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부경실업 ERP(해외공장)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 주식회사 유코리아소프트.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부경실업 ERP(해외공장)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 주식회사 유코리아소프트."— Presentation transcript:

1 ㈜부경실업 ERP(해외공장)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 주식회사 유코리아소프트

2 1. ERP 프로세스(해외공장) 2.3 생산 생산관리 작업지시공정전개 수주(오더)정보 MPS등록 작업지시확정 MRP전개
해외공장은 작업지시관리 화면에서 생성된 작업지시서를 조회할 수 있다. 생성된 작업지시를 차수 별(최대 15차)로 입력하여 작업지시서를 출력할 수 있다. 차수 별 입력을 하지 않고 출력 시에는 전체 공정 별 지시 수량에 대한 지시서를 출력할 수 있다. 작업지시서 출력 후 문제가 없다면 생산실적 자료를 입력할 수 있도록 확정 처리를 수행한다. 확정된 지시서는 공정 별로 실적수량을 입력한다 마지막 공정 Assay수량을 모두(지시수량) 입력하면 작업지시서는 자동으로 마감 처리가 되며 입력한 자료는 ERP 화면을 통해 조회할 수 있다. 실적 입력이 완료된 수주정보는 제품의 출고시기에 맞춰서 출고처리를 수행한다. Invoice 등록화면에서 Invoice를 등록하여 Commercial Invoice, Packing List를 출력한다. 창고 별(제품, 원부자재) 재고현황을 관리한다. 원부자재의 입고는 부산공장에서 처리하며, 입고 원부자재에 대한 출고는 Assay공정 생산 실적 등록 시 자동으로 출고 처리된다. 완제(제품)의 입고는 Assay공정 실적 등록 시 창고로 입고되며, 출고 처리 시 자동으로 출고된다. 작업지시공정전개 수주(오더)정보 MPS등록 작업지시확정 MRP전개 작업지시서출력 MRP승인 생산실적입력 YES 생산현황출력 부산공장 해외생산공장 출고처리 재고관리 Invoice 관리 해외생산공장

3 2. 아이콘 설명 3.1 아이콘 설명 메뉴 탐색기 좌측메뉴탐색기를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신규항목을 작성할 수 있다. 조회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 추가 신규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다. 삭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삭제취소 저장하기 전까지 삭제된 명령을 취소할 수 있다. 저장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검색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다. 정렬 데이터를 정렬할 수 있다. 출력 화면을 출력할 수 있다. 종료 종료할 수 있다. 메뉴의 특성에 따라 사용 가능한 아이콘만 활성화 된다.

4 출고처리가 완료된 수주정보는 자주색으로 표시된다.
6. 영업관리 6.1 수주관리 1) 수주현황조회 * 무역관리>수주관리>수주현황조회 출고처리가 완료된 수주정보는 자주색으로 표시된다. 등록된 수주정보를 조회한다. (등록일,납기일,자재선적일,주문처,납품처,제품별) 출고처리가 끝난 수주정보는 붉은 색으로 표시된다. 수주내역현황 버튼을 눌러 해당수주에 대한 사이즈 별 상세정보를 확인한다. 자재선적예정일을 입력한다. (자재선적일별 발주 시에 사용할 수 있다)

5 6. 영업관리 6.1 수주관리 1) 수주현황조회(출력) 조회된 수주 현황에 대해 출력한다.
* 무역관리>수주관리>수주현황조회 조회된 수주 현황에 대해 출력한다. OZ뷰어 화면의 리포트 저장 버튼을 이용하여 excel, ppt, pdf, text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다.

6 6. 영업관리 6.2 수불관리 1) 출고처리 생산이 완료되면 출하시점에 맞춰서 출고처리를 한다.
* 무역관리>수불관리>출고처리 수주 별 전체 출고 처리 출고 할 제품의 사이즈 별로 출고량을 입력 후 저장한다. 출고처리가 완료된 수주정보는 자주색으로 표시된다. 생산이 완료되면 출하시점에 맞춰서 출고처리를 한다. 왼쪽의 Grid를 더블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수주 별 제품등록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상단의 Grid를 더블 클릭하여 우측 하단에 Size별 상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출고처리 할 수주의 출고 버튼을 눌러서 전체 출고 처리를 수행한다. 아이템 별 출고처리를 위해서는 우측하단의 아이템 별 수주상세 조회화면의 출고량에 직접 입력 후 저장한다.

7 7. 생산관리 7.1 계획관리(MPS) 1) MPS 조회 등록된 MPS별 현황을 관리하고 조회하는 화면이다.
등록한 MPS에 대한 MRP전개 후 승인 처리를 하면 작업지시가 생성된다. MPS조회화면에서 Order에 대한 작업지시의 생성여부 및 상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MPS 출력 작업지시 여부 구분 등록된 MPS별 현황을 관리하고 조회하는 화면이다. MPS에 대한 Order No, 작지번호, 제번, 수주정보를 조회한다.

8 7. 생산관리 7.3 작업지시 1) 작업지시관리 차수 별 작업지시서를 출력하기 위한 차수등록을 한다.
* Production Planning>Work Direction>Work Direction Management * Order No : Order No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입력한 Order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 Work Direction Date : Creation Date에 대한 검색 * Tracking No : 제번에 대한 검색 * Item : 제품에 대한 검색 Ex) 화면과 같이 Order No와 Item정보를 넣고 조회를 수행하면 중국사업장의 작업지서 중에서 이후에 생성된 오더 번호가 이고 제품이 11BH07223C CYCLONE인 작업지시서를 조회한다. 제품 별 지시수량 사이즈 별 지시수량 차수 별 작업지시서를 출력하기 위한 차수등록을 한다. - 먼저 해당 사이즈의 production quantity를 확인한 후 차수 별 수량을 입력한다. - 차수등록 팝업 창을 띄워서 차수 별 작업일자를 입력한다. 작업지시수량, 착수예정일, 종료예정일을 확인한다.

