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몬티홀 문제 (Monty Hall Problem).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몬티홀 문제 (Monty Hall Problem)."— Presentation transcript:

1 몬티홀 문제 (Monty Hall Problem)

2 CONTENTS 몬티홀 게임이란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3 미국의 유명 퀴즈쇼인 Let’s Make a Deal
몬티홀 게임이란 미국의 유명 퀴즈쇼인 Let’s Make a Deal 진행자 몬티 홀(Monty Hall)

4 몬티홀 게임이란 3개의 문이 있고 각각의 문에는 1대의 페라리와 2마리의 염소가 있습니다.

5 몬티홀 게임이란 여러분은 1개의 문을 임의로 선택합니다.

6 몬티홀 게임이란 사회자는 선택하지 않은 2개의 문 중에서 하나를 열어서 염소를 보여줍니다.
(사회자는 염소가 있는 곳을 알고 있음)

7 몬티홀 게임이란 ? 사회자는 꽝이 어디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8 ?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1) 선택을 바꾸는 것이 자동차를 탈 확률이 더 높다.
#2) 선택을 바꾸지 않는 편이 더 높다 ?

9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선택을 바꾸세요!” 마릴린 사반트(Marilyn vos Savant) 미국의 칼럼니스트
IQ228, 최고의 IQ소지자로 기네스북에 기록됨11

10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그녀에게 날아온 1만 통의 항의 편지 당신이 착각하고 있습니다.
- 확률은 반반입니다. 당신이 착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천 통 정도는 수학이나 공학에서 박사학위를 가진 사람들

11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그녀의 두번째 설명 문의 갯수를 1000개라고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문 뒤에 뭐가 있는지 아는 사회자가 777번 문을 제외하고 나머지 문들을 모두 열었다고 해봅시다. 그렇다면 당신은 재빨리 그 남아 있는 777번 문으로 옮겨 가겠지요? 그렇지 않습니까?

12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당신은 처음부터 꽝을 고를 확률이 더 높다. 여기서 사회자는 무조건 꽝을 하나 제거해주기 때문에 당신이 처음부터 자동차를 고르지 않은 이상 선택을 바꾸면 무조건 이긴다. 정리하면 처음부터 자동차를 고를 확률보다 꽝을 고를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선택을 바꾸는게 당연히 확률이 더 높다.

13 몬티홀 게임의 정답과 논란

14 <References>


Download ppt "몬티홀 문제 (Monty Hall Problem)."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