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피임이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피임이란?."— Presentation transcript:

1 피임이란?

2 피임이란? 피임이란 성교 시에 어떤 기구나 방법을 사용하여 임신이 되지 않도록 막는 것이다.
 피임이란 성교 시에 어떤 기구나 방법을 사용하여 임신이 되지 않도록 막는 것이다. 여성에게 피임은 남자와 동등한 입장에서 성적 기쁨을 나누면서 자신의 의지에 따라 책임질 수 있는 성행동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고, 남자들에게 피임은 원치 않은 임신으로 해를 입게 될 태아를 보호하려는 최소한의 배려와 책임이다. 그러므로 피임은 아는 것뿐 아니라 실천 또한 중요하다.

3 피임 관련 동영상 시청 정자를 울리는 콘돔(15분)

4 피임법의 종류 남성형 콘돔 먹는 피임약 월경 주기법 질외 사정법 응급피임약

5 남성형 콘돔

6 먹는 피임약 난소에서 배란이 되는 것을 막는 약으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으로 만들어 졌다. 월경이 시작되는 첫날부터 하루 1정씩 21일간 복용한 후 7일 동안 복용을 중단한다.

7 월경 주기법 여성이 배란되는 시기를 계산하여 배란 전 5일, 배란 후 4일 동안 성교를 피하는 방법이다. 별도의 기구나 약품이 필요 없는 것이 장점이나 실패율이 매우 높다.

8 질외 사정법 성교 도중 여성의 질 속에 사정하지 않고 남성의 음경을 빼내어 다른 곳에 사정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사정 전에 분비되는 쿠퍼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배출될 수 있고, 특히 성교 도중에 사정을 조절하는 것은 매우 어려워 피임의 실패율이 높다.

9

10 응급피임약 다른 피임방법의 실패나 성폭력에 의한 임신의 우려가 있는 경우 사용한다. 배란이나 수정을 막으며 수정 후에는 착상을 막는다. 성교 후 72시간 내에 2알을 복용하고, 다시 12시간 내에 2알을 복용한다. 고용량의 호르몬 제제를 복용하는 것이므로 부작용이 심각하며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한다.

11 Thank You!


Download ppt "피임이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