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P Java Seminar 2017-10-02.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멘토링 2 주차 장 프로그래밍을 위한 자바의 자료형  값이 변하지 않는 상수  메모리 기억공간인 변수.
Advertisements

명품 JAVA Programming 제 3 장 반복문, 배열, 예외처리.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3장선택과 반복.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2장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컴퓨터 응용 및 실습 Part1. OOP&Java Programming data type Review
IntArray[0] int length 5 intArray 객체 제 3 장 반복문, 배열, 예외처리.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1장 기초 사항.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2장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7장 배열 ②.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4장 배열.
2014 ITA 8월 강의 C Programming -1주차- C언어 기초 정대진 ( )
Chapter 02 JAVA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01 실무에서 사용하는 JAVA 개발 환경 02 JAVA 프로그램 작성
Java Seminar 6.
Java Presentation 중간 시험2 풀이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1장 기초 사항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형진 교수.
자바란 무엇인가? JDK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Hello, Java 프로그램의 작성 자바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
윤 홍 란 제3장 클래스와 객체의 사용-1 윤 홍 란
2주 실습강의 Java의 기본문법(1) 인공지능연구실.
Chapter 02 자바 기본구조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문법을 소개
제7장 제어구조 I – 식과 문장.
2강. JAVA 프로그래밍이란?-II & 변수 JAVA 프로그램 환경설정과 실행 방법 변수란?
명품 JAVA Essential.
Java RMI (Remote Method Invocation)
명품 JAVA Programming 제 4 장 클래스와 객체.
Power Java 제4장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10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II ©창병모.
Power Java 제10장 배열.
객체지향 언어와 클래스, 객체 ㅎㅎ 개요 클래스의 선언, 객체의 생성 및 속성 참조 방식 멤버 변수 메소드 한빛미디어(주)
Choi, Namseok Java 기초 (Java의 제어문과 배열) Choi, Namseok
제3장 이클립스 사용하기.
사무실 찾기 PROJECT… 사무실 찾기 사이트 및 효과 보고서 온라인 광고
명품 Java Programming.
최용술 장 Thread 최용술
10장 다중 스레드 10.1 스레드 개요 10.2 Thread 클래스 10.3 스레드 생성
2장 자바환경과 자바 프로그램 2.1 자바 개발 환경 2.2 자바 통합환경 2.3 자바 응용 프로그램과 애플릿 프로그램
Java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형진 교수 2장. 자바의 환경 public class SumTest {
DataScience Lab. 박사과정 김희찬 (월)
주소록 프로그램.
제 4주 2014년 1학기 강원대학교 컴퓨터학부 담당교수: 정충교
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23강 API - II - 약방의 감초 Random 클래스 - Scanner 및 Sysout - Wrapper 클래스의 이해
제2장 데이터 및 수식.
컴퓨터 개론 및 실습 Dept. Computer Eng.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2019년 2월 24일 오후 4시 59분 제2장 표준 입출력 함수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4장 배열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형진 교수.
DataScience Lab. 박사과정 김희찬 (월)
자바의 신 Volume 1 1부(1~3장) 자바의 신 메인 홈 : 자바의 신 페이스북: 자바의 신 문제 풀이 :
컴퓨터의 기초 제 2강 - 변수와 자료형 , 연산자 2006년 3월 27일.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제목.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제목.
Ch.1 Iterator Pattern <<interface>> Aggregate +iterator
메소드와 클래스 정의 및 문제 풀이 Method and Class Define and Problem Solve
제 2장 어휘구조와 자료형 토 큰 리 터 럴 주 석 자 료 형 배 열 형.
프로그래밍 개론 Ⅰ 제 1장 . 서론 ①.
[CPA340] Algorithms and Practice Youn-Hee Han
4장 - PHP의 표현식과 흐름 제어-.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윤성우 저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개정판 Chapter 09. C언어의 핵심! 함수!
3장. 변수와 연산자. 3장. 변수와 연산자 3-1 연산자, 덧셈 연산자 연산자란 무엇인가? 연산을 요구할 때 사용되는 기호 ex : +, -, *, / 3-1 연산자, 덧셈 연산자 연산자란 무엇인가? 연산을 요구할 때 사용되는 기호 ex : +, -, *, /
컴퓨터공학실습(I) 3주 인공지능연구실.
Java IT응용시스템공학과 김형진 교수 5장. 객체지향 개념 public class SumTest {
프로그래머를 위한 첫걸음 JDBC Lecture 001 BY MINIO
JA A V W. 04.
자바 5.0 프로그래밍.
Java 3장. 자바의 기본 구조 I : 변수, 자료형, 연산자 public class SumTest {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JVM의 내부 구조 클래스 파일 클래스 로더 메소드(method) 영역 힙(heap) 영역
C# 10장. 참조형.
컴퓨터 프로그래밍: 실습 1 제 1장 . 서론.
Java 5장. 객체지향 개념 public class SumTest {
C.
Choi Younghwan CSE HUFS
자바 가상 머신 프로그래밍 Chapter 3. 메소드 작성하기 Pslab 오민경.
Presentation transcript:

