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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발표: 프로젝트 발표 학번: 2007180047 이름: 주창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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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차 발표: 프로젝트 발표 학번: 이름: 주창환

2 게임 컨셉 퍼즐 턴RPG 보물찾기게임은 지뢰 찾기와 같은 제한시간 안에 보물을 찾아야 하는 퍼즐적 요소와 보물을 찾기 위해 던전에서 전투를 벌이는 턴제 RPG적 요소를 가미한 게임이다.

3 개발 범위 내용 범위 완료 시스템 인터페이스 전투 공격 회피 도망친다 캐릭터정보 몬스터정보 아이템 탐험 남은 시간 제한시간 보물위치 보물 수 100% 던전맵 (동굴) 1종 마을맵 1종 던전100% 마을삭제 캐릭터 유저(탐험, 전투) 2종 몬스터 5종 NPC(업그레이드상점, 물약상점, 최고기록) 3종 아이템 스테이트로 대체 사운드 전투효과음 4종 탐험효과음 4종 배경음 2종 게임난이도 제한시간증가 총 보물 수 증가 몬스터 스탯 증가 애니메이션 걷기 회피 타격 피격 도망 몬스터 피격 몬스터 타격 보물발견 몬스터발견 9종 걷기 공격 몬스터죽음 구현

4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미흡한 점 그에 대한 향후 대응 방안 제시 프로젝트 진행 시 예상외의 필요한 요소 및 불필요한 요소가 생기게 되어서 그에 따른 함수 구현 및 state가 발생하였으며, 처음 설계와는 다르게 프로젝트에서는 아이템 구현에 있어서 마을맵을 최초에 구현할 예정이었으나, 메뉴에 최고점확인 구현 및 전투시 아이템 state를 구현하여 불필요한 요소로 판단, 마을맵 구현을 삭제 하였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구현시 state에서 스테이트로 변하기 때문에, state가 변하기 바로 직전에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고 나서 다음 state로 넘어가게 하는 것에 의해 애니메이션 구현상에 한계를 느껴 구현을 정확히 하지는 못하였습니다. 대응 방안으로는 프로젝트 설계시 정확한 필요요소와 불필요요소를 먼저 생각하고, 그에 따른 함수구현 및 변수 선언을 해야 할 것이며, state구현시 애니메이션이 어떠한 식으로 들어가야 할지, 또 어떻게 state를 구현해야 생각하는 바를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과 그 만큼의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5 데모 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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