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2013년 전산등록 매뉴얼 2018년 전산등록 매뉴얼 동호인축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2013년 전산등록 매뉴얼 2018년 전산등록 매뉴얼 동호인축구."— Presentation transcript:

1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2013년 전산등록 매뉴얼 2018년 전산등록 매뉴얼 동호인축구

2 목차 - 0. 회원 가입 [등록]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선수 – 등록비 납부하기 팀 - 팀 등록담당자 등록하기
안내 순서 0. 회원 가입 [등록]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선수 – 등록비 납부하기 팀 - 팀 등록담당자 등록하기 팀 - 선수 등록하기 팀 - 지도자 정보수정 팀 – 임원 등록하기 팀 - 등록 신청서 출력 팀 - 대회 및 리그 신청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일반 – 팀에 임원 신청하기 [이적]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팀 – 전 소속팀에 이적 신청하기 팀 – 전 소속팀에 이적 신청한 상태 확인하기 팀 – 이적 요청된 선수 승인하기 팀 – 이적 승인된 선수 등록하기

3 잠깐!! joinkfa.com에 회원 가입하기 전 확인하세요.
0. 회원 가입 (1/2)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합니다. 접속합니다. 회원 가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회원 가입을 위한 약관 동의에 체크합니다. 신규 가입자에 대한 본인 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신규 가입자 본인 명의 휴대 전화 또는 미리 만든 IPIN으로 본인 인증을 받습니다. -뒤에 계속 가입자 본인 인증 + (가입자가 만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확인용 본인 인증을 추가로 받습니다. 잠깐!! joinkfa.com에 회원 가입하기 전 확인하세요. 휴대 전화가 본인 명의가 아니면 공공 아이핀(IPIN)이 필요합니다. [IPIN 발급 방법] 로 접속 (인터넷에서 공공 아이핀으로 검색) 본인의 조건에 맞는 아이핀을 발급받습니다.

4 0. 회원 가입 (2/2) 정보 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가입자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휴대 전화에 연락 가능한 휴대 전화 번호를 입력합니다. (타인 명의 가능) 인증 번호 요청을 클릭하여 휴대 전화 번호에 대한 인증 번호를 받습니다. 휴대 전화로 전송받은 인증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번호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머지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 가입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1.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1/3) 선수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팀&선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MY PAGE의 선수등록신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6 1.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2/3) 등록하고자 하는 "팀 아이디"를 입력하여 팀을 검색합니다. (문의:해당팀 등록담당자) 팀이 검색되면 팀 명을 확인한 후에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7 1.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3/3) 필수 항목들을 입력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사진을 업로드 할 경우 선수 KFA등록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본인의 뒷 배경 없는 반명함판(3X4)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유급선수는 재학증명서를 반드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9. 등록 위임 동의 항목에 체크하고, 선수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확인을 클릭하여 선수 등록 신청을 완료합니다.

8 2. 선수 – 등록비 납부하기 (1/3) 마이페이지 > 선수등록신청내역에서 승인상태를 확인합니다.
시도승인이 완료되었으면 통합결제로 이동합니다.

9 2. 선수 – 등록비 납부하기 (1/3) 시도협회의 승인 후 우측 상단의 통합결제로 이동하여 등록비를 납부합니다.
결제대기 탭을 클릭합니다. 항목을 확인후 결제할 항목을 체크한 뒤 [결제진행]버튼을 클릭합니다. 4. 총액을 확인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5. 가상계좌나 신용카드를 선택한 후 결제버튼을 클릭합니다. 6. 가상계좌의 경우는 해당 계좌로 입금이 완료되어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7. 이미 발급 받은 가상계좌는 결제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3. 팀 – 팀 등록담당자 등록하기 (1/3) ※ 팀 등록 담당자는 등록 업무 대리를 위임 받는 사람입니다. 팀 등록 담당자는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팀 소속 단체장, 선수, 관계자, 지도자 정보 수정, 승인 등의 권한을 가지고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습니다. 등록담당자를 변경하려면 공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팀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팀&선수 등록 > 팀 > 팀등록담당자를 클릭합니다. 등록담당자를 입력(또는 변경)하려면, IPIN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이 차단되어 있으면 실명인증 창이 보이지 않습니다. 팝업 차단을 해제해 주세요. 단체장위임장을 업로드 하셔야 "다음" 진행이 됩니다. -뒤에 계속

11 3. 팀 – 팀 등록담당자 등록하기 (2/3) 4. 이용약관 화면이 나오면 모든 항목에 동의 체크를 하고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뒤에 계속