WAP Java Seminar 2017-10-02

자바란 무엇인가?

Java 란? 누가 만들었나? 창시자 제임스 고슬링

Java 란? 어떤 언어인가? 번역기(컴파일러) 통역기(인터프리터) 중간언어(바이트코드언어)

자바를 설치하자

Java설치 오라클 들어가서 JDK를 설치

Java설치 JAVA_HOME 환경변수 설정

Java설치 Path 환경변수에 추가

IDE를 고르자

Java IDE IDE의 종류

Java IDE Eclipse 설치

프로젝트를 만들자

Java Project 자바 프로젝트 생성

Java Project 자바 프로젝트 생성

Java Project 자바 프로젝트 생성

Java Project 자바 프로젝트 생성

Java Project 자바 클래스 생성

Java Project 자바 클래스 생성

Java Project 자바 클래스 생성

프로젝트를 실행 하자

Run Java Project 프로젝트 실행 ▶버튼을 누르거나 ctrl+f11

Run Java Project 프로젝트 실행

자바의 세계로

자바의 세계로 자바 콘솔 프로그래밍

자바의 세계로 자바 콘솔 프로그래밍 : 출력 System.out.println(“문장”) : 문장을 출력하고 한칸 띄움 System.out.format(“문장”) : 문장을 특정 포매팅 형식으로 출력 , C언어의 printf와 동일한 사용법 System.out.printf(“문장”) : format과 완전 동일한 메소드 Tip - System.out.println은 자주쓰지만 너무길다. 따라서 IDE에서는 예약어로 저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ecilse : sysout을 타이핑 한 후 ctrl+enter intellij : sout을 타이핑 한 후 enter netbeans : sout을 타이핑 한 후 tab

자바의 세계로 자바 콘솔 프로그래밍 : 입력 Scanner라는 타이핑 복제기를 만든다. int,short,long,float,double,byte는 nextX꼴의 함수로 받는다. char는 next().charAt(0)로 받는다. String은 next나 nextLine으로 받는다. next : 한 단어를 받음 nextLine : 한 문장을 받음 문자열

C에서 Java로 변경점

VS C vs Java 문자열 정의 In C In Java char a[] = "Hello"; or String a=”Hello”;

sprintf(result,"%s%s",a,b); C vs Java 문자열 사용법 In C In Java 문자열 복사(a->b) strcpy(b, a); 문자열 복사(a->b) b=a; VS 문자열 붙히기(a=a+b) strcat(a,b); 문자열 붙히기(a=a+b) a=a+b; 문자열 붙히기(reust=a+b) sprintf(result,"%s%s",a,b); 문자열 붙히기(result=a+b) result=a+b; 널문자 문자열의 끝을 알리기 위해 널문자 존재(’\0’) 널문자 그런거 없음

VS C vs Java 문자형 변화 In C In Java 1바이트 짜리 char와 2바이트 짜리 wchar_t가 공존

VS C vs Java 논리값형 변경 In C In Java bool b = true; (stdbool.h 헤더 추가 필요) boolean b = true; (헤더 필요 없음)

