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도구 사용 안전 여러 가지 도구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주의하지 않으면 다칠 수 도 있어요. 도구를 사용할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도구 사용 안전 여러 가지 도구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주의하지 않으면 다칠 수 도 있어요. 도구를 사용할"— Presentation transcript:

1 도구 사용 안전 여러 가지 도구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주의하지 않으면 다칠 수 도 있어요. 도구를 사용할
                        도구 사용 안전  여러 가지 도구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주의하지 않으면 다칠 수 도 있어요. 도구를 사용할 때는 안전을 지켜야 해요. 아래의 그림들 중 사용 시 주의해야 하는 물건을 찾아 O 표 해보세요.

2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해요.

3 송곳 바른 사용 - 종이나 천에 구멍을 뚫을 때 사용해요
송곳 바른 사용 - 종이나 천에 구멍을 뚫을 때 사용해요. 보관 – 송곳의 뽀족한 쪽을 천이나 가죽으로 감싼 후 뽀족한 쪽이 안으로 들어가게 보관해요. 주의 – 손가락을 찔리거나 미끄러져 다칠 수 있어요. (장갑을 사용해요.)

4 카터칼 바른사용 – 두꺼운 종이나 얇은 종이를 자를 때 사용해요. 칼날을 너무 길게 꺼내지 않아요
카터칼 바른사용 – 두꺼운 종이나 얇은 종이를 자를 때 사용해요.칼날을 너무 길게 꺼내지 않아요. 보관 – 칼날을 칼집 안쪽으로 끝까지 넣은 후 보관하고 조임장치가 있는 카터칼을 사용해요 주의 – 칼을 사용할 때는 칼 끝이 무딘지을 확인하고 잘라낸 칼날은 종이에 싸서 버려요.

5 가위 바른사용 – 종이,천의 그림이나 모양을 자르거나 오려요
가위 바른사용 – 종이,천의 그림이나 모양을 자르거나 오려요. 보관 – 사용 후 가위를 오므려서 가위집에 넣어 보관하고, 가위집이 없는 경우 날 부분이 안쪽 또는 아래쪽이 되도록 넣어요. 주의 – 가위 손잡이에 손가락을 넣고 돌려 휘두르거나 가윗날을 벌려 놓으면 위험해요.

6 연필 바른사용 –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수 있어요
연필 바른사용 –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수 있어요. 보관 – 사용 후 필통에 넣거나 연필통에 뽀족한 펜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가게 넣어요. 주의 – 연필을 너무 뽀족하게 깎지 않아요. 연필을 거꾸로 넣으면 사용 시 손을 다칠 수 있어요.

7 유리컵 바른사용 – 물을 마시거나 음료를 담을 수 있어요. 보관 – 사용 후 컵을 똑바로 세워 잔 부분이 아래로 가게 놓아요
유리컵 바른사용 – 물을 마시거나 음료를 담을 수 있어요. 보관 – 사용 후 컵을 똑바로 세워 잔 부분이 아래로 가게 놓아요. 또는 깨지기 쉬운 잔 부분을 신 문지로 겉과 안을 감싸거나 컵상자 안에 담아 낮은 곳에 보관해요. 주의- 컵끼리 쌓아 놓지 않아요. 사용 시에는 두손으로 잔을 받쳐요. 높은 곳에 올려놓지 않아요.

8 포크 바른사용 – 음식을 집거나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해요
포크 바른사용 – 음식을 집거나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해요. 보관 – 사용 후 수저함에 넣어 보관하고 뽀족한 부분이 아래로 눕혀지게 넣어요. 주의 – 음식을 먹을 때 장난을 치면 입안에 상처가 날 수 있어요. 식사 중 잘 못 휘드르면 옆 사 람이 포크날에 찔리거나 다칠 수 있어요.

9 압정 또는 못 바른사용 – 그림이나 종이 천 등을 벽에 걸어두거나 고정을 시킬 때 사용해요
압정 또는 못 바른사용 – 그림이나 종이 천 등을 벽에 걸어두거나 고정을 시킬 때 사용해요. 보관 – 사용 후 바닥에 떨어진 것을 반드시 모두 수거하고, 상자 또는 보관함에 넣어야해요. 주의 – 바닥에 떨러졌을 경우 지나가는 사람이 밟아 발을 다칠 수 있어요. 또는 사용 도중에 손 가락을 찔릴 수 있어 항상 조심해야해요.


Download ppt "도구 사용 안전 여러 가지 도구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주의하지 않으면 다칠 수 도 있어요. 도구를 사용할"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