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ow 그림자.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윤희지 이민기 박영준 최창조 2015 경영학연구회 팀연구 충무로 이미지 제고방안. ‘ 홍대는 젊 음 ’ ‘ 명동은 외국 인 ’ ‘ 삼청동은 카페거리 ’ ‘ 인사동은 전통 ’
Advertisements

기업명 (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 [ 첨부 2] 부산 스마트콘텐츠 마케팅 지원사업 마케팅 계획서.
활동 계획 IBM Campus Wizard 9 th. Contents 일정 그룹 활용 방안 홍보 계획 DB2 학습 및 시험일정 IBM 제품 군 학습 On Campus 행사 Mentoring.
Today’s topic : TV, 드라마, 정치, 쇼오락 한성대학교 의류패션산업전공 교수 이희승.
크리스마스 김하은. 크리스마스란 ? 크리스마스란 즉 성탄절을 말하는 것인데, 세 계 4 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예수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곳곳에서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을 하고 집에서는 트리를 장식하며 가족과 즐 거운 시간을 보낸다.
주관 : 코모넷㈜ / 이일공 No 3. LINE – 영화열차 CINE TRAIN 개봉영화 런칭 프로모션을 위한 지하철 3 호선 영화열차 활용 제안.
9 월 On/Offline 미팅 9.15 활동 아이디어 제안 프로젝트 수정 CW 마스코트 제작 참여 9.23 프로젝트 주제 선정 티볼리 제품군 선정 9.25 프로젝트 활동 계획 10.2 프로젝트 활동 계획 수립 및 세 부 계획 설정 방문 학교 물색 10.5 새 프로젝트.
위대한 탄생 5 조 김태화 김세나 윤종범 이우진 정소원. 목차 1. 서비스 개발목적 및 개요 1-1 서비스 개발목적 1-2 서비스 개요 1-3 서비스 가치사슬 3. 비즈니스 모델 3-1 시장 세분화 3-2 비즈니스 모델 3-3 서비스 시나리오 4. 서비스 개발 및 구축.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제작국 DAALL MEDIA 국장 신민규 부국장 김수연. Introduction QnA Projects Rule Pre - Production Main - Production Post - Production 2 기 04 3 기 10 4 기 11 Total 25 휴직 03.
한국 SF 영화 스토리텔링의 현재와 미래 -, 를 중심으로 발표 : 이영아 ( 한남대 강사, 시나리오 비평가 )
March, 2011 송지원, 김지성, 안현진, 오태현, 정재민. 4 월 정례모임 보고서
각종 광고물로 지저분한 거리 삼청동 간판 정비 간판 공모전 수상 작품들.
단면(斷面).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나만의 광고 만들기 - 아동 성범죄 근절 - (공익 광고) 동화미디어콘텐츠학과 최현민.
게임 마케팅. 국제지역문화학과 김윤기ㅇ 국제지역문화학과 김영호ㅎ.
법질서 UCC 콘테스트 김민숙, 김지혜, 방주진, 최은선.
2010 국제 패션아트 비엔날레 in Seoul A. 국제 패션아트전 B. 국제 패션아트 퍼포먼스 C. 국제 패션아트 세미나
국제지역문화학전공 10학번 김상혁 국제지역문화학전공 11학번 김성훈 국제지역문화학전공 12학번 이슬기찬
뮤지컬 영화 국제지역문화학과 김은미 국제지역문화학과 정소민.
시나리오 작법 트리트먼트에 구체적인 대사와 지문들을 삽입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경제에 이익이 되는 제3의 한류, 새로운 가치를 창출
9월 정례모임 발표 내용 조 소개 프로젝트 온라인 홍보 오프라인 홍보 조별 그룹 만들기.
목 차 1 국내 캠페인 2 국외 캠페인 3 국내 + 국외 캠페인.
무한도전 나는 Pd다 얘들아 우리 영화 찍자!!!! 여백씨의 영상교실
SNS 대학생 홍보단 1기 모집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아이디어 제안서 신문방송학과 정선영.
