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투명 비누 만들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투명 비누 만들기."— Presentation transcript:

1 투명 비누 만들기

2 학습 목표 2. 비누의 성질과 세척 원리를 말할 수 있다. 3. 피부 타입별 비누의 사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1. 투명 비누의 특성과 제작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2. 비누의 성질과 세척 원리를 말할 수 있다. 3. 피부 타입별 비누의 사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플라워 비누

4 데코 비누

5 여드름 비누

6 녹차-글리세린 비누

7 실험 : 투명비누 만들기

8 1. 재료 준비

9 2. 재료를 용기에 담기

10 3. 약한불로 가열하기

11 3. 틀에 담아 굳히기

12 실험 정리 및 토의

13 비누의 원리

14

15 결과 토의

16 1. 비누가 투명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 혼합한 4가지 물질이 서로 도와서 완전히 비누를 녹여 용액을 이루면 빛이 투과하는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마치 물질이 없는 것처럼 투명하게 보임)

17 2. 투명 비누를 제작할 때 물중탕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에탄올은 끓는점이 매우 낮고, 인화성 물질이므로 직접 가열을 하게 되면 뜨거워져서 불이 붙을 수 있으며, 또한 물은 에탄올보다 천천히 가열되고, 중탕을 하면 대류하면서 골고루 가열할 수 있음)

18 3. 글리세린과 알코올이 첨가된 투 명 비누는 건성 피부용으로 널리 선전되고 있다. 그렇게 생각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글리세린은 알콜의 일종으로 친수성기(-COOH)를 가지고 있어 서 보습 작용이 강하므로 건조한 피부에 발라주면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어서 건성 피부에 널리 이용 된다.)

19 4. 비누의 세척 원리는 무엇일까? (비누의 구조는 친수성 머리 부분과 소수 성 사슬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따라서 분자 내의 친수성 부분은 물과 결합하고, 소수성 탄화수소 부분은 물을 피해 지방 성분과 결합한다. 지방질 때가 피부나 섬유 등에서 분리되면 비누가 때 성분을 둘러싸서 때 성분은 다시 결합되지 못하고 물에 씻겨 제거된다.

20 다양한 투명 비누

21

22

23


Download ppt "투명 비누 만들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