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결재시스템제공 사업계획서 3 Ⅰ. Company Overview Ⅱ. Business Overview Ⅲ. Strategy Competence Ⅳ. Business Plan Ⅴ. Valuation Ⅵ. Proposal 3 7 16 20 24 27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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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재시스템제공 사업계획서

3 Ⅰ. Company Overview Ⅱ. Business Overview Ⅲ. Strategy Competence Ⅳ. Business Plan Ⅴ. Valuation Ⅵ. Proposal Contents

4 Ⅰ -1. 회사소개 사업개요사업개요 Ⅰ.Company Overview  회사소개  온라인게임 결재 시스템 제공  전자상거래 결재 시스템 제공  금융 ( 은행, 증권, 보험 ) 관련 결재 시스템 제공 회 사 명회 사 명회 사 명회 사 명 회 사 명회 사 명회 사 명회 사 명 대표이사대표이사 자 본 금자 본 금자 본 금자 본 금 자 본 금자 본 금자 본 금자 본 금 임 직 원임 직 원임 직 원임 직 원 임 직 원임 직 원임 직 원임 직 원

5 Ⅰ -1. 회사소개 회사연혁회사연혁 Ⅰ.Company Overview  회사소개, 계속 설 립 일설 립 일설 립 일설 립 일 설 립 일설 립 일설 립 일설 립 일 주 소 Home Page

6 Ⅰ -2. 주요경영주체 Ⅰ.Company Overview 시스템개발시스템개발 컨설팅 및 자문 CEOCEO  주요경영주체

7 Ⅰ -3. 조직구성도 Ⅰ.Company Overview  조직구성도 대표이사 전략기획팀 CEO A/S 팀 개발팀 컨설팅 (KAIST) 컨설팅 (KAIST) 마케팅팀 PC BANG Contents

8 Ⅱ -1. Vision Ⅱ. Business Overview  Vision VISION On/Off line 을 통합하 는 차세대 지불 서비 스 제공 GOAL 온라인 게임 지불시장 선점 전자상거래 결제 시스 템 시장 점유율 확보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 으로 편리한 멀티카드 구현 다양한 서비스 연동으 로 사용자 life share 점유 METHOD 10 ∼ 20 대의 N 세대를 타겟으로 카드 집중 보급 전국 PC 방에 인프라 구 축 ( 칩드라이브 및 소프 트웨어 ) 유료 온라인게임 및 컨텐 츠사와 제휴를 통한 다양 한 서비스망 확충 금융권과 전략적 제휴 및 서비스 연동 경쟁업체와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

9 유료 Contents Ⅱ -2. Business Model Ⅱ. Business Overview  Business Model 사업의 구조 Network Game 업체 Network Game 업체 Bank 사용자 PC 방 수익성 모델 1) Network 게임을 위한 PCBANG Card 2) 유료 Contents 결재를 위한 PCBANG Card 3) 전자상거래 결재를 위한 PCBANG Card 4) 금융 ( 은행, 증권, 보험 ) 관련 결제를 위한 PCBANG Card △ △ △△ △ △ △ △ △△ △ △

10 Ⅱ -3. 사업내용 Ⅱ. Business Overview  사업내용 1. 온라인게임 요금 결재 서비스 은행 온라인 게임업체 온라인 게임업체△△△△△△ PC 방 게임제공 사용료지불 게임서비스 제공 서비스 사용료 지불 게임사용료 지불 사용자 사용자가 시간당 사용료 200 원을 지불하고 모든 유료 온라인 게임 사용 사용자가 게임업체의 희망요금 (OOO 원 / 시간 ) 을 지불하고 해당 게임 사용 사용자가 개인 월 정액을 지불하고 해당 게임 사용 온라인게임 포탈사이트 (www. △△△.com) 사이트 운영 전국 PC 방에 있는 모든 컴퓨터에서 온라인 게임 가능 - 현재는 IP Address 가 할당된 PC 가 온라인 게임가능 사용자가 시간당 사용료 200 원을 지불하고 모든 유료 온라인 게임 사용 사용자가 게임업체의 희망요금 (OOO 원 / 시간 ) 을 지불하고 해당 게임 사용 사용자가 개인 월 정액을 지불하고 해당 게임 사용 온라인게임 포탈사이트 (www. △△△.com) 사이트 운영 전국 PC 방에 있는 모든 컴퓨터에서 온라인 게임 가능 - 현재는 IP Address 가 할당된 PC 가 온라인 게임가능

