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년 3 학년 1 학기 월요일 분반 (001,005) 인공지능연구실.  Activity  View  View Group - Layout.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벼룩시장이 만든 생 활 취 업 포 털. 2 I. 미디어윌 소개 II. 파인드잡, 아르바이트천국 소개 III. 미디어윌 HR Business Vision.
Advertisements

Application Create Android Side. Application 설계 시 꼭 지켜야 할 5 가지 UI 쓰레드는 UI 만 처리하게 하자 사용자를 방해하지 말라.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라 –Absolutelayout 을 사용하지 말아라 ( 고정값 )
개인의견 차가있을수있음 훈훈한남자 배우 TOP 5. 5 위는 박보검 웃을때보이는 치명적인 미소 꺄 ~~~ 5위5위.
제 2 강 프로젝트 구성과 View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강좌. 목 차목 차목 차목 차 목 차목 차목 차목 차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구성 2 에뮬레이터 사용법 3 버전과 screen size 4 5 Hello World 앱 작성하기 1 View 와 ViewGroup.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20 th 박희근 ( A n d r o i d.
안드로이드 (Android) 발표자 : 이강민. 1. 안드로이드란 ? 구글에서 제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플랫폼 ▫ 모바일 디바이스 플랫폼이란 ? 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집합 ( 미들웨어, 키 어플리케이션, 운영체제 등 ) 2. 모바일 플랫폼 시장 점유율.
Theme … 도서관아, 놀자 ! 주최 … 서울특별시 / 서울도서관 기간 … ( 금 ) ~ ( 일 ) / 3 일간 장소 … 서울광장 / 서울도서관 참여 … 공공도서관, 전문도서관, 교육청, 학교도서관, 출판사 등 195 개 기관 참여 2015.
㈜인터커뮤스. 모바일사업의 개요 ㈜인터커뮤스 상가넷 모바일사업계획서 > 3 < 1. 회사 개요 ㈜인터커뮤스는 지역경제활성화와 새로운 소비문화의 패러다임을 추구하면서 시대적 모바일 트랜드를 선도하기 위하여 스마트폰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실현하고 나아가 스마트한 모바일 세상의.
 Activity  View  View Group - Layout  어플리케이션 내의 하나 의 스크린  UI 컴포넌트를 화면에 표 시하고 시스템이나 사용 자의 반응을 처리  어플리케이션이 UI 를 가 진다면 하나 혹은 그 이 상의 Activity 를 가지며.
음란물에 대하여. 인터넷 음란물의 의미 돈벌이를 위해 단지 성적 욕망을 불러 일으키기 위한 음란한 인터넷 상의 사 진, 동영상, 만화 등을 말한다.
Android Activity & View & Layout
아이핑 소개 (탁구대회) 아이핑 담당 신동일 네이버(다음)에서 아이핑검색 아이핑 소개 (탁구대회) 담당 신동일 아이핑.
6 메 뉴.
소프트웨어 공학 Lecture #9: 테스팅 최은만 저 6차 개정판 1.
CHAP 10. 액티비티와 인텐트.
CHAP 10. 액티비티와 인텐트.
Android 개발환경 설정 및 Android View 소개
1. PC 에서 회원가입 1. 회원가입 버튼 클릭 클릭.
17장. JavaFX.
CHAP 7. 메뉴와 대화상자.
Android Activity & Layout & View
통합단말 UI Framework 컨설팅 - 디자인 시안 설명회
04. 기본 위젯 익히기 제목.
Java Seminar 6.
캡스톤 디자인2 최종발표 유경현 김기윤 Team : 너 지금 어디야.
전자책도서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이용 안내.
1차 발표: Jump & Run 학번: 이름: 이자용.
데이터 관리의 모든 것 데이터 최적화하기 데이터 정렬하기 자동 필터와 고급 필터
Lab 3 Guide: 교재 4장 대화상자 예제. - 프로파일 입력 ( 쪽)
발표 날짜 팀명 I조 (회사 : 코나아이) 팀원 이름 김택현, 김효중, 김휘연
UNIT 07 그림책 만들기 1/2 로봇 SW 콘텐츠 연구원 조용수.
안드로이드 개요 2005년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Android를 구글이 인수 2007년 11월 오픈소스로 공개
07. 메뉴와 대화상자 제목. 07. 메뉴와 대화상자 제목 메뉴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토스트의 다양한 출력 방법을 알아본다. 대화상자의 사용법을 익힌다.
Android를 이용한 Snake Game
Android Activity & View & Layout
08. 파일 처리 제목. 08. 파일 처리 제목 파일을 처리하는 방식을 익힌다. SD카드의 파일을 처리하는 방식을 배운다. 커스텀뷰의 작성법을 알아본다.
이벤트(Event) 처리하기 윈도우 프로그램에서는 이벤트를 통하여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게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알린다.
안드로이드 테트리스에 필요한 최소 기능.
UNIT 05 신문 만들기 로봇 SW 콘텐츠 연구원 조용수.
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제목.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Cafe24 쇼핑몰 구축방법 전략연구소 교육팀 권계영 대리.
초등학생이 pc방을 가도 되는가? 등마 초등학교 5학년 4반 김근아.
글사랑 캡션 편집 안드로이드 앱 담당 교수님 전진우 교수님 진세훈 정상기 글사랑.
I F A A A B E A H A A A D C A G A A A B B B B A A A A B A B B B
Project apk 디컴파일과 난독화(with Proguard)
여행자 보험 가입 시,기내용 목베게+투어팁스 무료맵북 증정
Chapter 08. 다양한 실무 함수 익히기.
Flex를 이용한 교육용 웹페이지 학번: 이름 : 김병조 지도교수 : 이광세.
Web & Internet [06] CSS3 응용과 레이아웃
Achro-5250, IMX6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JAVA WINDOW PROGRAMMING
01.
삼안 인트라넷 메뉴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전 자 공 학 과(야) 김동혁 최수미 신신희
북큐브 전자책도서관 PC 및 모바일 이용안내 ㈜북큐브네트웍스.
05. 레이아웃 익히기 제목.
기술 진화와 진보.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CHAP 11. 리소스와 보안.
2장 선과 글자 모양에 따른 분류 제품 제작을 하기 위한 도면에는 제품의 정보인 형상, 치수,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2016년 1학기 실험계획.
10장. 컴퓨터 구조에 대한 세 번째 이야기 작성자: 윤성우.
15강_액티비티 액티비티란? 새로운 액티비티로 전환 생명주기 화면방향(Orientation)
100세 시대, 스마트 헬스케어와 미래직업 (3) 고령화 사회에 필요한 웨어러블.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코딩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김가연 안선영.
Presentation transcript:

