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란 무엇인가 ?. 주요 세계관 유일신론 다신론 무신론 하나님 기독교 하나님 예수님 성령 유대교 율법 천주교 마리아 이슬람교 선행 천신 ( 다신 ) 힌두교 잡신 무교 ( 미신 ) 옥황상제 ( 신성 ) 도교 해탈 불교 유교 ( 지혜, 교육 ) 인본주의 공산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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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 야레 ( ירא )” 에 대한 이해 박영준. 기본적으로 “ 두려워하다, 놀라다 ” 를 의미하 는 히브리어 동사 “ 야레 (ירא)” 와 이 단어의 파생어는 구약에서 435 번 쓰였는데, 주로 시편 (83 번 ), 신명기 (44 번 ) 그리고 지혜 (48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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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 창세기 1~2 장, 시편 19 장 1-6 절. 어, 이건 뭐지 ? -_-;; 그리스도교 유대교 그리스도교 이슬람교 힌두교 불교 불교 ? 스피노자 (?)
2007 사목교서. 생명을 선포하는 교회 “ 생명을 선포하는 교회 ” - 교구 사목 목표 -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 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그런즉 고린도후서 5 장 17 절 말씀 – 아멘.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요한복음 3 장 17 절 -21 절 포기, 진정한 용기. 1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 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18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 니하는.
보혈을 지나 하나님 품으로 아버지 품으로.
< 두 가지 의 > 우리가 실패한 이유
요한복음 3:16.
하나님의 말씀 죄에 대하여라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요한복음 16장 9절 말씀 -아멘-
이단에 속한 사람을 한두 번 훈계한 후에 멀리하라 디도서 3장 10절 말씀 –아멘.
예수님은 세상에 33년을 사셨어요 탄생 죽음 (33년).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주 님 께 서 그 의 머 리 에 순 금 으 로 만 든 면 류 관 을 씌 우 셨 습 니 다
찬양 드려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마태복음 4장 4절 말씀 -아멘-
하나님의 말씀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다니엘과 그의 친구 하나냐, 미사엘, 아사랴는 포로였지만 지혜가 탁월 하여 왕을 섬기기 위해 훈련을 받았다.
생명의 면류관을 야고보서 1장 12절 말씀 –아멘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한사랑 침례교회 비전: “하나님을 기쁘시게 성도를 행복하게 하는 교회” 가치목적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마가복음 1장 38절 말씀 -아멘-
나무가 견고 하려면? 집이 견고 하려면? 뿌리가 튼튼해야 합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89. 세례(침례) 2.
기적 4탄 믿는것이 기적이다. 히브리서 11장 1절 말씀.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1장 28절 말씀 -아멘-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설교 송, 하나님 말씀은 하나님 말씀은 능력이 있어요 좌우에 날이 선 검과도 같아요 우리의 심령을 찔러서 쪼개어
우리는 누구를 만나야 하나요? 만남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남은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유익이 됩니다
개혁주의 교육신학 은혜언약.
126. 사순절 3.
양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관을 얻으리라 베드로전서 5장 3~4절 말씀 –아멘.
성령님은 무엇을 도와 주실까요? 이 세상을 만드신 분이세요 우리를 구원해 주신 분이세요 우리를 도와 주시는 분이세요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디모데전서 4장 5절 말씀 -아멘-.
제6과 종말론.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마태복음 5장 14절 말씀 -아멘-
자신감있는 삶 광고홍보학과 홍수민.
8월 7일 학생회 예배 축복받은 아브라함 성경말씀: 창 22장 1-13절.
이 하나님은 영원히 우리 하나님이시니 그가 우리를 죽을 때까지 인도하시리로다 시편 48편 14절 말씀 -아멘-
교회론(4) 교회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가인을 사랑한 하나님.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 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사랑의 확증 롬5:8.
[알파코스] 네 번째 왜 그리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그리스도교(기독교 基督敎) 서방교회 동방교회 (정교회) 그리스도교의 종가 분열(1054년)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시편 121편 7절 말씀 -아멘-
NKFPC 금요 예배 2 / 4 / 2014.
예수님 날 사랑하시니 난 정말 기뻐요 마음 가득 참 평안 늘 채워 주시고
각각 그 마음에 정한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나님의 말씀 이스라엘이여 여호와의 구원을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명령한 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무엇이 닮았나요? !!.
누구를 믿어야 할까요!.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장 12절 말씀 -아멘-
이삭을 번제로 드렸어요.
포도농장 주인과 일군들.
사도신경.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힘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가 헤아리는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사람은 설령 죽는다 해도 살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 오직 여호와는 참 하나님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이시요 영원한 왕이시라 예레미야 10장 10절 말씀 -아멘-
예수님께 감사한 마리아.
다시 사신 예수님!.
충성된 사자는 그를 보낸 이에게 마치 추수하는 날에 얼음 냉수 같아서 능히 그 주인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느니라
구원론 (1).
8월 고등부 공과설교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창세기 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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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란 무엇인가 ?