12 3. 팀 – 팀 등록담당자 등록하기 (3/3) 인증창이 나오면 인증을 받습니다.
휴대 전화를 입력하기 위해 전화 번호 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 전화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번호 입력 후 인증 번호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 번호를 휴대 전화로 받은 뒤 인증 번호에 입력합니다. 인증 번호 확인 버튼을 눌러 인증을 확인합니다. '위임장탬플릿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위임장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출력하여 내용 기입 후 스캔하여 단체장위임장 항목에 첨부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13 4. 팀 - 선수 등록하기 (1/5) 팀에 등록 요청한 선수들을 확인하고 등록합니다.
1. 팀&선수 등록 > 선수 > 선수등록대기를 클릭합니다 2. 등록할 선수가 있는 탭을 선택합니다. 3. 비고의 선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선수 등록 버튼 클릭 시 이적인 경우는 이적 신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4. 선수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선수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4 4. 팀 - 선수 등록하기 (2/5) 5. 주황색 제목인 항목들은 필수 항목입니다. 내용을 입력합니다. - 뒷면에 계속
※잘못된 형식의 사진을 업로드 할 경우 선수 KFA등록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본인의 뒷 배경 없는 반명함판(3X4)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유급선수는 재학증명서를 반드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15 4. 팀 - 선수 등록하기 (3/5) 6. 등록 업무 대리 위임장을 첨부(동의)하지 않아 N으로 나오는 경우, 해당 선수가 joinkfa에 선수의 id로 로그인하여 위임 동의 팝업 창에서 동의해야 합니다. (선수가 직접 팀에 신청한 경우는 위임 동의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장할 때 “위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라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법정대리인 온라인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는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7. 신상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선수의 건강 관리 동의 여부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수 등록이 완료됩니다.

16 4. 팀 - 선수 등록하기 (4/5) 승인 요청할 선수를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팀&선수 등록 > 선수 > 선수목록 을 클릭하면 등록된 선수 명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수 정보는 등록 기간에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담당자가 선수를 체크하고, [승인 요청]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17 4. 팀 - 선수 등록하기 (5/5) 승인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등록되었습니다.
건강관리 규정을 확인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승인요청이 처리고 선수목록으로 이동됩니다. 3. 승인취소를 눌러 승인요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승인취소는 등록비납부 전까지 가능합니다. ※ 동호인 축구선수의 경우 시도승인이 완료된 후에 선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통합결제에서 등록비를 납부해야 해당 선수의 등록이 완료됩니다.

18 5. 팀 – 지도자 정보수정 ※ 등록 업무 대리 위임장은 팀 등록 담당자에게 등록 업무를 위임하는 위임장입니다. 온라인으로 약관 동의, 등록 업무 위임을 하지 않은 경우는 동의서와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자격증 미보유 지도자의 경우 사진을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는 지도자 사진을 직접 수정할 수 없습니다. 사진이 없는 경우 등록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9 6. 팀 – 임원 등록하기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여 임원 신청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신청된 목록을 확인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3. 임원 정보 화면에서 신청자의 정보를 확인한 뒤 처리상태에서 승인을 선택하고 처리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합니다.

20 7. 팀 – 등록 신청서 출력 선수 및 지도자 관계자 입력 후 등록 현황을 확인하고 싶으면 [팀&선수 등록] > 출력 > 등록 신청서 메뉴로 이동합니다. 등록신청서에서 프린트 후 지도자 확인 서명에 지도자 도장, 학교장(팀) 직인을 찍어 스캔한 후에 팀상세정보의 등록신청서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21 8. 팀 – 대회 및 리그신청 팀의 등급에 맞는 메뉴를 선택 예) 중학교의 경우 ‘리그, 대회’ 중 메뉴 선택
2. 접수 클릭 후 유니폼, 선수 정보 입력 3. 모든 정보 입력 완료 후 저장하고, 참가 신청서 출력 클릭 ※ 선수는 초등의 경우 14명, 중등 16명, 고등 18명 이상이어야 참가 신청 가능합니다. 대회와 팀의 등급이 맞아야 참가 신청 가능합니다. 등급 확인하고 참가 신청 바랍니다.

22 8. 팀 – 대회 및 리그신청 1. 대회 참가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면 참가 팀 쪽 클릭
2. 참가 선수를 수정하고 싶으면 수정 버튼을 클릭

23 9.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본인 인증) 1.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성명을 입력한 후 IPIN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버튼을 클릭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2. 본인 인증 이후 바로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 9.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이메일로 찾기) 3. 또는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를 이용하여 아이디 찾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가입 시 입력한 성명과 이메일을 입력하고, [아이디찾기]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면, 인증 완료된 이메일로 아이디가 발송됩니다.

