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movier System 최종 발표 팀명 : Con Spirito (7 조 ) 팀원 : 김다정 경주리 김소담 최은미 1
목차 시스템 개요 시스템 구성 시스템 설명 결론 2
SNS 를 이용한 고객 편의 중시의 영화 예매 시스템 시스템 개요 (1/5) - 전체 개요 3 영화관 / 상영시간 DB, 영화정보 openAPI
시스템 개요 (2/5) - 개발 필요성 : SNS 활용률 4 SNS 에 접속하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증가 정보교류에 적합한 SNS
시스템 개요 (3/5) - 개발 필요성 : 기존 시스템의 문제점 5 맥스무비네이버롯데시네마 & cgv 예매순서 고정 극장선택 불편 예매순서 고정 수수료 예매순서 고정 해당 영화관만 예매
개선 사항 부기능 제거 ( 스낵표 발권, 주차권 발권, 시사회 신청 ) 회원가입 대신 SNS 계정 이용 ( 로그인 / 로그아웃, 영화추천, 영화댓글 작성 ) 관리자 제거 SNS 리뷰작성 추가 SNS 영화추천 추가 시스템 개요 (4/5) - 분석 및 개선 6 SNS 리뷰작성 SNS 영화추천 영화 예매 시스템으로서의 주요기능 확장, 강조
시스템 개요 (5/5) - 기존 시스템과의 차이점 7 1.SNS 로그인을 통한 접근성 확대 2.SNS 를 활용한 영화 정보 공유의 활성화 3. 고객 편의에 중점을 둔 영화 예매 방법으로 예매 접근성 증대
시스템 구성 (1/5) - 시스템 기능 8 회원가입 대신 SNS 계정으로 로그인, 로그아웃 1. 로그인, 로그아웃 사용자가 원하는 우선순위로 영화, 영화관, 시간정보 선택 2. 고객편의 영화예매 SNS(facebook) 의 ‘ 좋아요 ’ 를 이용한 추천, 댓글 달기를 통해 영 화 예매관련 정보 교류 3. 영화 추천, 영화 댓글 영화, 영화관 정보 간편 조회 4. 영화, 영화관 조회
시스템 구성 (2/5) - 시스템 아키텍처 컴포넌트 다이어그램 9
시스템 구성 (3/5) - 시스템 아키텍처 디플로이먼트 다이어그램 10
시스템 구성 (4/5) - 시스템 아키텍처 영화예매관리 클래스 다이어그램 11
시스템 구성 (5/5) - 시스템, 개발 환경관리 도구 사양 플랫폼 요소선택요소근거 H/W IBM-PC 호환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기종 OSWINDOWS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OS DBMSmySQL 팀원들 모두 mySQL 을 이용한 개발한 경험이 있으며 대중적이고 사용이 편리 IPChttp 인터넷 표준 프로토콜 SecurityNone PLJSP, Java, Servlet, EJB, Javascript JSP : 자바 기반의 스크립트 페이지. 팀원들 모두 개발경험이 있음 Servlet :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동적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필요 EJB : 컴포넌트 기반의 분산 처리 기술 Javascript : 웹 프로그래밍 사용에 필요 HTML5 : 2012 년도 IT 트렌드인 새로운 웹 표준 12 형상관리 : Assembla.com 소스 저장소 : Tortoise SVN with Eclipse Plugin IDE : Eclipse Helios
시스템 설명 (1/7) - 로그인 13 Facebook 계정을 이용하여 회원등록, 로그인
시스템 설명 (2/7) - 영화검색 & 영화관 검색 14 영화, 영화관 정보 검색 ( 회원, 비회원 모두 가능 )
시스템 설명 (3/7) - 영화검색 & 영화관 검색 15
시스템 설명 (4/7) - SNS 추천하기 & 댓글리뷰 작성 16 검색한 영화, 영화관 에 대해 페이스북 계정으로 댓글을 남기고 자신의 페이스북 게시판에 글을 올릴 수 있음
시스템 설명 (5/7) - 영화예매, 영화예매 내역 조회 / 취소 17
시스템 설명 (6/7) - 영화예매, 영화예매 내역 조회 / 취소 18 Case 1Case 2
시스템 설명 (6/7) - 영화예매, 영화예매 내역 조회 / 취소 19 시간, 영화관, 영화 정보를 원하는 우선 순위로 선택 가능 ! Case 1Case 2
시스템 설명 (7/7) - 영화예매, 영화예매 내역 조회 / 취소 20 빈 좌석만 선택 가능 마이페이지에서 내역 조회 / 취소 가능
결론 형상 관리 도구로 팀원간 원만한 의사소통 체계적으로 설계에서 구현까지 할 수 있었던 기회 21 기존 시스템의 설계 분석 개선점 파악시스템 설계구현 1 학기 소프트웨어 설계 → 2 학기 소프트웨어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