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3. 입출력과 제어문.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3. 메소드와 변수 SCJP 자격증 프로젝트 발표자 : 최선웅. 1. 메 소 드 개 념 2. 메 소 드 양 식 3. 메 소 드 변 수 4. 메 소 드 예 제 5. 참 고 문 헌 / 자 료 목 차.
Advertisements

Ⅰ. 연산자 Ⅱ. 제어 구조. 연산자 : 할당 연산자 - 사용자가 정의한 변수에 임의의 값을 저장하는 기능 strvar = strVar1+ “ Hello ”
멘토링 2 주차 장 프로그래밍을 위한 자바의 자료형  값이 변하지 않는 상수  메모리 기억공간인 변수.
5 장 조건과 반복 ②. Contents Counting and Looping [while 문 사용 ] Powers of 2 [while 문 사용 ] More Guessing [do 문 사용 ] Election Day [do 문 사용 ] Finding Maximum &
명품 JAVA Programming 제 3 장 반복문, 배열, 예외처리.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3장선택과 반복.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2장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10. 예외 처리.
컴퓨터 응용 및 실습 Part1. OOP&Java Programming data type Review
IntArray[0] int length 5 intArray 객체 제 3 장 반복문, 배열, 예외처리.
제9장 입출력과 JNI.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2장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7장 배열 ②.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4장 배열.
C 5장. 제어문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num;
제 4장 문 장 배정문 혼합문 제어문 표준 입출력.
4장 자바 기본 구조 4.1 자바 응용 프로그램 분석 4.2 자바 애플릿 프로그램 분석
10장 예외 Lab 10-1.
명품 JAVA Programming.
5 익셉션 처리.
Chapter 02 자바 기본구조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문법을 소개
명품 JAVA Essential.
Power Java 제4장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8장 자바 입출력.
7장 배열 ②.
Power Java 제10장 배열.
Choi, Namseok Java 기초 (Java의 제어문과 배열) Choi, Namseok
Lesson 5. 레퍼런스 데이터형.
7. while 문의 흐름 제어.
Lesson 9. 예외처리.
명품 JAVA Programming 제 8 장 입출력 스트림과 파일 입출력.
Lesson 6. 형변환.
명품 JAVA Essential.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3장선택과 반복.
명품 Java Programming.
Chap07 예외 처리 7.1 예외의 개요 7.2 예외 관련 클래스 7.3 예외 처리.
2장 자바환경과 자바 프로그램 2.1 자바 개발 환경 2.2 자바 통합환경 2.3 자바 응용 프로그램과 애플릿 프로그램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2 : printf(), scanf()
C언어 프로그래밍의 이해 Ch05. 명령문 Phylogenetic: 계통, 발생(학)의.
주소록 프로그램.
3장 자바의 기본문법(2).
명품 JAVA Essential.
Network Programming(1)
제 4주 2014년 1학기 강원대학교 컴퓨터학부 담당교수: 정충교
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3. while문 반복문의 종류 while 문 while( 조건식 )        문장;.
Java 8장. 상속 public class SumTest {
5장 조건과 반복 ②.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4장 배열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형진 교수.
Lesson 4. 수식과 연산자.
3장 상수 변수 기본 자료형 키워드와 식별자 상수와 변수 기본 자료형 형변환 자료형의 재정의.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제목.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제목.
Ch.1 Iterator Pattern <<interface>> Aggregate +iterator
제 2장 어휘구조와 자료형 토 큰 리 터 럴 주 석 자 료 형 배 열 형.
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포인터 1차원 배열과 포인터 2차원 배열과 포인터 문자열 배열과 포인터 포인터 배열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4장. 제어문과 배열 객체 hanbitbook.co.kr.
Java의 정석 제 4 장 조건문과 반복문 Java 정석 남궁성 강의
자바 5.0 프로그래밍.
5장 선택제어문 if 선택문 switch-case 선택문 다양한 프로그램 작성 조건 연산자.
Java 3장. 자바의 기본 구조 I : 변수, 자료형, 연산자 public class SumTest {
C언어 프로그래밍의 이해 Ch05. 명령문.
[ 단원 04 ] 반복과 배열.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JVM의 내부 구조 클래스 파일 클래스 로더 메소드(method) 영역 힙(heap) 영역
C++ 프로그래밍 기초 √ 원리를 알면 IT가 맛있다 3장. 연산자.
반복문의 기능 반복문 반복문 특정 영역을 특정 조건이 만족하는 동안에 반복 실행하기 위한 문장 while문
Java Chapter 1 ~ 주차.
Choi Younghwan CSE HUFS
Chapter8 : 인터페이스와 패키지 8.1 인터페이스 개요와 인터페이스 정의 8.2 인터페이스의 사용
3장 자바의 기본문법(2).
Presentation transcript:

Lesson 3. 입출력과 제어문

화면에 출력하기 System.out.print 화면에 출력(위치 유지) System.ou.println 화면에 출력 후 줄바꿈 1 : public class Output 2 : { 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4 : { 5 : System.out.print("Java2 "); 6 : System.out.println("Programming"); 7 : System.out.println("자바2\n프로그래밍"); 8 : } 9 : } System.out.print 화면에 출력(위치 유지) System.ou.println 화면에 출력 후 줄바꿈

문자열 연결(+연산자) String sleep = “돌돌이” + “는 어젯밤에 ” + 15 + “시간”

키보드에서 1 문자 읽기 char ch; ch = (char) System.in.read(); // 키보드로부터 1 문자 읽기  형변환(캐스팅)

스트림의 이해

키보드에서 문자열 읽기 1 : import java.io.*; 2 : 3 : public class Input 4 : { 5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6 : { 7 : InputStreamReader isr= 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 리더 연결 8 : BufferedReader in= new BufferedReader(isr); // 버퍼 연결 9 : 10 : String str; 11 : System.out.print("입력: "); 12 : str= in.readLine(); // 키보드로부터 한 줄 입력 13 : System.out.println(str); 14 : } 15 : }

if문 1 : public class Compare 2 : { 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4 : { 5 : int x= 100; 6 : int y= 200; 7 : 8 : if(x>y){ 9 : System.out.println("x가 y보다 큽니다."); 10 : }else{ 11 : System.out.println("y가 x보다 큽니다."); 12 : } 13 : } 14 : }

switch문 ... 16 : switch(month){ 17 : case 2: 18 : System.out.println("28일까지 있습니다."); 19 : break; 20 : 21 : case 4: 22 : case 6: 23 : case 9: 24 : case 11: 25 : System.out.println("30일까지 있습니다."); 26 : break; 27 : 28 : default: 29 : System.out.println("31일까지 있습니다."); 30 : break; 31 : 32 : }

while문 1 : public class WhileSum 2 : { 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4 : { 5 : int i= 0; 6 : int sum= 0; // 합이 저장될 변수 7 : 8 : while(i<100) 9 : { 10 : i++; 11 : sum = sum + i; // 값을 누적 12 : } 13 : System.out.println("1부터 100까지의 합: "+ sum); 14 : } 15 : }

do-while문 1 : public class DoWhileSum 2 : { 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4 : { 5 : int i= 0; 6 : int sum= 0; // 합이 저장될 변수 7 : 8 : do{ 9 : i++; 10 : sum = sum + i; // 값을 누적 11 : }while(i<100); 12 : System.out.println("1부터 100까지의 합: "+ sum); 13 : } 14 : }

for문 1 : public class ForSum 2 : { 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4 : { 5 : int sum= 0; 6 : for(int i=0;i<=100;i++){ 7 : sum = sum + i; // 값을 누적 8 : } 9 : System.out.println("1부터 100까지의 합: "+ sum); 10 : } 11 : }

break/continue label: while(i<=100) { for(int j=0;j<100;j++) if(j<i) break label; if(j>i) break; if(j%2==0) continue; } System.out.println("A"); System.out.println("B"); 분기문의 조건으로 이동 이름표 붙은 분기문 밖으로 이동 현재 분기문 밖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