주요 세계관 유일신론 다신론 무신론 하나님 기독교 하나님 예수님 성령 유대교 율법 천주교 마리아 이슬람교 선행 천신 ( 다신 ) 힌두교 잡신 무교 ( 미신 ) 옥황상제 ( 신성 ) 도교 해탈 불교 유교 ( 지혜, 교육 ) 인본주의 공산주의

장로교와 감리교의 차이 루터교는 16 세기 종교개혁가인 루터에게서 시작된 교단으로 가톨릭교회의 선행 ( 善行 ) 구원 사상에 반대하여 " 오직 믿음으로 " 의 원칙을 강조한다. 즉 로 마서 1:17 절의 말씀 "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 에 기초하여 - 그리스 원문에는 " 오직 " 이란 단어가 없지만 루터가 독일어로 성서를 번역하 면서 뜻을 강조하기 위해 이 단어를 첨가하였다 - 구원은 행함에 기초하는 것 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에 기초한다는 원칙을 강조하는 것이다. 또 한 가지 루터교의 특징은 " 오직 성서로만 " 의 원칙이다. 가톨릭교 회는 성서에 명확한 근거가 없어도 교회전통에서 진리로 선포한 것은 믿고 따라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 예를 들어, 연옥설, 교황무오설, 마리아승천설, 7 가지 성사제도 등 ), 루터는 성서만이 진리의 유일한 표준이어야 한다고 강 조하면서 그런 교리들을 비성서적인 것으로 부정한다. 그래서 루터교의 두 가지 특징을 들라 하면 " 오직 믿음으로만 " 그리고 " 오직 성서로만 " 의 원칙을 들 수 있다

장로교와 감리교의 차이 두 번째로 살펴볼 교단은 장로교이다. 장로교의 특징은 그 이름에도 나오듯이 장로가 중심이 되는 교회라는 점이다. 가톨릭교회는 교황과 주교가 중심이 되어 목회자를 개교회에 보내는 중앙집권적 체제인데 반하여 장로교회는 개교회가 목회자를 초청하고 장로회의가 최고 의 사결정권을 갖는 개교회중심의 교회체제이다. 그래서 장로교회에는 두 종류의 장로가 있다. 하나는 가르치는 장로로 불리는 목회자이고 또 하나는 치리와 행정을 담당하는 일반 장로이다. 또 한 가지 장로교 의 특징은 " 예정론 " 에 있다. 구원에 관한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아 무 것도 없다는 이론이다. 만세 전에 하나님이 구원받을 자를 미리 예 정하시고, 그 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날 때 그가 구원의 길을 갈 수 있 도록 보존의 은총을 주시고, 마지막에는 실제 구원을 얻도록 이끄신다 는 것이다. 이 교리는 구원의 영역에서 인간의 자만심이 들어갈 여지 를 없애고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인정한다는 장점이 있다