11 Ⅱ -3. 사업내용 Ⅱ. Business Overview  사업내용, 계속 2. P2P 전송서비스 ( 개인간 금융거래서비스 ) △△△△△△ 전자우편, 메신저 이용 수신자전송자 전자우편 및 메신저를 이용 한 개인간 금융 이체 서비스 -( 전자화폐, 은행계좌, 신용카드 ) 제공 수신자에게 PCBAMG 카드가 없는 경우 회원 가입 절차를 마친 후에 사용가능 - (Virus Marketing) 온라인 게임 및 채팅과 연동한 시너지 효과 - ( 사용자가 게임이나 채팅중에 바로 상대방에게 현금전송가능 ) 전자우편 및 메신저를 이용 한 개인간 금융 이체 서비스 -( 전자화폐, 은행계좌, 신용카드 ) 제공 수신자에게 PCBAMG 카드가 없는 경우 회원 가입 절차를 마친 후에 사용가능 - (Virus Marketing) 온라인 게임 및 채팅과 연동한 시너지 효과 - ( 사용자가 게임이나 채팅중에 바로 상대방에게 현금전송가능 )

12 Ⅱ -3. 사업내용 Ⅱ. Business Overview  사업내용, 계속 3. 게임포인트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 개인간 오락성 게임 포인트 통합운영 ) △△△△△△ 지불 포커 화투 체스 장기 테트리스 바둑 사용자 – 게임을 통한 포인트 축적 사용자 – 게임을 통한 포인트 축적 쇼핑몰 유료컨텐츠 쇼핑몰 유료컨텐츠 광고와 설문을 통한 마일리지 획득 상품구매 및 유료컨테츠 이용 ( 축적된 마일리지 ) 현재 인터넷상에 게임별로 운영되는 환금성이 없는 ( 포인트 ) 를 통합하여 사용자가 축적가능 하게 함 광고 및 설문지와 연동하여 축적된 포인트를 유료컨텐츠 및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환금성부여 많은 오락성 게임업체와 제휴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포인트 축척기회를 늘인다. 현재 인터넷상에 게임별로 운영되는 환금성이 없는 ( 포인트 ) 를 통합하여 사용자가 축적가능 하게 함 광고 및 설문지와 연동하여 축적된 포인트를 유료컨텐츠 및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환금성부여 많은 오락성 게임업체와 제휴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포인트 축척기회를 늘인다.

13 쇼핑몰 Ⅱ -3. 사업내용 Ⅱ. Business Overview  사업내용, 계속 4. 전자상거래 지불서비스 은행 유료컨텐츠 PCBANG CARD 제공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안전한 거래 △△△△△△ 사용자 쇼핑몰이나 유료컨텐츠 사이트에서 PCBANG 카드를 이용하여 상품 구매 및 결재 서점, 꽃배달, 영화, 음악 등의 다양한 유료컨텐츠 사이트와 제휴 상품구매 시 마다 포인트 적립 제도를 만들어 우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쇼핑몰이나 유료컨텐츠 사이트에서 PCBANG 카드를 이용하여 상품 구매 및 결재 서점, 꽃배달, 영화, 음악 등의 다양한 유료컨텐츠 사이트와 제휴 상품구매 시 마다 포인트 적립 제도를 만들어 우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14 Ⅱ -3. 사업내용 Ⅱ. Business Overview  사업내용 5. 금융서비스 연동 △△△△△△ PCBANG CARD 제공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안전한 거래 은행 증권 보험 신용카드 사용자 공인인증서를 기반으로 하는 결제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금융 서비스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하나의 카드로 은행업무 ( 계좌이체 ), 증권투자, 보험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One Card 시스템 도입 e-Finance 서비스 제공 공인인증서를 기반으로 하는 결제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금융 서비스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하나의 카드로 은행업무 ( 계좌이체 ), 증권투자, 보험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One Card 시스템 도입 e-Finance 서비스 제공

