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강_첫번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에뮬레이터(AVD) 만들기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CHAP. 2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설치. © 2012 생능출판사 All rights reserved 개발 과정의 개요.
Advertisements

1 강. 안드로이드 개요 및 개발 환경 구축 - 안드로이드 개요 -JDK 설치 -Path 설정 - 이클립스 설치 -ADT, SDK 설치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17 강. 인터페이스 – I - 인터페이스의 이해 - 인터페이스의 문법 - 다형성이란 ?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Copyright © PJY All rights reserved..  Java JDK Install & configuration  Android SDK  Eclipse Install & configuration Table of Contents.
Android 프로그램개발 환경. 학습 목표 ■ 교육 목표  JDK 설치  JDK 환경 설정  Eclipse 설치  Android SDK 설치  ADT Plug-in 설치  Android Virtual Device(AVD) 설치  Android 예제 프로그램.
앱인벤터 기초과정 (1차시) ㈜헬로앱스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 안드로이드 ” 개발 환경 설정 [ 컨버전스팀 ] ㈜한 싹 2011 년 01 월 03 일.
OpenCV 안드로이드 연동 환경설정 OpenCV-Android 를 다운 받습니다.
30강_웹문서 제작 팁 웹문서 제작 팁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4강. Servlet 맛보기 Servlet 문서 작성 하기 web.xml에 서블릿 맵핑 어노테이션을 이용한 서블릿 맵핑
5강. Servlet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 프로젝트 만들기 doGet() doPost()
How to build android Copyright © PJY All rights reserved.
31강 JAVA 네트워크 JAVA 네트워크 InetAdress, URLConnection 클래스 Socket의 이해
Android 시리즈 H2O SIM Card 데이터 사용 설정 방법
25강. Security-I 보안 관련 프로젝트 생성 보안 관련 라이브러리 추가 보안 관련 설정 파일 만들기
6강. DI설정 방법 XML파일을 이용한 DI설정 방법 JAVA를 이용한 DI설정 방법 XML과 JAVA를 같이 사용
5강. DI활용 의존 관계 DI사용에 따른 장점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29강. MVC패턴을 이용한 게시판 만들기-III
18강. 데이터 베이스 - II JDBC 살펴보기 Statement객체 살펴보기 Lecturer Kim Myoung-Ho
22강. 파일 업로드 - 파일 업로드 라이브러리 설치 - 파일 업로드 프로그래밍 Lecturer Kim Myoung-Ho
12강. 액션태그 액션태그란? forward, include, param 태그 살펴보기
17강. 데이터 베이스 - I 데이터 베이스의 개요 Oracle 설치 기본적인 SQL문 익히기
9강. JSP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 JSP 태그의 개념 이해 JSP 동작 원리 JSP 내부 객체
20강. 커넥션풀 DAO, DTO PreparedStatement 커넥션 풀(DBCP)
27강. MVC패턴을 이용한 게시판 만들기-I MVC패턴의 이해 전체적인 컴포넌트 설계 DB(DataBase) 생성
21강. 스프링JDBC JDBC를 이용한 반복코드 줄이기 Spring빈을 이용한 코드 간소화
6강. Servlet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I
16강. 추상클래스 - III - 자동차 옵션 제작 프로그래밍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3강_HTML 기본-II 리스트 태그 - ul,li,ol 표를 나타내는 태그 - table 이미지를 출력하는 태그 – img
26강. 포워딩(Forwarding) RequestDispatcher 클래스 HttpServletResponse 클래스
19강. 데이터 베이스 - III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 프로그래밍 Lecturer Kim Myoung-Ho
CHAP 12. 리소스와 보안.
8강. Servlet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V
1강_web과 html Web이란? HTML이란? CSS란?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28강_맵(Map) 맵을 이용하기 위한 설정 위치 추적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2강. 스프링 프로젝트 만들기 이클립스에 스프링 프로그인 설치(STS) 처음 만들어 보는 스프링 프로젝트
25강. FrontController 패턴과 Command 패턴
26강_CSS3 규칙 CSS파일 규칙 Lecturer Kim Myoung-Ho
23강. 트랜잭션(Transaction)-II
3강. JSP 맛보기 JSP 문서 작성 하기 JSP 아키텍처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24강 API - III - Timer 클래스 - StringTokenizer 클래스 Lecturer Kim Myoung-Ho
