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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aluation 32101891 김성민 32111935 한청화 32131731 이민지 32131747 정다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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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valuation 김성민 한청화 이민지 정다혜

2 목차 001 컨설팅 & 프로젝트 Milestone 002 앞으로의 계획 004 진행상황 003 Q&A 005

3 1 컨설팅 & 프로젝트

4 컨설팅 날짜: 2016. 11. 19 강사: 정정일 박사 (CEO,CTO of PCT) – 촉각 콘텐츠 및 H/W 개발 전문가
컨설팅 내용 날짜: 강사: 정정일 박사 (CEO,CTO of PCT) – 촉각 콘텐츠 및 H/W 개발 전문가

5 프로젝트 Tactile Display Issue 2. Stereo Vision Algorithm 인식률
모터로의 구현은 하드웨어 쪽으로 비전공자임으로 조금이라도 오차가 나면 구현하기 힘들 것. 모터보다는 전공에 맞게 모터 1개로 구현하거나 3D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아 보임. ▶ Tactile Display를 OpenGL로 구현 2. Stereo Vision Algorithm 인식률 Depth Camera를 통해 깊이정보 및 빠른 영상처리가 해결 가능(S/W를 H/W로 해결) 그러나 비싸고,해외배송이므로 시간적으로 불가. 현실과 타협하는 것이 중요 ▶ 현재의 카메라로 Depth 파악 3. 보행시의 정보전달 Issue 사람은 생각하면서 걷기에 많은 정보를 주면 오히려 역효과. 간소화 된 정보를 주는 것이 좋아 보임. 현재 프로젝트는 비교적 짧은 기간, 재정상의 문제 (Display, 보드의 처리속도, 스테레오 카메라) 등으로 구현하기 어려움 ▶ 현실과 잘 타협하는 것이 중요. H/W는 다음학기에 구현하는 것이 좋아보임. Tactile display 문제 : 모터를 이용한 실제 tactile display -> 하드웨어 쪽은 비전공자임으로 조금이라도 오차가 나면 구현하기 힘들 것이다. 실제 이러한 tactile play의 소형화 제작은 다른 기업에서 많은 투자를 들여 개발하고 있는 문제이다. 개념 설명용으로 모터를 한개만 가지고 만들거나, openGL을 통해 소프트웨어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다. Depth 파악 인식률 문제 : Depth 인식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depth camera가 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고, 해외 배송이므로 시간적으로 불가하다. 현실과 타협하는게 좋다. -> Display, 보드의 처리속도, 스테레오 카메라 이렇게 3가지 문제가 있는데 비교적 짧은 기간 내에 구현하기 위하여 현실과 타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다음 학기에 하드웨어적으로 완성도를 높히는 것 도 좋다.

6 2 Milestone

7 Milestone Month 9 10 11 12 Day 7 14 21 28 5 19 26 2 16 23 30 15 주제 선정 및 회의 자료 수집 라즈베리파이 환경 구축 영상 받아오기(카메라) LCD 설정 거리 파악 알고리즘 노이즈 제거/양자화 / 표본화 OpenGL Survey 테스팅 최종 시연 라즈비안설치 & opencv 설치 & 기타 설정 카메라 2개 연결 파이카메라를 이용하여 영상을 라즈베리파이로 받아오기 LCD 화면을 통한 결과 확인 Opencv Stereo Vision Algorithm 스테레오 사진으로 확인 OpenGL을 통한 가시화된 결과물

8 3 진행상황

9 진행상황 : stereo vison 알고리즘을 영상에 적용 (stereoBM)

10 진행상황 : stereo vison 알고리즘을 영상에 적용 (stereoSGBM)

11 진행상황 OpenGL로 구현한 Tactile Display

12 진행상황 Calibration & Rectification 동영상에 적용해야함. (앞으로의 계획) 위치와 각도를 맞춰 줌.

13 4 앞으로의 계획

14 앞으로의 계획 : 대표 depth 추출 이미지를 10x10로 나누어서 그 구간에 맞는 대표 depth값을 추출

15 앞으로의 계획 : Depth값을 OpenGL에 적용 카메라를 통해 계산한 depth값을 3D영상에 대입
색 -> 텍타일 디스플레 카메라를 통해 계산한 depth값을 3D영상에 대입

16 Q&A

17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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