9 7. 생산관리 7.3 작업지시 2) 작업지시공정전개 * Production Planning>Work Open Process 작업지시상태 MRP승인을 통해 생성된 작업지시 정보는 자동으로 공정정보가 전개(open)되어 있다. 공정전개 전개할 작업지시번호를 선택하고 버튼을 눌러서 실행한다. 작업지시 공정정보 작업지시의 공정을 전개한다.(MRP 승인 시 자동 전개되어 내려오므로 별도 전개 하지 않아도 됨) 상단 grid의 work direction No를 더블 클릭하면 하단의 작업지시 별 공정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등록된 화면을 착수예정일로 조회할 수 있으며 공정 별로 착수예정일과 완료예정일을 수정할 수 있다.

10 7. 생산관리 7.3 작업지시 3) 작업지시현황조회 공정 별 지시수량, 생산수량, 계획일자, 생산일자 등 상세정보를 조회한다.
* Production Planning>Work Direction>Work Direction List 생산수량 공정 별 지시수량, 생산수량, 계획일자, 생산일자 등 상세정보를 조회한다.

11 7. 생산관리 7.3 작업지시 4) 작업지시 확정/취소 작업지시를 확인 후 생산실적 자료를 입력할 수 있도록 확정처리를 한다.
* Production Planning>Work Direction>Confirm/Cancel Work Direction 작업지시를 확인 후 생산실적 자료를 입력할 수 있도록 확정처리를 한다. 확정 처리된 작업지시서만 생산실적입력 화면에서 조회 가능하다. 확정할 작업지서 번호를 체크한 후 저장 버튼을 눌러 확정한다.

12 7. 생산관리 7.3 작업지시 5) 작업의뢰서 출력 작업지시서를 출력한다.
* Production Planning>Work Direction>작업의뢰서 출력 작업지시관리 화면에서 등록한 차수 별 지시수량이 출력된다. 작업지시관리 화면에서 등록한 차수 별 일자가 출력된다. 작업지시서를 출력한다.

13 1)생산실적등록(Production Reg)
7. 생산관리 7.4 생산실적 1)생산실적등록(Production Reg) * Production Planning>Production> Production Reg. * 조회 건수가 많으므로 작업지시번호, Item Code, Order No, 공정 등을 입력 하고 조회한 후 생산자료를 입력한다. 실적 입력된 자료 생산실적을 입력할 작업지시번호와 제품을 입력한 후 조회한다. 조회된 지시내용에 공정 별로 생산실적을 입력한다. 외주생산의 경우에는 Time 선택에서 OUT ORD를 선택하고 필요한 OutOrder Supplier, Remark1, Remark2 입력한다. 화면의 하단에서 입력된 자료를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다.

14 7. 생산관리 7.4 생산실적 2) 작업지시마감처리 * Production Planning>Production>작업지시마감처리 오더 취소 또는 작업진행중인 작업을 취소하고자 할 경우 작업지시 번호를 선택(Check)한 후 저장하여 마감한다. 향후 오더가 진행되어야 할 경우 다시 선택 후 저장하면 진행 시킬 수 있다. 진행중인 오더 또는 마감 처리된 오더는 진행/마감 중 선택하여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조회할 수 있다.

15 9. 무역관리 7.2 Invoice관리 1) Invoice 등록 Invoice 등록할 수주를 선택하고, 상세 정보를 입력한다.
* Trade Management>Invoice Management>Invoice Reg. Invoice 등록할 수주를 선택하고, 상세 정보를 입력한다.

16 9. 무역관리 7.2 Invoice관리 2) Invoice 관리
* Trade Management>Invoice Management>Invoice Management 출력할 Invoice No를 선택하고 출력한다. 출력할 Invoice를 선택하고 Packing List, Invoice를 출력한다. 상단의 Invoice를 선택하면 하단에 Invoice에 해당하는 상세정보를 조회 할 수 있다.

17 [ Invoice, Packing List 출력물 ]
9. 무역관리 7.2 Invoice 관리 2) Invoice관리 * Trade Management>Invoice Management>Invoice Management [ Invoice, Packing List 출력물 ]

18 10. 재고관리 10.1 재고관리 1) 품목별현재고 조회 제품, 원/부자재의 현재 재고를 조회한다.
* Inventory Control>Inventory>Inventory Inquiry 제품 재고의 경우는 Size별 상세 현재고량을 보여준다. 제품, 원/부자재의 현재 재고를 조회한다. 좌측의 품번을 더블 클릭하여 상세 재고 현황을 조회한다.

19 10. 재고관리 10.1 재고관리 2) 품목별 재고 관리 제품, 원/부자재의 실사 재고를 입력하여 현재고량을 관리한다.
* Inventory Control>Inventory>Inventory Balance 최근의 전산재고, 실사재고, 실사일자 제품 재고의 경우는 Size별 실사수량을 입력한다. 제품, 원/부자재의 실사 재고를 입력하여 현재고량을 관리한다. 입력한 실사 수량이 전산수량으로 반영된다.


Download ppt "㈜부경실업 ERP(해외공장)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 주식회사 유코리아소프트."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