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을 수정하시려면 제목을 지우시고 폰트로 삽입하세요^^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아서 땅이 갈라졌어요. 비가 오지 않으면, 식물들은 시들시들 말라서 잘 자라지 못해요. 동물들도 마실 물이 없어서 고통스러울 거예요. 식물들이나 동물들뿐만 아니라 사람도 많이 힘들어요. 마실 물도 부족하고 씻기도 어려울 거예요. 농사를 지을 수도 없고 가축을 기르기도 힘들겠지요.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정말 큰일 나겠어요. 오늘 말씀 속에도 비가 오지 않아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있어요. 말씀 속으로 함께 가요.
유다 땅에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어요. (클릭)“곡식들이 시들시들 말라가고 있어요.” (클릭)“외양간의 소와 양들이 마실 물이 없어서 아파요.” (클릭)“마실 물도, 씻을 물도 없어요. 정말 힘들어요.” 유다 사람들은 계속해서 비가 오지 않을까봐 걱정되었어요. 유다 사람들은 나무로 만든 가짜 신을 찾아가 빌었어요. (클릭)“비를 내려 주세요. 비를 내려주세요.” 하나님을 떠난 유다 사람들은 비가 오지 않는 것이 가짜 신을 좋아해서 받은 벌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어요. 유다 사람들이 나무로 만든 가짜 신에게 열심히 빌면 비가 내릴까요? 아니요. 가짜 신은 아무것도 해 줄 수 없어요. 그것은 그냥 나무일뿐이 거든요. 나무가 무얼 할 수 있겠어요.
(클릭)“하나님, 유다 백성들을 용서해주세요.” 예레미야가 기도하고 있어요. (클릭)“가짜 신인 우상은 비를 내릴 수 없어요. 하늘이 비를 내려 줄 수도 없어요. 비를 내리실 수 있는 분은 하나님 한 분뿐이에요.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것을 만들고 다스리시는 분이시기 때문이에요.” 예레미야가 하나님만이 진짜 하나님이라고 고백했어요. 예레미야는 유다 사람들이 하나님만이 진짜 하나님이신 것을 깨닫길 바랐어요. 유다 사람들이 다시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기 위해서 눈물로 기도했어요. 예레미야는 계속해서 포기하지 않고 하나님께 유다 사람들을 부탁했어요.
사랑하는 OO부 친구들, 이 세상 모든 것을 만들고 다스리시는 분은 하나님이에요. 오직 하나님만이 비를 내려 주시는 진짜 하나님이에요. 우리 하나님만이 참 하나님이에요. 우리에게도 예레미야와 같이 기도해줘야 할 가족이나 친구가 있나요? 아직 하나님을 믿지 않는 친구가 있다면 예레미야와 같이 기도해요. 참 하나님이신 우리 하나님께 소중한 사람들을 부탁해요. 우리가 다른 사람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사랑을 가지고 기도하면, 진짜 하나님이신 우리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