장로교와 감리교의 차이 그런데 성경에는 예정론으로 다 설명할 수 없는 요소들이 많이 있다. 아담이 선악 과를 따먹은 것도 다 예정된 것이라면 하나님이 어떻게 아담을 벌할 수 있단 말인 가 ? 누구든지 예수를 믿으면 구원받는다고 했는데 원래 지옥 가기로 예정된 사람 은 예수 믿어도 소용없단 말인가 ? 예정론이 설명해주지 못하는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부인하지 않으면서도 인간의 책임성을 강조 하는 교단이 생겨났는데 그것이 감리교이다. 감리교는 " 복음적 신인협동설 " 을 가 르친다. 즉 구원을 위해서는 하나님과 사람이 함께 일한다는 이론인데, 쉽게 설명 하면 하나님이 먼저 사람에게 복음에 응답할 수 있는 예비적 은총을 주시면, 그는 그 은총에 힘입어 자신의 의지력을 발동해 복음을 받아들여야 하고, 그러면 하나님 이 구원의 은총을 주신다는 것이다. 감리교의 두 번째 특징은 성서와 이성과 전통 과 경험의 조화에 기초한 신앙을 가르친다는 것이다. 성서가 신앙의 가장 중요한 원리가 되지만 성서를 독단적으로 해석하면 엉뚱한 결론에 도달하므로 균형 잡힌 성서해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 하라는 말을 글자 그대로 강요한다면 여자는 교회에서 입도 뻥긋 하지 말고 조용히 왔다가 조용히 가 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구절을 이성과 전통과 경험에 비추어 이해하면 성령의 의도에 맞는 올바른 해석이 나오게 되는 것이다.

장로교와 감리교의 차이 침례교는 개인적 신앙의 결단을 가장 중요한 원리로 가르치는 교단이 다. 그래서 교회의 문제에 국가가 개입하는 것을 철저히 금하고 ( 정교 분리의 원칙 ) 유아세례의 가치를 부정한다. 우선 침례교는 국가교회의 개념을 거부한다. 종교개혁기에는 왕이 가톨릭과 루터교와 장로교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가 다스리는 나라 전체가 그 교단을 선택해야 했다. 이것을 거부하는 사람은 이단자로 박해를 받거나 처형되었다. 침례교 인들은 신앙을 철저히 개인적인 선택사항으로 여기기 때문에 이런 국 가종교의 개념을 거부하였고, 그래서 이단자로 박해를 받았다. 그러나 현재는 거의 모든 나라가 정교분리의 원칙을 받아들이고 있는데 이것 은 침례교 신학의 영향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침례교는 다른 교단들과 는 달리 유아세례를 인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유아는 개인적인 신앙 의 결단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신앙의 배경 때문에 현재 침례교 에서는 예수님과의 개인적인 관계 혹은 신앙의 자유를 대단히 중요시 여기고 철저히 개교회 중심으로 교회를 치리한다

장로교와 감리교의 차이 오순절교회 혹은 순복음교회는 성령운동을 주로 하는 교단으로 다음의 두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로 오순절교회는 물세례와 성 령세례를 구분하여 이 둘을 다 받아야 한다고 가르친다. 즉 물세 례를 통해서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지만 이것으로는 부족하고 두 번째 세례인 성령세례를 받아야 능력이 임해서 확신 있는 신앙생 활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이때 성령세례의 가장 대표적인 현상이 방언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오순절교회에서는 방언을 중 요하게 생각한다. 오순절교회의 두 번째 특징은 예수님의 재림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예수님께서 곧 오실 것이기 때문에 교인들은 매일의 삶에서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근신하며 깨어 기도하 는 자세를 가지고 살아야 하는 것이다.

