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Android Tutorial 안드로이드 SDK 설치 및 기초 프로그래밍 강좌입니다 서울대학교 네트워크 융합 및 보안 연구실 권 윤
Advertisements

CI(Continuous Integration) 이학성. C ontinuous I ntegration? 2 지속적으로 품질관리 를 적용하는 과정 개발자가 기존 코드의 수정 작업 을 시작할 때, 코드 베이스의복사본을 받아서 작업을 시작하면서 코드의 변경.
1/ 편집 기능 사용하기 – 실습 1 글자 모양을 바꾸고 싶은 곳을 블록 설정 [ 글자 모양 ] 대화 상자에서 [ 글꼴 ] ‘ 궁서체 ’, [ 글자 색 ] ‘ 토마토색 ’ 으로 선택 → [ 설정 ] 클릭 → 글자 모양 변경.
CHAP. 2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설치. © 2012 생능출판사 All rights reserved 개발 과정의 개요.
스마트폰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그림 1-1]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1. 굿바이 학교폭력 Mobile App 설치 안드로이드폰 설치 방법 마켓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 하여 검색창을 활성화 합니다. 굿바이 학교폭력 어플명을 입력.
2. 미디어 쿼리 : 다양한 뷰포트의 지원 김은옥 1 학습목표 : 여기서는 미디어 쿼리 작성방법, 뷰포트 지정 방법 등 을 살펴본다.
Copyright © PJY All rights reserved..  Java JDK Install & configuration  Android SDK  Eclipse Install & configuration Table of Contents.
Android 프로그램개발 환경. 학습 목표 ■ 교육 목표  JDK 설치  JDK 환경 설정  Eclipse 설치  Android SDK 설치  ADT Plug-in 설치  Android Virtual Device(AVD) 설치  Android 예제 프로그램.
CHAP 3. 첫번째 애플리케이션 예제 #1: text 문자를 출력 예제 #2: UI를 XML로 표현 – main.xml
앱인벤터 기초과정 (1차시) ㈜헬로앱스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아두이노 기반 펌웨어 개발 (기본과정) 5일차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기초C언어 제1주 실습 강의 소개, C언어 개요, Cygwin/Eclipse 사용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OpenCV 안드로이드 연동 환경설정 OpenCV-Android 를 다운 받습니다.
2. 앱 개발환경 구축 Step by Step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쉽게 시작하는 안드로이드 4.4 앱 개발.
新 연구관리 프로그램 SAP 설치 안내 1. SAP GUI 7.3 설치 2전자증빙 솔루션 설치 배포 :
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제목.
1. 신뢰할 수 있는 싸이트 등록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실행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Power Java 제3장 이클립스 사용하기.
4강. Servlet 맛보기 Servlet 문서 작성 하기 web.xml에 서블릿 맵핑 어노테이션을 이용한 서블릿 맵핑
How to build android Copyright © PJY All rights reserved.
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제목. 02. 처음으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제목.
윤 홍 란 다이알로그(대화상자) 윤 홍 란
08. 파일 처리 제목. 08. 파일 처리 제목 파일 처리 방식을 익힌다. SD카드의 파일 처리 방식을 배운다. 커스텀뷰의 작성법을 살펴본다.
CHAP 24. nfc와 앱위젯.
07. 메뉴와 대화상자 제목. 07. 메뉴와 대화상자 제목 메뉴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토스트의 다양한 출력 방법을 알아본다. 대화상자의 사용법을 익힌다.
Android 시리즈 H2O SIM Card 데이터 사용 설정 방법
CHAPTER 02 OpenCV 개요 PART 01 영상 처리 개요 및 OpenCV 소개.
Visual Basic .NET 처음 사용하기.
1. C++ 시작하기.
SqlParameter 클래스 선문 비트 18기 발표자 : 박성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2 : printf(), scanf()
제 2 장 WML 시뮬레이터 및 무선인터넷 서버 설치
WinCE Device Driver 실습 #3
학습목표 학습목차 다른 홈페이지의 HTML 파일 코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4 SQLite DB 활용 B A S I C 1 4_ 고객 등록과 조회 L A B 1 4_ 수정과 삭제를 포함하는 고객관리시스템 Advanced LAB 14_ 탭 메뉴의 고객관리시스템.
CHAP 12. 리소스와 보안.
Android studio로 Application 만들기.
3장. CentOS 리눅스 설치.
CHAP 13. 방명록 만들기 실습.
2018년 11월 05일 박성진 Web & Internet [08] 레이아웃 P1 2018년 11월 05일 박성진
영상처리 실습 인공지능연구실.
MVC 모델을 이용한 웹 애플리케이션 작성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순서를 알아본다 웹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순서를 이해한다.
CHAP 5. 레이아웃.
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3D 프린팅 프로그래밍 05 – 반복패턴 만들기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그림 1-1]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10. 액티비티와 인텐트 제목. 10. 액티비티와 인텐트 제목 액티비티의 개념을 파악한다. 인텐트의 개념과 활용법을 익힌다. 액티비티 생명주기에 대해 알아본다.
2강_첫번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에뮬레이터(AVD) 만들기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
자바 5.0 프로그래밍.
1. 스크립트 작성 마법사 2. NSIS 스크립트 컴파일
CHAP 21. 전화, SMS, 주소록.
11. 어댑터뷰 제목. 11. 어댑터뷰 제목 리스트뷰와 그리드뷰 활용법을 배운다. 갤러리와 스피너의 사용법을 익힌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1. 신규 연세메일(Gmail)에 로그인 합니다. ( yonsei. ac. kr )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3장 JSP프로그래밍의 개요 이장에서 배울 내용 : JSP페이지의 기본적인 개요설명과 JSP페이지의 처리과정 그리고 웹 어플리케이션의 구조에 대해서 학습한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Tensorboard in Windows
기초C언어 제2주 실습 프로그래밍의 개념, 프로그램 작성 과정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1. 입력 데이터 ② 대학, 학과: 대학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학과명을 대학에 입력 학과명은 공백으로 유지 (하단 참조)
슬라이드 쇼의 설정 슬라이드 쇼의 실행 파일과 폴더의 관리 글꼴을 포함해서 저장 웹 페이지로 게시 압축 파일
Android -Data Base 윤수진 GyeongSang Univ. IT 1.
무선랜 사용자 설명서 (Windows Vista 사용자).
Power Point 예제 디자인 적용 (서식) - (디자인적용) - (원하는 디자인 선택)
6 객체.
Intelligent software Lab. 전재원
Presentation transcript: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프로젝트생성과 실행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part 2. 프로젝트 작성과 구성요소 1 프로젝트생성과 실행 2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3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sample01Activity.java R.JAVA 2-2.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프로젝트 파일의 기본구조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는 자바와 xml로 작성되는 기본 파일 구조를 가지고 있음. 앞서 실행한 sample01프로젝트를 참조하여 설명 파일명 기능 sample01dActivity.java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액티비티 중 하나에 대응하는 자바 파일로 전반적 논리구조를 담당 r.java 메모리 관리를 담당하며 주로, 텍스트, 이미지,xml등을 관리, 자동으로 생성 Strings.xml 택스트 리소스를 정의 Main.xml 액티비티 실행시 화면에 표시될 UI를 설계 AndroidManifest.xml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기본정보 즉, 어플리케이션의 라벨,아이콘,처음실행될 액티비티명,권한등에 관한 설정을 담당 sample01Activity.java 실행될 액티비티 지정 R.JAVA 관리 Android Manifest.xml main.xml 레이아웃설정 Strings.xml 화면에 표시할 문자열