15 Ⅱ -4. 시장분석 Ⅱ. Business Overview  전자상거래 시장전망 세계시장전망 국내시장전망 10 억 달러 100 만 달러

16 Ⅱ -4. 시장분석 Ⅱ. Business Overview 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전망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규모 ( 단위 : 억원 ) 게임산업은 1960 년 도입된 이래 초고속 성장을 해온 산 업으로 부가가치가 높으며 벤처성이 강한 산업임. 20XX 년말 현재 게임시장규 모는 약 8,000 억원으로 년간 2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추 정됨 타게임에 비해 온라인 게임 은 20XX 년 이후 본격적으 로 큰 폭의 성장을 보일 것 으로 추정됨

17 Ⅲ -1. SWOT 분석 Ⅲ. Strategy & Competence  SWOT 분석 전국의 개 PC 방에서 이용가능 모든 온라인 게임 이용가능 용이한 현금 충전 향후 서비스 추가가 용이 사용자당 잠재적 수익이 크다 개인에 대한 맞춤서비스 제공 가능 PC 방에 단시간 보급 가능 대규모 사용자 정보수집 가능 PC 방과 연계하여 다양한 서비스 제공가능 인터넷 업체들이 수익실현의 요구 당면 - 서비스 유료화 예상 인터넷 PC 방 급격한 증가 다양한 온라인게임 증가 PC 방의 수익성악화 - 수익요구 인터넷 사용인구 증가 사용자의 선불전자화폐 인지도 증가 게임산업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 지원 향후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증가 예상 기업인지도 취약 자급력이 부족한 신생기업 초기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 관련 기술 인력 및 시스템의 부족 타업체와 제휴 시 사업추진에 대한 어려움 사용자가 비용지불을 회피 경쟁업체 출현 게임업체의 제휴 기피 - 저렴한 요금 사업추진에 대한 예산 확보의 어려움 강점 (Strength) 위협 (Threat) 약점 (Weakness) 기회 (Opportunity) 초기 Boom-up 을 위한 대규모 마케팅 활동으로 인지도 제고 시장 선점을 통한 독점적 위치 확보를 위한 대규모 투자

18 전반적인 사업전략 Ⅲ -2. Strategy Ⅲ. Strategy & Competence  Strategy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ON-OFF LINE 상의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지불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카드의 안전성과 확장성을 이용한 지속적인 추가 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의 life share 증가시킨다. Onecard 하나의 카드로 모든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 Onecard 서비스제공으로 사용자의 인지도 확보 PC 방 온라인게임 시장규모에 따라 게임 업체를 구분하여 차별적 요금체제 구축 및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다. 고객 시장을 세분화 하여 ( 남성을 위한 게임, 여성을 위한 게임 ) 고객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포인트 서비스 고도리, 포커, 배팅 : 사용자들이 게임에서 획득한 포인트 ( 게임머니 ) 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서 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업체 ( 쇼핑몰, 서점, 전자복권 등 ) 와 제휴 및 특히 통신업체와 제휴를 통해 핸드 폰 요금 할인서비스 및 기타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넷장기, 넷바둑 : 주고객층이 20 대 30 대 남성이기 때문에 게임상에서 획득한 게임머니를 이 용하여 정유권할인, 도서구입할인, 헬스무료 이용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투테트리스, 전투타자 : 여성고객이 많기 때문에 패션, 여성잡지, 여행과 관련된 업체 ( 우먼 프러스,MY Fashion,3wtour) 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19 전자상거래 결제 Ⅲ -2. Strategy Ⅲ. Strategy & Competence  Strategy, 계속 연령 및 성별로 전자상거래 가능 사이트를 구분하여 사용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 도록 한다. 결제 시 보안성 유지 및 개인 정보유출에 대한 불신감을 줄여 준다 오프라인상의 지불시스템 교통카드 및 지하철 카드와 연계하여 다양한 서비스 제공 패스트푸드점 ( 햄버거, 피자 ) 및 각종 놀이 동산 ( 에버랜드, 롯데월드 ) 과 제휴를 통해 PCBANG CARD 회원들에게 일정 액수의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전국에 있는 대형 VIDEO SHOP( 영화 마을, 으뜸과 버금 ) 과 제휴를 통하여 PCBANG CARD 회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 신작프로 우선권, 대여료 할인 ) 를 제공한다.. 주유소 및 카센터와 제휴를 통해 자동차 소유 고객에게 유익한 서비스 제공