2012 아르코미술관 신진 기획자 워크숍 전시 기획안.
고급 웹 개발 응용 프로젝트 2010년 1학기.
학습목표 학습목차 다른 홈페이지의 HTML 파일 코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과 함께하는 2018 한국 청소년 오지탐사대 지원서.
엔터테인먼트학과 오광 조장 : 이아름 조원 : 김우람 최영은
동영상 제작과정 (홍보용 CF) Lee Sunghoon 1.
04 소셜 네트워크의 가능성 Friends Indeed M63339 황지영.
드라마 관련 조사 엠브레인.
Sports Agent 국제학과 박찬 호.
<2015 인사미술공간 큐레이터 전시공모> 전시 세부기획안 (신청자 명)
방송원론
정보 동영상의 가공 YoungjinMedia.
2011 Social Network service & Marketing
Bluetooth기술을 이용한 MP3 Vending Machine.
정보화 사회의 실생활 사례 컴퓨터개론 과제 모바일 인터넷과 차성오.
NFC를 이용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t 디자인 3조 [Bos]- 강윤중 고은미 김영택 이수민.
DB사랑 제안서 DB사랑 담당자 허환무 사랑컴퍼니 대표번호
MovieStory 작성자 홍성혁 소속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학번
“ON AIR – 청소년 PD, 미디어로 여는 세상”
블로그 활용 현황 학과: 지역사회과학부 학번: 성명: 김아라.
기초디자인 과제 영화포스터 & 드라마 타이틀 김지수.
Part 3 호텔 연회장 경영 Ch 01 호텔 연회의 개요 Ch 02 호텔 연회 서비스와 예약업무 Ch 03 연회서비스 실무.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늑대인간 황 보 선.
홍콩 금융인프라 벤치마킹 글로벌 금융산업의 허브 중의 하나인 홍콩은 변화하는 금융산업의 트랜드를 체험하 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로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금융기관 특유의 보수적인 성향으 로 인하여 스스로의 모습을 타사(인)에게 공개를 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Bizforms PowerPoint 엔터테이먼트, 이벤트1 파워포인트 디자인
월드 링크 “여러분 모두에게 월드 링크를 추천합니다. 필요한 모든 것을 완벽하게 처리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izforms PowerPoint 엔터테이먼트, 이벤트7 파워포인트 디자인
전시 개요 전시 주제 및 기획의도 선정작가(전문가) 및 선정이유 전시 세부계획 전시 장소 및 공간활용 계획 인쇄물 제작 홍 보 부대행사 추진일정 기대효과.
박 찬 욱 감 독 의 영 화 이 해.
Bizforms PowerPoint 온라인 마케팅, 광고5 파워포인트 디자인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Bizforms PowerPoint 온라인마케팅, 광고7 파워포인트 디자인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홍보용CF) Lee Sunghoon 1.
보건복지부 13기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활동 계획서 OOOO대학교, OOOO팀 팀장 이름 : 홍길동.
중국 중산층 장기 해외여행자 증가 이유 언어정보학과 김예원.
플래시MX2004 디자인스쿨 Chapter 11. 플래시와 사운드.
매일TV 강소기업이 뜬다 매일TV 매체소개서 : 믿을 수 있는 뉴스, 정확한 방송.
내가 만든 인천의 상징 고돌이와 고순이 코리아 모둠 기획: 신수현 자료 수집: 전재우 김준영
실전 프로젝트: 홈페이지 구축 시트콤 프렌즈 팬 사이트 구축하기.
디지털광고 구동 원리 전중달 CTO.
Social Commerce.
Presentation transcript:

