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콘덴서식 정밀 저항 용접 전원장치 TSC-500 ◎ 사용 전에 이 취급설명서를 잘 읽으신 후 바르게 사용해 주십시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콘덴서식 정밀 저항 용접 전원장치 TSC-500 ◎ 사용 전에 이 취급설명서를 잘 읽으신 후 바르게 사용해 주십시오."— Presentation transcript:

1 콘덴서식 정밀 저항 용접 전원장치 TSC-500 ◎ 사용 전에 이 취급설명서를 잘 읽으신 후 바르게 사용해 주십시오.
◎ 읽으신 후에는 소중히 보관해 주시고 취급상 모르실 때나 결함이 생겼을 시에는 유용하게 활용하여 주십시오.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118번길19(당정동) TEL : / FAX : Home page :

2 1. 장비의 명칭 : CONDENSER TYPE SPTO WELDER
2. 장비의 특성 1) 일반적이 교류식 용접기에 비해 용접시간(3/1000초)이 짧아 용접 모재의 열변형이 적고 외관 상태가 균일하며 양호하다. 2) 콘덴서 충전 방식으로 입력 전원이 교류식 용접기에 비해서 낮아도 되며 전력 소모가 적다. 3. 장비의 사양 1) 입력 전원 : 1Φ 220V 2) 입력 전원 주파수 : 50/ 60Hz 3) 출력 : 500(W/S) 4) 충전 전압 조정 : 0 ~ 270(VOLT) 5) 용접 속도 : 2회 / 1초 6) 전극 가압 방식 : 공기식 7) 출력 제어 방식 : S.C.R

3 4. 각부 기능과 취급 방법 1) POWER S/W 와 표시등 스위치를 켜면 AC 220V 가 입력되어 LAMP 가 점등 된다. 2) WELD ON/OFF S/W 와 표시등 S/W 를 ON 으로 하면 용접이 이루어지면서 표시등에 점등이 되고 , S/W 를 OFF 로 하면 용접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JIG 손질이나 전극 위치 조정시에 사용한다. 3) CHARGER 표시등 용접을 한 후 충전시에 점등. 4) 전압 조정 볼륨 출력 전압을 용접 모재에 맞게 조정시에 사용. 5) 용접 TIME 조정 볼륨 용접 모재에 전극이 닿고 방전이 이루어지는 시간. 6) HEAD 가압 용접 모재의 조건에 따라서 상/하 로 조정. 7) 공기 가압 조정 일반적으로 공기압은 4-5 Kg/㎠ 에서 사용. 8) FOOT S/W 용접 조건 설정 및 작업 준비가 완료 되었을 때 밟으면 용접이 이루어 진다.

4 5. 용접기 설치 및 사용 순서 1) 설치 시 유의 사항 ① 공기 호스를 연결 후 적정 공기압(4-5 Kg/㎠) 확인. ② 전원 CORD를 연결하고 S/W를 ON 시킨다. ③ 용접 S/W 를 OFF 로 놓고 JIG 및 전극 위치 조정. 2) 용접 순서 전원 S/W 를 ON 시킨다. 전원 표시등 점등. 콘덴선에 충전. 상부 전극 하강. HEAD의 상부 전극이 하강 하면서 내부의 MICRO S/W 작동과 동시에 용접이 이루어 진다. 상부 전극 상승. 용접 완료 후 처음으로 복귀되어 연속 작업이 이루어진다. 전원 조정 볼륨으로 출력 조정 용접 모재 교정 FOOT S/W 작동 용접 완료

5

6

7 7. 용접기 이상 발생시 조치사항 1) 용접이 불량할 경우 ① 공기압 이상이 있으면 정상적으로 가압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이때 전극과 모재에서 SPARK 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공기압을 확인하십시오. (공기압 4-5 Kg/㎠ 를 유지하십시오.) ② 가압이 낮아도 ①항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압 손잡이를 조정하여 사용하십시오. ③ 전극이 마모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전극에 이 물질이 묻으면 용접이 되지 않거나 SPARK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전원을 인가 할 수 없는 경우 전원 S/W ON 시키면 전원 FUSE 가 단선되고 BRAEKER S/W 가 차단된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제거하고 제조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내부 PANEL 의 충전용 DIODE 와 SCR 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3) 방전이 되지 않을 경우 ① 용접 HEAD 내의 LIMIT S/W 로 연결된 WIRE 가 단선될 수 있습니다. HEAD 의 CASE 를 개방한 후 MULTI TESTER 로 WIRE 의 단선 여부를 측정하십시오. ② 방전 SCR 이 열화 되어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방전 SCR 을 점거합니다. (점검 방법 : 아날로그 TESTER 의 검정색 (-) 리드선을 SCR 의 ANODE 와 GATE 에 동시에 연결하고, TESTER 의 적색 (+) 리드선은 SCR 의 CATHODE 에 연결한 다음, SCR 의 GATE 선을 제거하여도 TESTER 의 저항 값이 0Ω 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TESTER 리드선을 제거하여 ANODE 와 CATHODE 의 양방향을 연결하여도 TESTER 가 무한대를 지시하여야 SCR 이 정상입니다. 단, TESTER 다이얼은 R 위치에 놓고 측정하십시오.) ③ 제어 PCB 이상이 있을 경우 반도체 소자가 이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제조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ppt "콘덴서식 정밀 저항 용접 전원장치 TSC-500 ◎ 사용 전에 이 취급설명서를 잘 읽으신 후 바르게 사용해 주십시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