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2주 양육교재 멘토링 제1부 (1과-5과) 하나님과의 관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2주 양육교재 멘토링 제1부 (1과-5과) 하나님과의 관계"— Presentation transcript:

1 12주 양육교재 멘토링 제1부 (1과-5과) 하나님과의 관계
사람을 세우는 멘토링 12주 양육교재 멘토링 제1부 (1과-5과) 하나님과의 관계 한국강해설교학교 사람을 세우는 멘토링

2 제1과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신자에게 구원은 사람에게 생명과도 같은 것입니다.구원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며 하늘나라의 시민으로 거듭나는 것을 의미합니다.하나님과의 관계는 구원을 얻으면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이 과를 통해 나 자신이 하나님과 어떤 관계에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4 하나님 앞에서 누구나 죄인임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1.이세상에 범죄하지 않은 의인은 얼마나 됩니까? 로마서 3:10,23 하나도 없다 모든 사람이 죄인이다. 하나님 앞에서 누구나 죄인임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죽음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정해놓으신 것이기에 모두 죽는다. 하지만 일생동안 지은 모든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
2.사람이 한 번 죽으면 그 후로는 어떻게 됩니까? 히브리서 9:27 죽음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정해놓으신 것이기에 모두 죽는다. 하지만 일생동안 지은 모든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

6 3.죄에 대한 심판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롬6:23 사망이다.죄로 인한 영원한 사망이다.

7 4.둘째 사망이란 어떤 사망을 말합니까? 요한계시록 21:8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곧 영원한 사망이다. 육신의 죽음이 첫째 사망이라면 이사망은 둘째 사망이다. 이곳이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지옥

8 5.사람의 선행이나 노력으로 구원에 이를 수 있습니까?
에베소서 2:8,9 사람의 행위로는 구원에 이를 수 없다. 선행으로는 결코 구원에 이르지 못한다.

9 6. 하나님은 어떤 방법으로 죄인들에 대한 사랑을 보여 주셨습니까?
로마서 5:8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셔서 우리의 피를 위해 대신 돌아가시게 함으로. 나를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신 사랑을 생각해보았는가

10 7. 요한복음 5장 24절을 가지고 다음을 답하시오. “내 말을 ( 듣고 ), 또 나 보내신 이를 ( 믿는) 자는 ( 영생 )을 얻었고 (심판 )에 이르지 아니 하나니 (사망) 에서 (생명 )으로 옮겼느니라" “영생을 얻는 두 단계는 무엇인가?” 1)듣고 2)믿어야

11 8. 어떤 사람들이 그의 모든 죄를 용서받습니까? 사도행전 10:43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는 자

12 9. 믿는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어떻게 하는 것입니까?
요한복음 1 :12 영접하는 것이다. 영접하는 것은 모셔 들이는 것이다.

13 10.요한계시록 3장 20절에 보면 어떻게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습니까?
■마음의 문 밖에 예수님이 서 계신다. 내게 들어오시고자 문을 두드리시기에 마음의 문만 열면 된다.

14 똑 똑 문열어…….

15 ■하나님의 아들이 있는 자 (영접하여 하나님의 아들의 영이 그 안에 거하시는 자)
11.어떤 사람에게 영생이 있습니까? 요한일서 5: 11,12 ■하나님의 아들이 있는 자 (영접하여 하나님의 아들의 영이 그 안에 거하시는 자)

16 12. 영생을 소유한 자는 그것을 다시 잃을 수 있습니까?
요한복음 10:28,29 / 로마서 8:38,39 결코 잃을 수 없다. 그 누구도 그 무엇도 하나님의 사랑에서 우리를 끊을 수 없다.

17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외워쓰기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8 나눔터 이 시간에 새롭게 배운 것은 무엇입니까?

19 적용 1.당신은 어떤 말씀을 근거해 영생을 얻었음을 확신합니까? 본인에게 가장 확신을 주었던 말씀을 가지고 설명한다.
가능하면 비유를 통해 설명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20 적용 2.당신이 만일 오늘 죽는다면 천국에 갈 수 있습니까? ■말씀에 의지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만일 갈 수 없다면 무슨 이유인지 말하게 찬다. 그리고 다시 앞의 말씀을 확인하도록 한다. 말씀이 그 증거가 된다. 나의 느낌이나 나의 감정이 기초가 되면 나중에 의심이 생길 수 있다. 말씀에 기초가 되면 변하지 않는다.


Download ppt "12주 양육교재 멘토링 제1부 (1과-5과) 하나님과의 관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