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학습 주제 p88 2-7.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학습 주제 p88 2-7.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Presentation transcript:

1 학습 주제 p88 2-7.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2 학습 목표 학습 목표 p88 밀도 차이를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3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p88 간장과 식용유 분리하기 탐구 : 간장과 식용유 분리하기 간장과 식용유를 분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 → [ ]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4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p88 2. 서로 섞이지 않 는 액체 혼합물 탐구 : 분별깔대기나 스포이트로 분리 (예) 식용유(0.93)와 물(1.00) 의 분리, 알코올(0.79)과 식용유(0.93) 의 분리, 물(1.00)과 사염화 탄소(1.59) 의 분리 등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5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중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p91 2. 서로 섞이지 않 는 액체 혼합물 탐구 : 떠오르는 태양 밀도 차이에 의해 → 위층 [ ], 중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6 밀도 차이에 의해 → 소금물의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p89 3. 고체 혼합물의 분리 탐구 : 볍씨 고르기 밀도 차이에 의해 → 소금물의 위층 [ ], 아래층 [ ] 으로 분리된다.

7 에탄올에 물을 넣고 저으면 → 밀도 차이에 의해 밀도가 작은 플라스틱 부터 위층으로 분리된다.
탐구 : 플라스틱의 분리 p89 3. 고체 혼합물의 분리 에탄올에 물을 넣고 저으면 → 밀도 차이에 의해 밀도가 작은 플라스틱 부터 위층으로 분리된다.

8 계란을 소금물을 넣고 저으면 → 신선한 달걀은 [ ]. 상한 달걀은[ ]으로 분리된다. 은
p90 4. 밀도 차이를 이 용한 혼합물 분리 탐구 : 신선한 달걀고르기 계란을 소금물을 넣고 저으면 → 신선한 달걀은 [ ]. 상한 달걀은[ ]으로 분리된다. 은

9 바닷물 위에 뜬 기름제거→ 기름막이를 설치하 여 기름의 확산을 방지하고 기름을 걷어 낼 수 있다.
p90 4. 밀도 차이를 이 용한 혼합물 분리 탐구 : 유조선에서 유출된 기름의 확산 방지 바닷물 위에 뜬 기름제거→ 기름막이를 설치하 여 기름의 확산을 방지하고 기름을 걷어 낼 수 있다.

10 모래와 사금을 커다란 쟁반에 넣은 후 물을 넣 고 흔들면→ 밀도가 작은 모래는 [ ]. 밀도가 큰 사금은 [ ] 에 남는다.
p90 4. 밀도 차이를 이 용한 혼합물 분리 탐구 : 사금 채취 모래와 사금을 커다란 쟁반에 넣은 후 물을 넣 고 흔들면→ 밀도가 작은 모래는 [ ]. 밀도가 큰 사금은 [ ] 에 남는다.

11 p90 4. 밀도 차이를 이 용한 혼합물 분리 탐구 : 혈액의 분리 혈액을 원심분리기에 넣고 회전시키면 → 밀도가 큰 혈구는 시험관의 [ ] 밀도가 작은 혈장은 시험관의 [ ] 으로 분리 된다.

12 다음 중 분별 깔때기로 분리할 때 혼합물의 성분 물질이 가져야 하는 성질을 모두 고르시오. ( , , )
형성평가 다음 중 분별 깔때기로 분리할 때 혼합물의 성분 물질이 가져야 하는 성질을 모두 고르시오. ( , , ) ㄱ. 고체 혼합물 ㄴ. 액체 혼합물 ㄷ. 고체와 액체 혼합물 ㄹ. 밀도가 같다. ㅁ. 밀도가 서로 다르다. ㅂ. 서로 잘 섞인다. ㅅ. 서로 잘 섞이지 않는다.

13 2. 모래가 섞인 스타이로폼 가루에 물을 넣을 때, 물, 스타이로폼, 모래의 밀도 크기를 비교하시오.
형성평가 2. 모래가 섞인 스타이로폼 가루에 물을 넣을 때, 물, 스타이로폼, 모래의 밀도 크기를 비교하시오. ( 모래 물 스타이로폼 )

14 차시예고 다음 시간에는 끓는점은 물질마다 다를까 에 대해 학습합니다.


Download ppt "학습 주제 p88 2-7.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