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업데이트 프로모션 기획안 마케팅팀
1. Overview 2. 기대효과 3. 목표 4. 실행방안 5. 커뮤니케이션 방안 6. 스케쥴 7. 집행 예산 Contents
1. Overview 목적 : 1) 여름 성수기 Active 유저 증대를 통한 매출 상승 2) 단기간 신규가입자 확대 프로모션 전체 기간 : 2007 년 6 월 27 일 ~ 7 월 17 일 (3 주간 ) 외부광고 집행 기간 : 2007 년 7 월 1 일 ~ 7 월 14 일 (2 주간 ) 기간 중 ISSUE : 대규모 업데이트
2. 기대효과 1) 휴면 유저의 재방문 2) 지속적인 방문 유도 3) 회원 가입 프로모션 4) 체험기회 제공 5) 프리미엄 상품 구매 Active 유저 증대 매출 상승 신규 회원 확대
3. 목표 프로모션 목표 기간내 신규 회원 수 16,000 명 기간내 프리미엄 전환수 1,600 명 프리미엄 매출 효과 기간 1 개월 차 2 개월 차 3 개월 차 재 가입율 %59.65% 프리미엄 가입 수 1,6001, 프리미엄 매출 액 15,840,000 원 11,286,000 원 6,732,000 원 합계 33,858,000 원 5 월 대비 160% 회원수 상승 체험 마케팅을 통한 신규회원 10% 프리미엄 전환 예상 7,8 월 매출에도 후광효과 기대 모든 목표 및 수치는 본섭 기준 프로모션기간 (3 주 ) 단위 : 명
4. 실행방안 ActionResult User Benefit 대규모 업데이트 내부 / 외부 고객 커뮤니케이션다크에덴 인지 / 업데이트 정보획득 1) 프로모션 Flow Chart 다크에덴 홈페이지 방문 프로모션 1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 회원 가입이벤트 참여 경품 제공 프로모션 2 회원 접속 유도 이벤트게임 동접 상승프리미엄 상품 무료 체험 (7 일 ) 프로모션 3 프리미엄 상품 가입 유도 이벤트 프리미엄 상품 혜택 강화프리미엄 상품 매출 증대
2) 세부 프로모션 안
5. 커뮤니케이션 방안 1) 커뮤니케이션 컨셉 리니지 WOW 기타 RPG Loyalty 단계 1 – Positioning : 틈새공략 단계 2 – Expansion : 낮은 Loyalty 공략 단계 3 – Expansion : 전체 RPG 공략 향후 전개 방향 Remind 를 위한 New Positioning 6 월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9 5 년 이상의 History 350 만 이상의 누적회원 5 년 이상의 History 350 만 이상의 누적회원 Return New Positioning / Promotion 에 의한 휴면고객 재방문 업그레이드 Promotion 진행
5. 커뮤니케이션 방안 외부채널 내부채널 Online Media 를 통한 회원가입에 주력 내부 홈페이지, GM 을 통한 업데이트 / 프리미엄 혜택 강화 알림 Media Execution 휴먼회원 : 업데이트를 기대한 잠재고객 신규회원 : 방학을 앞둔 중 / 고 / 대학생 기존회원 : 프리미엄 가입 가능성이 있는 Active User Target 2) 커뮤니케이션 타겟
3-1) 내부 커뮤니케이션 세부안 다크에덴 홈페이지 활용 - 메인 플래쉬 배너, 팝업, 이벤트 페이지 등의 재구성 게임클라이언트 런처 - 이벤트 배너 크기 및 디자인 재구성 GM 활동 - 유저와 운영자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 유도 - 게임 내 공지 및 이벤트 참여 유도 - Verbal 효과 기대 주요 포털 지식 검색 질의 답변 - 네이버 지식 in, 다음 신지식, 야후 지식, 엠파스 지식 등 - 주요 업데이트 및 이벤트 프로모션시 정보 전달 역할 - 다크에덴 관련 묻고 답하기 - 각 지식사이트에 1 주 2~3 건 이상 업데이트 팬사이트 활용 - 현재 활동중인 상위 14 개 팬사이트 활용 - 이벤트 배너 링크, 공지 사항 등 업데이트 - 팬사이트 다크에덴의 궁금증 천국 / 회원수 58, 371 명 / Road to Eden/ 회원수 56, 979 명 / 다크에덴 / 회원수 15,042 명 / 등 9728
3-2) 외부 커뮤니케이션 세부안 - PR 보도자료 릴리즈 – 대규모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진행 관련 내용. 게임 전문 온오프라인 매체 기획 특집기사 구성 - 광고 집행 매체를 중심으로 진행 업데이트 리뷰 – 매체 객원기자 활용 ( 기자 + 유저성향 ), 유저 성향 중심의 컨텐츠 생성 인터뷰 – 업데이트 관련 개발자. 프로모션 진행 관련 마케팅 담당자. D1 마케팅 계획 일정내용상세 내용매체 1주1주 보도자료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관련게임웹진, 전문지, 주월간지 등 특집기사 D1 업데이트 및 D2 개발 관련게임조선 2주2주 리뷰 업데이트 관련 유저 ( 객원 ) 및 기자 리뷰게임어바웃, 머드포유 D1 6 월 업데이트 상세정보온플레이어 기획기사 롱런게임의 프로모션 전략게임동아 3주3주인터뷰 D1 개발자 (PM or 기획자 ) 게임조선 게임샷, TIG 마케팅 프로모션 담당게임샷, TIG
3-3) 외부 커뮤니케이션 세부안 – Online Media 집행안
6. 스케줄 Division 외부 / 내부 매체집행내부 홈페이지, GM,, PR, 온라인광고는 프로모션 2 주차부터 진행 예정 회원 가입 이벤트신규 회원 확보 이벤트 진행 접속 유도 이벤트신규 + 기존 회원 접속을 유도하는 이벤트 진행 ( 출석 체크 ) 프리미엄가입이벤트신규 회원 프리미엄 가입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강화기존 프리미엄 혜택 강화 연속 결재 강화연속 결제 강화 안내 1 st Check Point2 nd Check Point 3 rd Check Point 1) 본서버 대규모 업데이트 기준 안정화 기간 2 주 고려 후, 프로모션 진행 2) 학생 방학 기간을 고려해서 광고 집행을 통한 신규 가입은 2 주차 진행 3) 프로모션을 통해 장기 매체 선정 기준의 지표로 활용
7. 집행 예산 구분 금액 ( 단위 : 원 ) 온라인 매체비 13,000,000 경품비용 2,000,000 총 합계 15,000,000 1) 온라인 매체비는 VAT 별도 금액 2) 온라인 광고 ( 배너 ) 외주 제작시 100 만원 추가비용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