2014 년 3 학년 1 학기 월요일 분반 (001,005) 인공지능연구실

 Activity  View  View Group - Layout

 어플리케이션 내의 하나 의 스크린  UI 컴포넌트를 화면에 표 시하고 시스템이나 사용 자의 반응을 처리  어플리케이션이 UI 를 가 진다면 하나 혹은 그 이 상의 Activity 를 가지며 기존의 Activity 는 같은 기능을 하는 새로운 것으 로 대체 될 수 있다.

 Lifecycle 은 PC 보다 상 대적으로 사양이 낮은 모 바일 기기에서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를 위해 존재  기본적으로 Activity 는 Activity Stack 에서 관리 가 된다. ◦ 즉 오래된 Activity 들은 점 점 아래에 배치되게 된다.

OnCreate() : Activity 가 생성될 때 처음으로 호출되는 함수를 말합니다. 리소스의 초기화 OnStart() : Activity 가 사용자에게 보여줄 준 비가 되었을 때 호출됩니다. OnResume() : Activity 가 사용자에게 보여지 고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습니 다. Activity 스택의 가장 상위에 위치합니다.

OnPause() : 포커스를 잃고 Activity 가 Resume 되 기 전에 데이터에 저장, 에니메이션 중지, cpu 를 소비하는 작업을 중단합니다. OnStop() : 더이상 Activity 가 사용자에게 보여지 지 않습니다. 더 이상 Activity 가 스택의 가장 위에 있지 않습니다. OnDestroy() : 시스템 내에 Activity 가 존재하지 않 게 됩니다.

 Main - Activity

 SubActivity

 매니페스트 등록 ! ◦ 보안상의 이유로 응용 프로그램에 포함된 모든 액티비티 는 반드시 매니페스트에 등록되어야 한다.