2-2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프로젝트 편집 1. strings.xml 을 연 다음– strings.xml 소스 내용을 파악합니다. 클릭하여 소스를 열어 봅니다. Hello : 화면에 표시할 hello world, 액티비티명을 데이터로 자동지정됨 App_name : 프로젝트 생성시 입력한 프로젝트명이 자동으로 할당 프로젝트가 실제 모바일 혹은 에뮬레이터에 설치될 때 보여지는 이름을 의미 프로젝트에서 생성되는 자바 클래스가 있는 패키지명으로 폴더명으로 표시 “.”식별자를 이용하여 구분 예) android.project.sample01 프로젝트 처음 시작될 때 실행되는 메인 액티비티의 자바클래스명으로 기능을 잘 나타내는 이름을 기술 앱 실행될 때 요구되는 최소 sdk버전 기술 2. 클릭

2-2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2. 아래와 같이 문자열을 추가하고 저장단추를 눌러 저장합니다. 입력한 문자열을 저장할 이름을 기술-해당이름을 가지고 레이아웃 배치함 3. main.xml을 연 다음 –소스 구조를 알아 봅니다. textView 클래스 – strings.xml파일에서 정의한 텍스트 리소스 에 대한 배치정보 기술 자동으로 설정되어있던 hello(@string/hello)가 할당되어 있음 프로젝트가 실제 모바일 혹은 에뮬레이터에 설치될 때 보여지는 이름을 의미 프로젝트에서 생성되는 자바 클래스가 있는 패키지명으로 폴더명으로 표시 “.”식별자를 이용하여 구분 예) android.project.sample01 프로젝트 처음 시작될 때 실행되는 메인 액티비티의 자바클래스명으로 기능을 잘 나타내는 이름을 기술 앱 실행될 때 요구되는 최소 sdk버전 기술 2. 클릭

2-2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4. 이제 strings.xml에서 추가한 “msg_text”이름의 문자열을 배치하기위한 코드작업을 기술하고 저장합니다. 1. 똑같은 문자열 이므로 TextView클래스 사용,복사하여 붙여넣기합니다. 2. strings.xml에서 지정한 이름으로 변경해 줍니다. 앱 실행될 때 요구되는 최소 sdk버전 기술 2. 클릭

2-2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5. 메모리 관리를 담당하는 r.java를 열어 수정된 결과에 주소할당이 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아이콘 파일에 대한 메모리 정보 Main.xml에 관한 메모리 주소정보 추가됨 Strings.xml의 string타입으로 정의된 속성에 대한 주소정보표시 앱 실행될 때 요구되는 최소 sdk버전 기술 2. 클릭

2-2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6. sample01Activity.java파일을 연 다음 – 전반적인 흐름을 알아봅니다. 아이콘 파일에 대한 메모리 정보 슈퍼클래스 activity의 onCreate메소드를 이용하여 Activity 를 생성 Main.xml에서 설정한 레이아웃내용을 그대로 화면에 출력하기 위한 메소드 수행 에뮬레이터를 실행하여 결과를 확인합니다. 앱 실행될 때 요구되는 최소 sdk버전 기술 2.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