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분석적 사고 (Analytical Thinking)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분석적 사고 (Analytical Thinking)"— Presentation transcript:

1 분석적 사고 (Analytical Thinking)

2 분석적 사고 (Analytical Thinking)…………1
The basic Program for the good Decision Making 품의나 결재 시 상사가 자주 지적을 하나 답변이 궁색하다. 자기의 생각이 서류에 말끔하게 정리되지 않는다. 회의 나 토의 시 상대의 생각이 분명 잘 못되었는데 그 오류를 지적할 수 없다. 프로젝트결과를 효과적으로 발표하고 싶다. 사고가 모호하여 열심히 일하지만 성과가 나지 않는다. 의사결정을 하기는 하지만 논지가 약하여 타인을 설득할 수 없다.

3 과정의 특징 및 학습 목표…………2 본 교육과정은 검증된 진단도구를 통해 분석능력을 테스트하고, Skill을 체득해 가는 방식이며, 개인의 상황사례를 활용함으로써 최적화된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현상 분석 능력 향상 – 사고의 본질적인 영역의 탐구 올바른 판단과 의사결정 능력의 배양 과학적 일처리 방법 습득

4 교육 Module 및 강의계획…………3 Module 1 …… 사고의 4 원칙 ( 2H )
1. 분석능력 검사 휨베이 분석능력 검사/사고의 오류 토의 강의 W/S 분석의 정의 사고의 4원칙 2. 사고의 법칙 Module 2 …… 논리적 분석의 기초 ( 6H ) 개념/ 판단/ 추리 3. 사고의 3 기능 강의 W/S 정의/만들기/활용 4. 개념/판단/추리의 관계 통정적 방법론 : 정의구분/분류논증 5. 방법론 연구방법론 : 연역/귀납/통계/가설

5 교육 Module 및 강의계획…………4 Module 3 …… 업무에 활용되는 분석기법 ( 6H )
일에 대한 분석 6. 업무 분석 강의 W/S 사람에 대한 분석 분석기법의 변천 7. 분석 기법의 연구 전략분석 Tool Module 4 …… 일처리 방법 (분석적 사고 W/S) ( 5H ) 문제 해결 기법 등의 실무적 적용을 통해 성과향상을 주도한다. 의사 의사결정 스타일을 진단하고 의사결정의 기초를 습득한다. 개인 의사결정을 위한 방법과 집단 의사결정 방법을 체득한다. 평가 및 상호 피드백


Download ppt "분석적 사고 (Analytical Thinking)"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