20 Ⅲ -3. Key Success Factor Ⅲ. Strategy & Competence  Key Success Factor 다양한 유료 컨텐츠 업체와 제휴를 통한 유익한 서비스 제공으로 User LifeShare 선점 공인 인증서를 통한 보안성 확보 및 안전한 거래 경쟁업체와 차별화 된 브랜드 네이밍 전략으로 초기 시장 선점 쉽고 친숙한 User Interface 제공 On-Line 과 Off-Line 을 연계하여 다양한 지불서비스 제공 모든 참여 Entity 에 대한 WIN-WIN 전략으로 Benefit 공유 과반수 이상의 전국 PC 방에 스마트카드 및 칩드라이브 신속한 보급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신속한 서비스 제공

21 1. 전반적 마케팅 전략 Ⅳ -1. Marketing Plan Ⅳ. Business Plan  Marketing Plan 1) 주고객층 : 10 ∼ 20 대의 N 세대 (PC 방 주 사용자 ) 2) 사용자들이 pcbang card 에 대한 Membership 을 가지게 한다 3) 관련업체 제휴, 투자를 통한 단시간에 스마트카드 및 칩드라이브를 과반수 pc 방에 보급 4) 다양하고 풍부한 제휴서비스 5) 유료 서비스 컨텐츠에 대한 편리한 지불 수단 제공 6) pc 방 업주에게 다양한 수익의 기회 제공 2. 제휴업체 전략 주요 관련업체 △△△에 주주로 참여 3. 칩드라이브 & 스마트카드 보급 및 영업계획 1) pc 방 영업조직을 가진 업체와 제휴를 통해 보급 및 판매 루트확보 ( 한소프트넷, 게토 ) 2) pilot 프로젝트 무료 보급 ( 스마트카드, 칩드라이브 ) 정식프로젝트 : 칩드라이브 ( 유상 ), 스마트카드 ( 무상 ) 제공 3) 게임업체를 통한 스마트카드 보급 4. 광고 / 홍보 계획 1) pilot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pc 방을 거점으로 이벤트행사 개최 2) 보도자료를 통한 회사홍보 3) 게임방에 DM 발송 4) 게임잡지에 회사 광고

22 △ △ △△ △ △ △ △ △△ △ △ Ⅳ -2. Strategic Alliance Plan Ⅳ. Business Plan  Strategic Alliance Plan INFRA 쇼핑몰 게임 컨텐츠사업 광고 보안 은행 PC 방 프렌차이즈 PC 방 프렌차이즈

23 Ⅳ -3. Pilot Project Ⅳ. Business Plan  Pilot Project 목 적 시스템 안정성 테스트 및 인지도 확산 일 정 20XX ∼ (1 개월 ) 장 소 서울 및 부산지역의 PC 방 규 모 100 여개의 전국 PC 방 스마트카드 : 30,000 장 칩드라이브 : 3,200 개 Pilot Project

24 Ⅳ -4. 향후 일정계획 Ⅳ. Business Plan  향후 일정계획 시스템 개발 20XX 2/4 20XX 1/4 20XX 3/4 20XX 4/4 광고 및 홍보 Pilot Project 20XX 1/4 20XX 4/4 20XX 3/4 20XX 2/4 20XX 2/4 정식 서비스 마케팅 ( 시장조사 )

25 Ⅵ. Proposal 은 행 PC 방 업주 Infra 제공업체 On line game 업체  사용자 증가  전자화폐발행으로 Floating Money 수익  다양한 수익원 확보 ( 카드판 매, 충전수수료 )  다양한 On-line game 제공을 통한 고객수 증가  스마트카드 & 칩드라이브 매출증가  편리한 지불환경으로 사용자 증가  사용자 증가로 인한 수익 증대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