장로교와 감리교의 차이 성결교는 감리교에 뿌리를 둔 교단으로 웨슬리의 신학 중 성결 / 성화의 교리 를 특별히 강조한다. 감리교가 점점 성경보다는 이성을 중시하고 개인보다 는 사회에 더 큰 비중을 두는 경향을 띠게 되자 이에 반발하여 개인의 성화 와 구원을 강조하는 사람들이 모여 성결교회를 구성한 것이다. 그래서 성결 교인들은 외부사람들로부터 " 담배 안 피고 술 안 먹고 파티장에 안 가고 극 장에 안 가는 사람들 " 로 불릴 정도로 거룩한 삶을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다. 성결교의 또 한 가지 특징은 이른바 " 사중복음 " 을 성경해석과 신앙생활 의 요체로 삼고 있다는 것이다. 이 사중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 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는 중생의 복음, 신자는 성령세례를 받아 죄를 이기고 거룩한 생활을 해야 한다는 성결의 복음,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 스도를 위하여 거룩하게 살 수 있도록 우리 몸을 건강하게 치유해주신다는 신유의 복음, 그리고 믿는 자는 마지막 때에 공중재림과 지상재림을 경험하 게 된다는 재림의 복음을 의미한다

장로교와 감리교의 차이 이상 주요 개신교단들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았는데 이들 모두 가 개신교라고 불리는 이유는 구교 즉 가톨릭과 비교해 볼 때 차 이점보다는 공통점이 훨씬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사람이 죄 를 용서받고 구원받는 것은 선행을 통해서가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은총을 의지하는 믿음을 통해서라는 것, 우리 의 신앙과 삶의 형태를 결정하는 것은 교회의 전통이 아니라 오 직 성서라는 것, 예수님이 성사 ( 聖事 ) 로서 제정하신 것은 세례와 성만찬 두 가지뿐이라는 것, 목회자의 독신을 강요하는 것은 비 성서적이라는 것 등 개신교회들 사이에는 뚜렷이 구분되는 공통 점들이 많다.

신앙생활 다리는 땅 ( 말씀 ) 에 떨어지지 않게 하고 고개는 돌리지 ( 세상방식에 눈돌리지 ) 말 고 시선 ( 기도 ) 은 공 ( 문제 ) 에 집중하고 어깨 힘 ( 나의 의지 ) 을 빼고 궤적 (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신뢰 _ 성령의 힘으로 ) 을 믿고 치고 나서 공 ( 문제해결 ) 이 어디로 날아가 는지 쳐다보지 말고 공이 땅에 떨어질 때 ( 하나님의 계획 ) 확인 하라.

고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 게 감당할 수 있는 시 험만 주시며 감당치 못할 시험은 피할 길 을 열어주신다. 그러나, 나의 고난에 대해서는 인내를 가져 야 하며 남의 고난에 대해서는 공감을 가져 야 한다. 고난 선한 마음 영적 분별 No Yes No Yes No 고통 불평 감당 굳건 기쁨 감사 멀어짐 조난

자범죄 전 8 : 13 > “ 악한일에 관한 징벌이 속 히 실행되지 아니하므로 인생들이 악 을 행하는 데에 마음이 담대하도다 ” 범죄집단 = 인간사회 돈 & 권력의 순서 = 세상의 삶 = 순간 - 두목 > 부두목 > 행동대장 > 졸개 형량의 크기 = 지옥의 삶 = 영원 - 두목 > 부두목 > 행동대장 > 졸개

주연에 집중하자 ! 터미네이터, 람보의 주인공은 테미네이터, 람보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 영화의 나쁜 역할의 조연에 열광하거나 ( 사 탄숭배 ), 관심 ( 미신 ) 을 갖는다 또한 나쁜 놈인데 자칫 주인공으로 착각하면 ( 이단 ) 미혹에 빠지 는 것이다. 영적 분별력으로 우리 인생의 주인을 바로 보라

피하지 마라 ! 세상의 어려움을 직시하 지 않고 피하는자 -> 심 리적 인지장애로 인한 반신불구. 실은 심리적 마비가 된 것이 아니라, 세상에 부 딪히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임. 포기하면 사회적 장애 고착 부딪히면 처음엔 힘드나 차츰 자신감이 생김 교회를 다니면서도 진리를 부담스러워 하며 피하는자 - > 영적 인지장애로 인한 반신 불구 실은 영적 마비가 된것이 아 니라 진리를 않만려고 하기 때문임. 포기하면 영적 장애 고착 만나려고 하면 처음에는 힘 드나 차츰 영적 근육이 생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