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길이의 단위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산출 활동 전개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5학년 윤정민 ▣ 연구 동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길이의 단위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산출 활동 전개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5학년 윤정민 ▣ 연구 동기"— Presentation transcript:

1 길이의 단위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산출 활동 전개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5학년 윤정민 ▣ 연구 동기
저는 공부를 하면 실수를 자주합니다.그래서 실수를 줄이기 위해 단위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 1. 단위 관련 책자 찾아보기 2. 인터넷을 이용하여 찾아보기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산출 활동 전개 ▣ 제작기간 : ~ /6(수) ▣ 최종 산출물 유형 : 길이의 단위 ▣ 프로젝트 산출 활동 전개 1.중국의 고대 길이단위를 알아보기 2.M법과 관련 깊은 사람들에 대해 알아보기 3.크고, 작은 단위에 대해 알아보기 ▣ 중국의 고대 길이 단위 寸 촌,치 10寸은 1尺와 같습니다. 尺 자,척 10尺은 1丈과 같습니다. 丈 장 10尺은 1丈과 같습니다. └1寸=약 3.33cm 입니다 └1尺= 약 33.3cm 입니다 └1丈= 약 3.33m 입니다. 尋 심 8 尺은 1尋과 같습니다. └1尋=266.4cm 입니다. ▣ M법과 관련 깊은 사람들 미터법은 프랑스에서 생겨났다고 합니다. 이 미터(m)는 프랑스의 외교관 탈레랑이 자오선의 1000만분의1을 미터(m)라고 정했습니다. 이것을 측정한 사람은 ‘들랑브르’와 ‘메셍’ 입니다. M(미터)보다 큰 단위 데카 미터(Dm) 십 m와 같습니다. 핵토 미터(Hm) 백 m와 같습니다. 킬로 미터(km) 천 m와 같습니다. 메가 미터(Mm) 백만 m와 같습니다. 기가 미터(Gm) 십억 m와 같습니다. 테라 미터(Tm) 일조 m와 같습니다. 엑사 미터(Em) 천조 m와 같습니다. 광년(LY) 조8천억m와 같습니다. 파섹(Pc)=3경0799조8280억m 페타 미터(Pm)=100경m 메가파섹(mpc)=307해9982경8000조m 킬로파섹(kpc)=3079경9828조m 제타미터(Zm)=10해m 요타미터(Ym)=1자m 기가파섹(Gpc)=307자9982해800경m ▣M(미터)보다 작은 단위 욕토 미터(ym)는 자 분의 1m 입니다. 젭토 미터(zm)는 십해 분의 1m 입니다. 아토 미터(am)는 백경 분의 1m 입니다. 팸코 미터(fm)는 천조 분의 1m 입니다. 피토 미터(pm)는 일조 분의 1m 입니다. 옹스트롬(Å)은 백억 분의 1m 입니다. 나노 미터(nm)는 십억 분의 1m 입니다. 마이크로 미터(㎛)는 백만 분의 1m 입니다. 밀리 미터(mm)는 천 분의 1m 입니다. 센티 미터(cm)는 백 분의 1m 입니다. 데시 미터(dm)는 십 분의 1m 입니다. ▣연구 결과 단위는 무수히 많고 매우 큰 수도 매우 작을 수 도 있습니다. 현재 길이의 기준이 되는 미터법이 만들어진 곳과 만든 사람을 알 수 있습니다. ▣산출물 프로젝트를 마치며 이번 2009 하반기 산출물 프로젝트는 실수가 많은 나에게는 뜻 깊었고 길이의 단위,현재 길이의 기준인 미터법과 만든 사람 등 그런 사람들 덕분에 수학이 재미있는 학문이라고 하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음 산출물 주제를 선정할 때는 좀 더 알찰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산출물 제작과정에서는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Download ppt "길이의 단위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산출 활동 전개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5학년 윤정민 ▣ 연구 동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