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ing.org 자바실험실 JavaLab.org 이동준
Augmented Shadow by 문준용
문준용 "미디어아트는 새로운 분야…개척하는 재미있어요" ~ 문씨는 미디어아트 작업 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프로세싱'이 라며 "미술을 하는 아마추 어 프로그래머도 쉽게 쓸 수 있다"고 소개했다.
Pop the Balloon by 이동준
프로세싱을 이용한 모션캡쳐 by 이동준
자바실험실 JavaLab.org
프로세싱 실행
디지털 시계 만들기: 기초 골격 void setup() { } void draw() {
전체 화면을 사용할 것임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시간 표시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text(hour(), width/2, height/2);
시간:분:초 표시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text(hour() + ":" + minute() + ":" + second(), width/2, height/2);
텍스트 크기 조절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textSize(100); text(hour() + ":" + minute() + ":" + second(), width/2, height/2);
배경 색 설정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textSize(100); text(hour() + ":" + minute() + ":" + second(), width/2, height/2);
텍스트 위치 조절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textSize(100); textAlign(CENTER, CENTER); text(hour() + ":" + minute() + ":" + second(), width/2, height/2);
기초 골격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fill(255);
매트릭스 사용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fill(255); pushMatrix(); popMatrix();
기초 골격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fill(255); pushMatrix(); translate(width/2, height/2); ellipse(0, 0, 800, 800); popMatrix();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fill(255); pushMatrix(); translate(width/2, height/2); ellipse(0, 0, 800, 800); popMatrix();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fill(255); pushMatrix(); translate(width/2, height/2); ellipse(0, 0, 800, 800); line(0, 0, 0, -200); popMatrix();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fill(255); pushMatrix(); translate(width/2, height/2); ellipse(0, 0, 800, 800); rotate(1); line(0, 0, 0, -200); popMatrix();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fill(255); pushMatrix(); translate(width/2, height/2); ellipse(0, 0, 800, 800); rotate(map(hour(), 0, 12, 0, TWO_PI)); line(0, 0, 0, -200); popMatrix();
void setup() { fullScreen(); } void draw() { background(0); fill(255); pushMatrix(); translate(width/2, height/2); ellipse(0, 0, 800, 800); rotate(map(hour(), 0, 12, 0, TWO_PI)); line(0, 0, 0, -200); popMatrix(); rotate(map(minute(), 0, 60, 0, TWO_PI)); line(0, 0, 0, -300);
추가로 해야 할 일 시계 꾸미기 시침이 디지털로 움직이 는 문제 (30분인 경우 시 침이 중간에 위치해야 함) 선의 색 - stroke(명암); - stroke(R, G, B); 선의 굵기 - strokeWeight(굵기); 시침이 디지털로 움직이 는 문제 (30분인 경우 시 침이 중간에 위치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