13강. 쿠키 쿠키란? 쿠키 문법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15강. 예외 페이지 예외 페이지의 필요성 page 지시자를 이용한 예외 처리 web.xml파일을 이용한 예외 처리
10강. JSP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I 스크립트릿, 선언, 표현식 지시자 주석 Lecturer Kim Myoung-Ho
10강_CSS 속성-I CSS3 단위 url() display 속성 visibility 속성 opacity 속성
23강 API - II - 약방의 감초 Random 클래스 - Scanner 및 Sysout - Wrapper 클래스의 이해
17강_스마트폰 레이아웃-I viewport header 제작 네비 제작 Lecturer Kim Myoung-Ho
16강. 스프링MVC 게시판-I 프로젝트 설계 DataBase 구축 프로젝트 생성 Lecturer Kim Myoung-Ho
8강. 외부 파일을 이용한 설정 Environment 객체 프로퍼티 파일을 이용한 설정
30강 JAVA 그래픽 JAVA GUI(Graphic User Interface)란? AWT 컴포넌트? Swing 컴포넌트?
7강_CSS 기본-II id(#) 와 class(.) tag,id, class 혼합 속성 선택자 후손 및 자손 선택자
11강_CSS 속성-II margin 및 padding 속성 box-sizing 속성 border 속성
12강_CSS 속성-III font-family , font-size 속성
27강 JAVA Collections - II - Map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 Set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3강_레이아웃-I 화면구성 요소 뷰에 대한 이해 LinearLayout Lecturer Kim Myoung-Ho
7강.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본질 메소드 프로그래밍의 한계 객체의 개념 및 클래스의 이해
17강. 스프링MVC 게시판-II 패키지, 인터페이스, 클래스 제작 Controller 제작 리스트 페이지 만들기
26강 JAVA Collections - I - 컬렉션이란? - JAVA도 결국 효과적인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수단
9강. 클래스 실전 학사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이란 결국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구
15강. 폼 데이터 값 검증 Validator를 이용한 검증 ValidationUtils 클래스
13강. Form 데이터 HttpServletRequest 어노테이션 데이터(커맨드) 객체
14강. 세션 세션이란? 세션 문법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27강_데이터베이스 SQLite CP(Content Provider) Lecturer Kim Myoung-Ho
18강. 인터페이스 – II - 인터페이스와 다중상속 - 인터페이스를 통한 로봇 장남감 만들기 프로그래밍
22강. 트랜잭션(Transaction)-I
12강. 컨트롤러 컨트롤러 클래스 제작 요청 처리 메소드 제작 뷰에 데이터 전달
7강. 생명 주기(life cycle) 와 범위(scope)
15강_액티비티 액티비티란? 새로운 액티비티로 전환 생명주기 화면방향(Orientation)
11강. static - static의 이해 - static과 객체와의 관계 - static의 장점과 단점
Presentation transcript:

2강_첫번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에뮬레이터(AVD) 만들기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blogstudy@naver.com

2-1. 에뮬레이터(AVD) 만들기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만들어 실행해 보기 위해서는 실제 안드로이드폰 또는 에뮬레이터(AVD)가 있어야 합니다. AVD : Android Virtual Device

2-2.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처음 만들어 보고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해 봅니다.

2-2.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처음 만들어 보고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해 봅니다.

2-3.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 Java파일을 관리 합니다. 모든 객체의 ID 값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리소스를 관리하는 폴더로 주로 덩치가 큰 리소스를 관리합니다. (ex. 오디오, 동영상 등등..) 프로젝트에서 사용 되는 이미지 리소스를 관리하는 폴더 입니다. 해상도 별로 폴더가 존재 합니다. 프로젝트의 레이아웃(디자인)을 관리합니다. 안드로이드를 처음 공부할 때 가장 많이 다루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문자 리소스를 관리하는 폴더 입니다.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정보를 관리 합니다. (ex. 이름, 버전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