 결과 화면

마우스 우클릭 –> Source –> Override/Implement Methods 선택 Activity 하위 항목중 원하는 항목 선택

 뷰 : 뷰는 화면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일부분 점유하고 있는 영역. 즉 화면에 보여지는 부분들을 말한다.  위젯 : 뷰를 상속받음. 이미지를 보여주거나, 텍스트를 보여주거 나, 리스트를 보여주거나, 또는 어떤 이벤트에 대한 처리를 해주 는 뷰이다.  뷰 그룹 : 뷰를 상속받은 것으로 위젯에 속한다. 뷰 그룹은 또 다 른 위젯을 자식으로 가질 수 있으며 복수의 자식도 가능합니다. 뷰 그룹은 Layout 을 통해 프로그래머가 화면 구성을 컨트롤 할 수 있게 해 준다.  앱 위젯 : 앱 위젯은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보여지는 위젯이다. 앱 위젯과 위젯을 함께 말할때는 혼동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ImageView ? ◦ 이미지 뷰는 아이콘이나 비트맵을 출력하는 위젯이다. ◦ 리소스, 파일 등은 기본에 웹 상의 이미지 역시 표기가 가능 하다.  주 사용 속성 SrcmaxHeight maxWidth adjustViewBounds 이미지 지정이미지가 출력될 크 기 지정 이미지가 표현하고자 하는 레이아웃보다 클 때 비율 유지 여부 형식 으로 표기 모바일 장비의 해상 도가 충분하지 않으 므로 크기를 제한할 필요가 있다. true 나 false 중 하나 를 활용한다.

 주 사용 속성 cropToPaddingTintscaleType 이미지가 레이아웃보 다 클 때 잘라 낼 것 인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한다. 이미지에 색조를 입 히는 기능. 이미지의 원래 크기 와 다르게 출력할 때 적용할 확대, 축소 알 고리즘을 지정한다. True or false 로 표 기한다. #aarrggbb 형식으로 색상을 지정하는데 이 색상이 이미지 위 에 살짝 덮혀 출력된 다. Matrix, fitxy, center, centerCrop, centerInside 등의 여 러가지 알고리즘 중 하나를 지정한다.

 이미지 등록 방법

 Button ? ◦ 사용자의 명령을 전달받는 위젯  EditText ? ◦ 문자열을 입력 받는 위젯 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 들이는 위젯은 내용을 출력 만 하는 위젯에 비해 속성도 더 많고 이벤트도 처 리해야 하므로 훨씬 더 복잡하기 때문에 이번 실습 에서는 간단한 이벤트 처리만 소개함.

 Layout 이란 보여지는 시각물을 보다 간결하게 정 리, 배열, 배치하는 효과와 함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 과정을 말한다. 이와 같이 TextBox 의 크기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 Android 의 주로 사용되는 Layout 은 LinearLayout. 자식 뷰 들을 순서대로 한 방향으로 나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LinearLayout 을 컨트롤 하기 위한 몇 가지 속성 ◦ android:layout_width 속성 - 이 속성은 레이아웃의 가로크기 를 나타냅니다. ◦ android:layout_height 속성 - 이 속성은 레이아웃의 세로크 기를 나타냅니다. ◦ android:oritentation 속성 vertical 일 경우 위에서 아래로 view 를 차례로 배치한다. horizontal 일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view 를 차례로 배치한다.

 Android:gravity 속성 ◦ 이 속성은 Layout 안에 있는 모든 위젯들의 위치를 똑같이 지정해 준다.  Android:layout_gravitiy 속성 ◦ 이 속성은 각각의 위젯 위치를 지정합니다. ◦ 부모 Layout 안에서 자신의 위치를 정의합니다. ◦ 해당 값들은 논리적으로 만족할 경우 복수의 값을 지정가능.

 android:gravity & android:layout_gravity 에 설 정할 수 있는 값 ◦ Left, right, top, ◦ bottom, ◦ center_vertical, ◦ center_horizontal, ◦ center

 실습 예제

 android:layout_weight 는 기본적으로 비율을 나 타내는 속성 ◦ layout_weight 에 0 의 값을 준다면, 이 레이아웃은 절 대적으로, 배정받은 크기만큼의 영역을 차지하게 된다.

 실습 예제

 AbsoluteLayout 은 이름 그대로 관계나 순서에 상관없이 지정한 절대 좌표에 차일드 뷰를 배치하 는것을 말한다.  규칙이 매우 단순하므로 다음 예제를 참고한다.

 Absolutelayout xml

 TableLayout 은 이름이 의미하는 바대로 표 형식 으로 차일드를 배치하는 레이아웃이다.  표는 가로, 세로로 줄을 긋고 각 줄이 만나는 행과 열로 구성되는데 쉽게 말해서 바둑판 모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테이블은 임의 개수의 TableRow 객체로 구성되며 이 객체 하나가 곧 행이 된다.

 TableLayout xml

 한 레이아웃의 내부에 다른 레이아웃이 들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