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그래밍 실습 #7 제 4 장 GUI 클래스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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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ng 컴포넌트 텍스트 컴포넌트 텍스트 필드 텍스트 영역 스크롤 페인 체크 박스 라디오 버튼.
프로그래밍 개론 Ⅰ 제 3장. 클래스와 객체의 사용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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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장 예외 Lab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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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장 구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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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주 이벤트 처리 그래픽프로그래밍1 제 9주 강의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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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4 장 클래스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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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제목.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제목.
Ch.1 Iterator Pattern <<interface>> Aggregate +iterator
Lesson 2. 기본 데이터형.
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JAVA WINDOW PROGRAMMING
JA A V W. 04.
JA V A W. 07 Sb.L.
JA A V W.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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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JVM의 내부 구조 클래스 파일 클래스 로더 메소드(method) 영역 힙(heap) 영역
Chapter 4 클래스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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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개론 Ⅰ-실습 2장 데이터와 식①.
5장 조건과 반복 ③.
Chapter8 : 인터페이스와 패키지 8.1 인터페이스 개요와 인터페이스 정의 8.2 인터페이스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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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프로그래밍 실습 #7 제 4 장 GUI 클래스 작성

Contents GUI – Button GUI - Textfield

참고] 4.10, 4.11 – PushCounter.java, PushCounterPanel.java GUI – Button VoteCounter.java와 VoteCounterPanel.java를 수정해보자. 후보자 1명을 추가한다. – for Sam Sam을 위한 변수 추가 - vote counter, button, label Sam을 위한 내부 class, SamButtonListener 추가 Sam button을 눌렀을 때 반응하는 listener.  ActionListener를 추가할 때, class instance 생성. panel에 Sam의 button과 label을 추가 참고] 4.10, 4.11 – PushCounter.java, PushCounterPanel.java

GUI – Textfield BMI.java , BMIPanel.java // ************************************************************* // BMI.java // // BMI(body mass index)를 계산하기 위한 GUI를 구성한다. import javax.swing.JFrame; public class BMI { // --------------------------------------------------------- // BMI GUI를 생성하고 보여준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JFrame frame = new JFrame ("BMI"); frame.setDefaultCloseOperation (JFrame.EXIT_ON_CLOSE); BMIPanel panel = new BMIPanel; frame.getContentPanel().add(panel); frame.pack(); frame.setVisible (true); }

// ************************************************************* // BMIPanel.java // // GUI에서 BMI를 계산한다.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BMIPanel extends JPanel { private int WIDTH = 300; private int HEIGHT = 120; private JPanel heightLabel, weightLabel, BMILabel, resultLabel; private JTextFied height, weight; private JButton calculate; // --------------------------------------------------------- // GUI를 구성한다. public BMI() // textfield (height와 weight)의 label 생성 heightLabel = new JLabel ("Your height in meters : "); weightLabel = new JLabel ("Your weight in kilograms : ");

// "this is your BMI" label 생성 // height을 입력받을 JTextField 생성 // weight을 입력받을 JTextField 생성 // BMI를 계산할 button 생성 // button을 눌렀을 때 대응하는 BMIListener 생성 // panel에 height label과 height textfield를 추가 // panel에 weight label과 weight textfield를 추가 // panel에 button 추가 // panel에 BMI label 추가 // panel에 BMI결과를 나타내는 label 추가 // panel의 크기 지정 // panel의 색 지정 }

// ********************************************************* // 계산 button의 action listener를 나타낸다. private class BMIListener implements ActionListener { // ----------------------------------------------------- // button을 눌렀을 때 BMI 계산 public void actionPerformed (ActionEvent event) String heightText, weightText; int heightVal, weightVal; double bmi; // textfield(height, weight)에서 text를 가지고 온다. // Integer.parseInt를 이용하여 text를 int로 형변환한다. // BMI 계산 : 체중 / 신장 / 신장 or 체중 / 신장2 // 결과 label에 BMI 결과를 나타낸다. Double.toString을 사용하여 string으로 형변환한다. }

참고] 4.12, 4.13 – Fahrenheit.java, FahrenheitPanel.java GUI – Textfield BMI 프로그램을 완성해보자. BMI(Body Mass Index) 신체질량지수 – 비만도 측정에 사용. 계산법 : 체중(Kg) / 신장2 (m2) 25이상이면 비만 1단계. 주석의 설명에 따라 프로그램을 완성해보자. 참고] 4.12, 4.13 – Fahrenheit.java, FahrenheitPanel.ja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