함수의 중복선언(Overloarding) C vs Java 논리값형 변경 함수의 중복선언(Overloarding) In C In Java int sum(int a, int b){ return a+b; } float sum(float a, float b){ ※위 와같이 함수 이름이 같은 경우는 절대 있을 수 없다. 무조건 달라야한다. int sum(int a,int b){ return a+b; } float sum(float a,float b){ ※몇 가지 조건 내에서 함수 중복선언 가능 1.파라메터의 갯수 2.파라메터의 타입 VS

객체(Object)

객체 객체란? 뚜렷하게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냥 변수와 함수를 논리적인 단위로 비슷하다고 생각한 애들끼리 묶어 놓은 것을 객체라고 함. 가장 단순하게 설명하면 물건이라고 생각해도 되는데 논리적인 단위도 포함하는 거라서 물건이라기는 또 애매하다.

객체 객체란? ex)컴퓨터 속성(Field) 본체 : 조립식 컴퓨터 키보드 : 사은품 1만원 키보드 마우스 : G1 모니터 : 13인치 모니터 기능(Method) 영화 감상 : 모니터로 고화질 영상을 보여줌 게임 : 마우스와 키보드로 게임을 즐김 음악 감상 :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수 있음

객체 용어정리 객체 : Field(변수)와 Method(함수)로 이루어진 논리 적인 단위 클래스 : 객체를 컴퓨터 상에서 구현하기 위한 방법, 아직 실체를 가지지 않은 상태 인스턴스 : 클래스를 실체화 시킨 것. 실체화 시키기 위해서 new 연산자를 사용

객체 객체 만들기

객체 객체 만들기

객체 객체 만들기 ex) Computer 기본적으로 초기화 하지 않는 다면 객체형(대문자로 시작하는 타입)은 null로 초기화되고 기본형(붉은글씨)은 0으로 초기화된다. public class Computer { String cpu; int memory; String graphic; String status() { return "cpu: " + cpu + ", memory: " + memory + ", graphic: " + graphic; } void plusMemory(int mem) { memory += mem;

객체 객체 만들기 ex) Comput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mputer com = new Computer(); com.cpu = "i5"; com.memory = 4; com.graphic = "GTX750 Ti"; System.out.println(com.status()); com.plusMemory(4); }

객체 생성자와 this 클래스 이름과 같은 함수 => 생성자 public class Computer { String cpu; int memory; String graphic; Computer(){ cpu = "m3"; memory = 1; graphic = "GTX550"; } Computer(String c, int m, String g) { cpu = c; memory = m; graphic = g; String status() { return "cpu: " + cpu + ", memory: " + memory + ", graphic: " + graphic; void plusMemory(int mem) { memory += mem; 클래스 이름과 같은 함수 => 생성자

객체 … 생성자와 this this()는 자기 자신의 생성자를, this는 자기 자신을 카르킨다. public class Computer { String cpu; int memory; String graphic; Computer(){ cpu = "m3"; memory = 1; graphic = "GTX550"; } Computer(String cpu, int memory) { this(); this.cpu = cpu; this.memory = memory; Computer(String cpu, int memory, String graphic) { this.graphic = graphic; … this()는 자기 자신의 생성자를, this는 자기 자신을 카르킨다.

객체 객체 만들기 ex) Comput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mputer com1 = new Computer(); Computer com2 = new Computer("i7",8); Computer com3 = new Computer("i5",4,"GTX750 Ti"); System.out.println(com1.status()); System.out.println(com2.status()); System.out.println(com3.status()); }

객체 Question

배열(Array)

배열 객체 만들기 ex) Comput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um1 = new int[5]; for (int i = 0; i < 5; i++) { num1[i] = i * i; } int[] num2 = { 1, 2, 3, 4, 5 }; float[] f = new float[] { 1.1f, 2.2f, 3.3f, 4.4f, 5.5f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num1[" + i + "] = " + num1[i]); System.out.println("num2[" + i + "] = " + num2[i]); System.out.println("f[" + i + "] = " + f[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