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Presentation transcript:

1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정보화 사회에서 활용되는 사례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2 P2P 프로그램이란? P2P(peer to peer)는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가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기능을 하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P2P에서는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 간의 다양한 자원을 공유할 수 있다. P2P로 공유할 수 있는 자원은 개별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내용물에서 개별 컴퓨터 중앙처리장치의 처리 능력, 그리고 개별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협업적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사람들은 동등하게 파일을 공유하자는 사람들의 생각이 많았기에 P2P는 초기 인터넷에서 핵심이자 조건이었다. 그리하여 요즘의 기본 검퓨터에서는 P2P프로그램이 기초로 설치되어있다 대표적 예로는 토렌트, P2P사이트등이 P2P에 속한다. P2P프로그램이 있었기에 요즘에 컴퓨터로 파일을 주고받는게 보편화되었다고 볼수있다.

3 P2P의 대표적 예 토렌트 : 개인들 간(peer to peer) 파일 공유 프로그램의 일종 [본문] 하나의 파일을 여러 조각으로 쪼개 프로그램 사용자끼리 인터넷상에서 직접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송수신되는 파일용량의 제한이 없다. 4shared, 소리바다등 음악 공유 사이트 P2P사이트 : 사람들이 파일을 올리고 포인트로 거래하면서 파일을 사고파는 그러한 사이트이다

4 P2P 사이트에서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을때 나오는 창
토랜트 다운받는 상황


Download ppt "P2P시스템에 대해서 (peer to peer)"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