Shadow 그림자

Pre production Production Post production 1 개요 2 기획의도, 목적 필요성 3 유사작품 4 타켓층 5 기대효과 Pre production 1 시놉시스 2 등장인물 3 등장인물 관계도 4 캐스팅 5 제작 일정 6 제작 예산 1 손익분기점 2 마케팅 3 마케팅 일정 4 마케팅 예산 Production Post production

Pre production 1 개요 2 기획의도, 목적 필요성 3 유사작품 4 타켓층 5 기대효과

작품 개요 장르 느와르 액션 박훈정 박훈정 감독 주연 최민식 조인성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배급사 CJ E&M 145분 런타임 개봉일 2017년 10월

관계 욕망 복수 기획 의도 관계속에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은 누구나 다를 수 있다. 얽히고 설켜버린 나무뿌리와 같이 그 속에 얽혀 있는 관계를 이용한 주인공의 능력과 그 관계의 위험성에 대해서 경각심을 주고자 한다. 재계와 정계, 그리고 그들의 사이에서 연결고리처럼 존재하는 ‘돈’과 ‘권력’의 역할 소문만으로 무성했던 다양한 관계들 속에 얽혀 있는 비밀들을 보여주고 싶다. 누군가의 위에 군림하는 왕과 같은 존재들을 만들어 내는 것에는 치밀한 기획과 완벽한 계획이 있어야 가능할 것이다. 그 과정을 보여주고, 완벽하게 맞아 들어가는 퍼즐조각처럼 보이는 스토리를 구성하고자 한다.

유사 작품 Noir

유사 작품 신 세 계 후반부까지의 흐름을 완성도 높은 각본으로 세심하게 구성 감독 주연 등급 상영시간 개봉일 관객수 흥행여부 박훈정 이정재 최민식 황정민 박성웅 송지효 청소년 관람불가 134분 2013년 2월 21일 468만 명 성공 후반부까지의 흐름을 완성도 높은 각본으로 세심하게 구성 능력 있는 감독이 작성한 각본과 호화로운 배우 캐스팅의 힘 가벼운 듯 하면서도 무거운 분위기 언더 커버로 들어간 이자성의 시점의 몰입도

유사 작품 달콤한 인생 타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깊은 의미를 지닌 내용과 진행 평론가 관람객 모두를 만족한 캐릭터와 작품성 감독 주연 등급 상영시간 개봉일 관객수 흥행여부 김지운 이병헌, 김영철, 신민아 청소년 관람불가 120분 2005년 4월 1일 127만 명 실패 타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깊은 의미를 지닌 내용과 진행 평론가 관람객 모두를 만족한 캐릭터와 작품성 영화 내용을 치정극 수준으로 묘사하며 작품의 깊은 의미를 제대로 담지 못 한 마케팅 실패 비수기에 개봉한 시기적 불리함 다수 대중에게 어필하기에는 어려운 감이 있는 진지한 내용

유사 작품 내부자들 어려워져가는 경기와 불황 속에서 자신들의 사리사욕만 채우는 이들을 향한 통렬한 복수극 감독 주연 등급 상영시간 개봉일 관객수 흥행여부 우민호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이경영 청소년 관람불가 130분 2015년 11월 19일 127만 명 성공 어려워져가는 경기와 불황 속에서 자신들의 사리사욕만 채우는 이들을 향한 통렬한 복수극 영화의 흐름에 절벽 같은 곡선을 주면서 관객들의 몰입도 최대화 비리와 현실을 비추는 통렬한 사회풍자 현실의 잘못된 일에 분노하는 대중들의 등을 훌륭한 연기와 각본으로 시원하게 긁어준 영화

유사 작품 감시자들 소재의 특이함, 목적이 뚜렷한 시나리오와 꼼꼼한 연출 작품 내내 느와르 특유의 무거운 분위기와 긴장감 감독 주연 등급 상영시간 개봉일 관객수 흥행여부 조의석 김병석 설경구 한효주 정우성 청소년 관람불가 119분 2013년 7월 3일 550만 명 성공 소재의 특이함, 목적이 뚜렷한 시나리오와 꼼꼼한 연출 작품 내내 느와르 특유의 무거운 분위기와 긴장감 내용상 배우들의 동선 중시 -> 연출, 신중한 연기로 이어져 높은 작품성 배우들을 적극 활용한 외부 마케팅