25 9.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1.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성명과 아이디를 입력하고 IPIN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버튼을 클릭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2. 본인 인증 이후 바로 새로운 비밀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6 9.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3. 또는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이용하여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가입 시 입력한 성명과 아이디, 이메일을 입력하고 [비밀번호찾기]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면 인증 완료된 이메일로 아이디가 발송됩니다. 6. 임시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한 후에는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27 10. 팀에 임원신청하기 (1/2)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한뒤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임원 등록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청할 팀 ID 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4. 팀 정보를 확인후 등록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8 10. 팀에 임원신청하기 (2/2) 정보를 입력 한 후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29 이적

30 팀담당자 – 전 소속팀에 이적 신청한 상태 확인하기
INDEX - FLOW CHART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팀담당자 – 전 소속팀에 이적 신청하기 팀담당자 – 전 소속팀에 이적 신청한 상태 확인하기 팀담당자 – 이적 요청된 선수 승인하기 팀담당자 – 이적 승인된 선수 등록하기

31 1.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1/4) 선수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팀&선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MY PAGE의 선수등록신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32 1.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2/4) 미리 확인한 팀 아이디를 입력하여 팀을 검색합니다.
팀이 검색되면 팀 명을 확인한 후에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3 1.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 (3/4) 필수 항목들을 입력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사진을 업로드 할 경우 선수 KFA등록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본인의 뒷 배경 없는 반명함판(3X4)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유급선수는 재학증명서를 반드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9. 등록 위임 동의 항목에 체크하고, 선수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확인을 클릭합니다.

34 1. 선수 – 등록할 팀에 신청하기(4/4) 10. 동호인축구는 이적비가 없습니다 단, 성인팀으로 이적인 경우는 안내 팝업이 나타납니다. 11. 선수등록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12. 마이페이지에서 선수등록신청 > 선수등록신청내역에서 등록신청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신청취소]를 클릭하면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소속팀에서 선수가 승인요청 진행 중인 경우 다른 팀으로 이적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35 2. 팀담당자 – 전소속팀에 이적 신청하기 팀에 등록요청한 선수들을 확인하고 등록합니다.
1. 팀&선수 등록 > 선수 > 선수등록대기 를 클릭합니다 3. [선수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적대상인 경우 이적 신청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6. 원소속팀명을 확인합니다. (이적요청) 7. 첨부파일에는 필요시 첨부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고의 상태가 (OUT)팀 승인으로 변경됩니다.

36 3. 팀담당자 – 이적(IN) : 전소속팀에 이적 신청한 상태 확인하기 (1/2)
(OUT)팀 승인처리대기중 MyPage로 이동합니다. [이적(IN)]을 클릭합니다. 이적 신청 중인 선수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IN)시/도 승인이 완료되면 선수등록대기 목록에서 선수등록을 클릭하여 선수를 등록합니다. (동일 시군구인 경우 (IN)시군구 승인까지만 이적 승인이 진행됩니다.) [주의] (IN)시/도 승인이 되었더라도 [선수등록]을 클릭하여 선수를 최종적으로 등록하여야 선수의 소속이 변경됩니다. 4. 상세정보를 조회하려면 선수명을 클릭합니다. 6. 동호인축구는 이적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단 종간 이적은 1년에 1회만 가능합니다.

37 4. 팀담당자 – 이적(OUT) : 이적 요청된 선수 승인하기 (1/3)
팀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상단 메뉴의 팀&선수 등록 > 선수 > 이적(OUT) 을 클릭합니다. 또는 MY PAGE로 이동하여 이적(OUT) 을 클릭합니다. 3. 접수된 목록에서 팀이 미처리 상태인 이적 승인할 선수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38 4. 팀담당자 – 이적(OUT) : 이적 요청된 선수 승인하기 (2/3)
4. 처리구분을 클릭하여 처리상태를 '확인'으로 선택하고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처리구분을 반려로 선택시 이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적신청을 처리했습니다." 확인창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 이적할 팀의 종에 따라 이적 승인 단계가 진행됩니다 이적할 팀이 1종이면 시도, 2종이면 시군구협회 승인단계로 진행됩니다. (OUT)시군/구 승인처리대기중

39 5. 팀담당자 – 이적 승인된 선수 등록하기 1. [선수등록]을 클릭합니다.
2. 선수등록 화면에서 처리상태를 확인하고 [선수등록]을 클릭합니다.

40 5. 팀담당자 – 이적 승인된 선수 등록하기 3. 선수 상세정보 화면에서 필수 정보를 입력한 뒤 저장을 클릭합니다.
4. 선수리스트에서 등록된 선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ppt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2013년 전산등록 매뉴얼 2018년 전산등록 매뉴얼 동호인축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