 말라 (고린도전서 10:13)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모든 사람들이 지금이 어려운 때다, 라고 말하는 때가 오히려 우리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기도하는 사람 태도)

6 2. 믿는자는 날마다 성령님과 함께 우리가 이 성령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없습니다) (고전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내 몸이 성전) 우리는 성령에 취하여서 살아가는데, 그 성령님이 바로 우리 몸을 집(거처)로 삼고 계십니다. (요16:7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파라클레토스)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리고 ‘결코 우리를 버리지도, 떠나지도 않겠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히13:1~8 : 읽기)

7 3. 성령세례 와 성령충만 성령 세례(Pimplemi) : 외적인 현상( 바람, 불, 방언)다이나 마이트(불+바람) ; 폭발 - 일인 사건. 순간적으로 폭발하고 식는현상. 성령 충만(Pleroo) : 내적인 현상 - 지속적으로 계속 체워지는 현상. (잘못된 성령충만) 술 취한 사람과 성령 충만한 사람의 공통점. “겁이 없어지고 놀라운 용기에 불탄다. 그리고 말이 많아진다. 노래를 잘 부른다. 기분이 좋다. 잘 운다. 왠 만큼 맞아도 아픈줄을 모른다.” (성령세례 와 성령충만 함께) 이루어 주님의 뜨락을 장식하는 백향목과 종려나무처럼 하나님 나라의 자랑이 되는 교회와 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본다.

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4. 성령충만의 삶이란? (에베소서 5:18~21)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


Download ppt "제목 : 성령이 이르시되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