타켓층 AGE KOREA MOVIE 주 20대 52.6% 20대의 영화 관람률이 96.4%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0대가 96.0%, 50대가 94.6%로 그 뒤를 이었음. 10~20대의 관람률 차이는 거의 없었고 50대의 경우 30~40대보다 여러 가지 부분에서 여유가 있기에 관람률이 높음 느와르 장르의 선호도는 한국영화 52.6%로 절반 이상을 차지. 다음으로 미국영화가 29.2%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음 KFPA 2015년 영화소비자조사-최종

타켓층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영화 선정 요인 19.6% 20.4% 16% 15.3% 17.7% 범죄/느와르/스릴러/액션 STORY GENRE ACTOR 50, 40대 50, 40대 30, 40대 10대를 제외하고는 주로 스토리를 중요시 함 40~50대는 장르, 30~40대는 배우를 20대는 전체적인 부분들 우선시하는 경향이 보임 KFPA 2015년 영화소비자조사-최종

기대 효과 해외 진출 트랜스미디어 범죄/ 정치물은 해외 진출에 용이. 특히 아시아, 동남아시아 어떤 나라이건 기득권과 어두운 뒷면, 돈과 권력의 문제는 존재. 이러한 문제들은 문화를 뛰어넘는 공감대 형성. 해외 수 많은 영화제와 레드카펫, 프리미어 행사들의 러브콜 대표적으로 ‘감시자들’이 있다. 탄탄한 스토리 구성으로 인한 트렌스미디어를 이용. 웹툰을 이용한 유사장르인 영화 ‘내부자들’의 모토인 ‘상중하’가 대표적. 드라마를 이용한 유사장르인 ’어셈블리’, ‘무정도시’ 등 드라마 같은 경우 그 특색을 잘 살려내면서 늘 과감한 연출을 하는 JTBC를 선호. 영화 '감시자들' 칸영화제, 6개국 선판매 - Newsis 연애/방송 부분

Production 1 시놉시스 2 등장인물 3 등장인물 관계도 4 캐스팅 5 제작 일정 6 제작 예산

시놉시스 그 어떤 자라도 왕으로 만들어 주는 자. 킹 메이커, 이상혁. 새로운 타겟을 찾던 중 ‘무금’에 의해 숙청당한 김장팔을 다음 타겟으로 선택한다. 도입 상혁이 가지고 있는 비밀스러운 힘을 두려워 한 세 인물의 계략에 의해 무너진 상혁. 상혁은 자신의 조력자인 혜인의 도움을 받아 그들에게 복수를 하고자 한다. 위기 상혁은 진정한 배후를 대면하게 되고, 진실을 알게 된다. 결말 도입 전개 위기 절정 결말 김장팔을 재기하기하기 위해 움직이는 상혁. 그러나 누군가의 음모에 의해 상혁은 무너졌고, 몸을 숨기게 된다. 그런 도중 자신의 오른팔인 ‘상수’의 죽음을 알게 된다. 전개 상혁은 그들의 결속력을 약점삼아 뒤 흔들기 시작하고 세 인물은 상혁에 의해 무너져 간다. 그런 도중 상혁은 그들을 이용하여 자신을 무너뜨린 진정한 배후의 흔적을 찾게 된다. 절정

등장인물 이상혁 우상수 김장팔 조명룡 주인공의 오른팔, 상혁을 죽이기 위한 조명룡의 계책 속에서 상혁을 구하다 죽게 된다. 통칭 그림자, ‘킹메이커’. 대가를 지불하면 그 누구라도 왕으로 만들어주는 남자. 그리고 그들에게서 받은 대가를 통해 또다른 왕을 만들어내는 자. 하지만 함정에 빠져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을 무너뜨린 자들에 대한 복수극을 시작한다. 김장팔 조명룡 범죄조직 ‘무금’의 2인자. 그를 위험하게 생각한 조명룡이 숙청하여 무너진 인물. 상혁의 손을 잡고서 조명룡을 쓰러뜨리려고 하지만, 사실 조명룡의 명령대로 상혁에게 다가간 인물이다. 범죄조직 ‘무금’의 회장. 상혁이 아닌 그 인전의 그림자와 손을 잡은 인물. 뒷세계의 1인자가 되어 군림하지만, 상혁이 가지고 있는 비밀을 얻고자 한다.

