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압화를 한지에 나타내기- 미술 2학년 1학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압화를 한지에 나타내기- 미술 2학년 1학기"— Presentation transcript:

1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압화를 한지에 나타내기- 미술 2학년 1학기
이 단원의 홈으로, ‘수업계획’을 누르면 교사의 ‘교수학습계획과 수업활동안내 및 탐구학습지와 학습참고지’로 구성된 화면으로 연결되며, ‘수업활동’을 누르면 학생의 수업으로 넘어간다. 중10미술-02-08판화-01-02

2 전 시 학 습 사방에서 감상할 수 있는 완전한 입체를 무엇이라 합니까? ( 환 조 ) 이혜성『세계를 요리하는 요리사』

3 학 습 목 표 종이를 이용한 표현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2.한지의 특징을 살려 개성있게 표현할 수 있다.

4 전통 한지의 제작과정 한지 공예 작품들

5 전통 한지의 특징 1. 방온(단열) ·방풍·방음 효과가 높다. 2. 습도와 공기 조절에 유용하다.
3. 천연섬유질에 의한 가시광선 차단 효과가 있다. 4. 보존성이 높다. 5. 친환경적·자연친화적이다.

6 압화지의 제작과정 ① 다양한 색의 꽃과 풀 등을 채집하여 말린다. ② 우유팩 가루를 물에 불린다.
③ 펄프를 체로 여러 번 떠 내고 채집한 꽃과 풀 등을 고루게 붙인다. ④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린다. ⑤ 완전히 마르면 체에서 분리한다.

7 압화지 제작시 유의점 ① 펄프를 고루게 덧낸다. ② 압화가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게 다룬다.
압화지 제작시 유의점 ① 펄프를 고루게 덧낸다. ② 압화가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게 다룬다. ③ 물기가 잘 빠지게 충분히 말린다. ④ 조형성을 생각하여 압화를 배치한다. ⑤ 꽃의 원형을 잘 유지하도록 한다. 중10미술-02-08판화-01-02

8 작품 제작

9 8-1 형 성 평 가 ① 방온(단열) ·방풍·방음 효과가 높다. 2 ◎ 다음 중 전통 한지의 특징이 아닌 것은 ?
8-1 형 성 평 가 ◎ 다음 중 전통 한지의 특징이 아닌 것은 ? ① 방온(단열) ·방풍·방음 효과가 높다. ② 습도와 공기 조절이 잘 되지 않는다. ③ 가시광선 차단 효과가 높다. ④ 보존성이 높다. ⑤ 친환경적·자연친화적이다. 2

10 차시 예고 나의 미래 직업에 대한 채색하기


Download ppt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압화를 한지에 나타내기- 미술 2학년 1학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