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기업 개요 회사명액션스퀘어주요사업의 내용 모바일게임 개발 ( 블레이 드 for Kakao) 대표이사김재영상장 형태 케이비제 4 호스팩과 합병 ( 비율 : 케이비제 4 호기업인 수 ( 주 ) 의 기명식 보통주식 1 주당 )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 교역로 221, 3 층 ( 삼평동, 투썬월드빌딩 ) 상장 예정 2015 년 10 월 1 일 설립일 2012 년 8 월 8 일상장 후 주식수 122,552,087 주 ( 액면가 100 원 ) 업종 소프트웨어 개발, 제작, 유통, 서비스업 합병 후 보호예수 주 식수 합계 99,264,596 주 (81.00%)
온라인 게임 ( 모바일 포함 ) 시장의 급격한 성장 - 온라인 게임은 연 23.6% 의 성장세가 전망 아시아 지역 시장 - 온라인 게임 시장의 대부분은 아시아 시장이 차지하고 있으며, 아시아 문화권에 접근 가능한 컨텐츠가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 -10 조 이상 시장 ( 한국 + 중국 + 일본 ) 게임 시장 트렌드 – 코어 게임의 시대 -Core 게임 비중의 급격한 증가 -RPG, 전략 등 Core 게임 중심의 매출 순위 변화 년 매출 10 위내 Core 게임 2 종에서 7 종으로 증가 - 탈 카카오 현상 가속화 환경 분석
해외 게임사들의 국내 투자 활성화 -Tencent : CJ 게임즈 5,300 억 투자, 파티게임즈 200 억 투자 -Alibaba, Shanda, Changyou, Kunlun, Netease( 이상 China Company), Line, Gumi, DeNA( 이상 Japan Company) 등 국내 게임사 투자처 찾는 중 Core 게임들의 Quality 가 높아짐에 따라 제작비용과 기간이 늘어남 - 영웅의 군단, 아크스피어 등 100 억원이 넘게 투입되는 대작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 되었고, 넥슨의 ‘ 듀랑고 ‘, 핀콘의 ‘ 다크엔젤'등 대규모 제작비가 들어가는 대작들이 개발되고 있음 -Core 한 게임은 컨텐츠의 질과 양이 게임의 성공과 수명에 상관관계 가 있어 대작화 추세는 장기적인 추세로 판단됨 환경 분석
자료 : ㈜액션스퀘어 내부 자료 주 ) IOS : Apple Iphone 운영체제, AOS : Google Android 운영체제 지역 2015 년 예정 북미 IOS 선론칭, ’15 년 3 분기 예정 싱가폴, 말레이시아 IOS/AOS 동시 론칭, ’15 년 3 분기 예정 대만, 홍콩, 마카오 IOS/AOS 동시 론칭, ’15 년 4 분기 예정 중국 IOS, AOS 동시 론칭, ’15 년 4 분기 예정 글로벌 그랜드 론칭 IOS, AOS 동시론칭, ’15 년 4 분기 예정 ( 영어, 독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 어, 터키어 지원 ) 기업 분석 ‘ 블레이드 for Kakao’ 글로벌 시장 진출
기업 분석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 블레이드 ’ 는 출시 7 개월 만에 누적 매출 900 억원 돌파 뛰어난 완성도와 흥행 성적으로 ‘2014 년 대한민 국 게임대상'에서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 대 상 차지 텐센트 ( 약 1,300 억원 ) 와 계약 이후 올해 1 분기 부터 양사 간 알파테스트, 베타테스트 진행 최근 신작게임 개발에 박차 중 !
합병에 관한 사항
재무 분석 구분 2013 년 2012 년비고 손익계산서 매출액 11,627,850,722 영업이익 8,738,703, ,582,080 당기순이익 8,723,906, ,367,095 재무상태표 자산총계 9,750,189,419403,623,869 유동자산 9,481,528,258303,782,568 비유동자산 268,661,16199,841,301 부채총계 939,477,069316,818,506 유동부채 939,477,069316,818,506 비유동부채 자본총계 8,810,712,35086,805,363 자본금 614,285,500
합병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