등장인물 김정운 세계적인 대기업 ‘화론’의 회장. 재계 1위로서 가파른 성장을 이룩하며 회장의 자리에 앉은 인물로, 원래는 평범한 인물. 상혁이 처음으로 권력을 쥐어준 인물로서, 상혁의 가장 큰 힘으로 존재하게 되며, 자신의 비밀을 알고 있는 상혁을 제거하고자 한다. 주화인 역사상 가장 훌륭한 국무총리라 불리는 정치가 ‘주화인’ 차기 대선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며, 자신도 대권의 레이스에 뛰어들고자 한다. 정치생명에 가장 위험한 문서들을 가지고 있는 상혁을 제거하고 김정운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여 대통령이 되고자 한다. 이혜인 ‘JC 엔터테인먼트’의 사장. 상혁의 힘으로 유명한 스타가 된 이후, 젊은 나이에 은퇴. 이후 기획사를 운영하며 상혁의 가장 든든한 오른팔이 되어준다. 정계와 재계의 소식에 가장 정통한 인물이며, 그들과의 관계속에서 상혁을 도우는 인물.

우호적 등장인물 적대적 중립적 조명룡 김정운 김장팔 이상혁 주화인 우상수 이혜인

캐스팅 감독 박 훈 정 우 민 호 데뷔 영화 '혈투' 감독수상 데뷔 영화 '혈투' 감독수상 2013년 제8회 에이어워즈 크리에이티브부문 2013년 제46회 시체스영화제 포커스 아시아 베스트 필름상 2011년 제32회 청룡영화상 각본상 2011년 제15회 몬트리올 판타지아 영화제 각본상 대표작 신세계, 대호, 부당거래 등 우 민 호 데뷔 영화 '누가 예수를 죽였는가' 감독수상 2003년 1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 갓피상(단편경쟁부문) 수상 대표작 누가 예수를 죽였는가, 내부자들 등

캐스팅 제작진 제작 촬영 연출 음향 편집 디자인 조재상 신민경 이현규 조왕섭 강지량 임정빈 한동욱 홍성빈 정군 김창섭 조영욱 작품 : 대호 무뢰한 우는 남자 작품 : 특별수사 함정 임정빈 한동욱 홍성빈 연출 정군 김창섭 조영욱 음향 작품 : 신세계 회사원 범죄와의 전쟁 작품 : 대호 베테랑 내부자들 이익성 정계현 편집 조화성 김소리 피대성 디자인 작품 : 신세계 대호 탐정 더 비기닝 작품 : 내부자들 감시자들 신세계

캐스팅 이상혁 우상수 김장팔 조명룡 김정운 주화인 이혜인 정우성 안재현 김윤성 김성오 황정민 류승룡 최민식 김영철 주진모 설경구 김홍파 이기영 이혜인 정유미 김소율

제작 일정 2016 2017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시나리오 작업 촬영 스토리 틀 구상 스토리 초, 중, 후반 진행 최종 마무리 스토리 진행 작가 회의 배우캐스팅 업체선정 편집 및 CG 장소협조 촬영준비 전체 점검 2017 6월 7월 8월 9월 10월 촬영 재촬영 개봉 스토리 진행 재검토 편집 및 CG 마무리 할리우드 대작과 국내 대작이 없는 10월에 개봉

제작 예산 원가 구분 금액 원가세부항목 기획 개발비 225.000.000 기획비 150,000,000 시나리오 100,000,000 기획진행비 25,000,000 인건비 3,000,000,000 스탭료 1,500,000,000 출연료 진행비 680,000,000 프로덕션진행비 500,000,000 기타진행비 보험료 30,000,000 기재비 990,000,000 HD테입 90,000,000 촬영기자재 400,000,000 조명기자재 200,000,000 특수기자재 300,000,000 후반작업 2,000,000,000 DI 편집 녹음 음악 CG 후반작업진행

