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장 객체 - 지향 설계 ③. 목차 GUI 레이아웃  전화기 키 패드 전화기 키 패드 전화기 키 패드 모양의 GUI 를 만드는 Telephone.java, TelephonePanel.java 를 완성해 보자.  주석을 참고하여 TelephonePanel.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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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JVM의 내부 구조 클래스 파일 클래스 로더 메소드(method) 영역 힙(heap)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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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장 조건과 반복 ③.
Chapter2 : 자바환경과 자바 프로그램 2.1 자바 개발 환경 2.2 자바 통합개발환경(IDE)
Chapter8 : 인터페이스와 패키지 8.1 인터페이스 개요와 인터페이스 정의 8.2 인터페이스의 사용
Presentation transcript:

6 장 객체 - 지향 설계 ③

목차 GUI 레이아웃  전화기 키 패드

전화기 키 패드 전화기 키 패드 모양의 GUI 를 만드는 Telephone.java, TelephonePanel.java 를 완성해 보자.  주석을 참고하여 TelephonePanel.java 를 완성해 보자.  이때, TelephonePanel 즉, 현재의 Panel 은 BorderLayout 으로 만 든다.  제목 레이블은 북쪽에 붙이고, 키 패드를 위한 패널은 중앙에 붙 인다.  키 패드를 위한 패널은 4X3 GirdLayout 으로 만들어 123,456,789,*0# 의 12 개의 버튼을 각각 붙인다.  완성된 파일을 컴파일하여 테스트해 보자.  제목 레이블이 중앙으로 오도록 수정해 보자.  제목 레이블을 TelephonePanel 의 북쪽에 바로 붙이지 말고, 먼 저 제목을 위한 Panel 을 붙이고 그 패널에 제목 레이블을 붙인다.  수정한 파일을 컴파일하여 테스트해 보자.

전화기 키 패드 (Telephone.java)  //******************************************************  // Telephone.java  //  // 제목을 가지는 전화 키패드 모양의 GUI 를 생성하기 위해서  // TelephonePanel 클래스를 사용한다.  // 영역레이아웃과 격자레이아웃을 사용한다.  //******************************************************  import javax.swing.*;  public class Telephone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JFrame frame = new JFrame("Telephone");  frame.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 frame.getContentPane().add(new TelephonePanel());  frame.pack();  frame.setVisible(true);  }  }

전화기 키 패드 (TelephonePanel.java)  //******************************************************  // TelephonePanel.java  //  // 제목을 가지는 전화 키패드 모양의 GUI 를 만든다.  // 영역레이아웃과 격자레이아웃을 사용하여 만든다.  //******************************************************  import java.awt.*;  import javax.swing.*;  public class TelephonePanel extends JPanel  {  public TelephonePanel()  {  // 이 패널을 위한 영역 레이아웃을 설정한다.  // "Your Telephone" 이라는 제목을 가지는 JLabel 을 생성한다.  // 이 패널의 북쪽에 제목 레이블을 붙인다.  // 키패드를 만들기 위한 패널을 생성하고,  // 그것을 4 x 3 격자 레이아웃으로 설정한다.  // 키패드 패널에 키를 표현한 버튼들을 붙인다.  // 이 패널의 중앙에 키패드 패널을 붙인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