제작 예산 원가 구분 금액 원가세부항목 경상비 100,000,000 예비비 900,000,000 순제 합계 7,895,000,000 P&A 비용 3,000,000,000 배급비 1,000,000,000 마케팅 2,000,000,000 기타비용 총제작비 10,895,000,000

Post production 1 손익분기점 2 마케팅 3 마케팅 일정 4 마케팅 예산

손익분기점 총 제작비 10,895,000,000 관람객 1인당 5000 2, 179, 000

Internet Off line 마케팅 SNS가 인터넷 마케팅 중 ROI(투자대비수익)이 가장 높음. SNS를 주로 마케팅 또한 인터넷에 비해 신빙성을 가지는 입 소문

마케팅 ROI(투자대비수익) 95.8 63.5 40.1 37.7 10.4 3.9 2.1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쉐어 스냅챗 2016년 소셜 프레쉬 4월 조사

마케팅 OST 포스터 메이킹필름 조연 우선 유포 주연은 개봉일 맞춰 유포 촬영 초기부터 주기적으로 유포 개봉일까지 천천히 유포

마케팅 Banner 한국에서 가장 많이 보는 인터넷 배너 다음 네이버 Creative 디스플레이 광고로 다양한 형태와 인터랙션으로 광고 네임벨류에 비해 약세인 모바일 광고는 이용하지 않음 스마트폰 사용자의 90%가 사용하는 어플. 모바일은 카톡 배너 이용

마케팅 시사회 오프라인 마케팅은 시사회와 사인회를 주로 가며배우들의 앞서 나온 대표 예능의 출현과 동시에 홍보 효과를 노리며 시사회와 사인회에 유명 1인 미디어 주체인 BJ와 파워 블로거, 파워 유튜버를 VIP초대로 참석시켜 인터넷 마케팅과 연계

마케팅 주연배우 예능 출연 BJ, 블로거, 유튜버 선정 기준 구분 선호 예능 시청률 1위 무한도전 59.3% 2위 슈퍼맨이 돌아왔다. 12.8% 3위 런닝맨 7.3% 4위 비정상회담 3.8% 최고 시청자 15,000 이상 애청자 250,000명 이상 주간 추천수 30,000 이상 베스트, 파트너 중 하나 최소 10,000 이상 이웃 문화.예술 포스팅 블로그 누적 방문수 10,000,000 리뷰 업로드가 1주일 이내 100만 조회수 영상 하나 150만 이상 구독자 수 제작에 관한 스캔들 무 최근업로드 최소 2주일 이내 (대학내일20대연구소)전국 20대 예능프로그램 소비 실태조사

SNS, Youtube = 촬영준비, 각종 티져, 메이킹 필름들, OST 촬영 장소 포스터 등 배포 마케팅 일정 마케팅 2017 일정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Internet SNS, Youtube = 촬영준비, 각종 티져, 메이킹 필름들, OST 촬영 장소 포스터 등 배포 1인미디어매체, 회고담 유포 Off line 배너 시사회,사인회 예능 출현 8개월 전부터 마케팅을 시작하여 촬영 준비와 편집이 완료된 영상들을 약한 티저로 만들고 촬영 장소와 준비 단계, 포스터 작업과 함께 메이킹 필름들이나 OST 등 어느 정도 완성 된 것들을 SNS, 유투버들로 유포하여 장기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이 목표

마케팅 예산 원가 구분 금액 원가세부항목 Internet 1,570,000,000 SNS 영상유출 400,000,000 1인 미디어 320,000,000 배너 850,000,000 Off line 시사회 사인회 80,000,000 예비비 30,000,000 마케팅비 2,000,000,000 마케팅은 주로 네트워크를 이용하며 SNS를 통한 영화 정보 유포를 8개월 전부터 장기적 마케팅을 하면서 1인 미디어 매체의 힘으로 시사회를 연동하여 Off line 과 Internet 의 조화를 추구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