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 7과> 순종함으로 구원의 길을 연 마리아와 요셉 <순종 7과> 순종함으로 구원의 길을 연 마리아와 요셉
중심 말씀: “요셉은 잠에서 깬 후, 주의 천사가 명령한 대로 했습니다. 요셉은 마리아와 결혼하였습니다.” (쉬운 성경 마태복음 1장 20, 24절) “저는 주님의 여종이오니 당신의 말씀대로 제게 이루어질 것을 믿겠습니다.” (쉬운 성경 누가복음 1장 38절)
갈릴리 나사렛이라는 마을에 착하고 믿음 좋은 마리아라는 처녀가 살고 있었어요. 마리아는 다윗의 자손인 요셉과 약혼한 사이였어요.
어느 날 마리아에게 가브리엘 천사가 나타나 말했어요. “하나님께 은혜를 입은 자여, 무서워 말라 어느 날 마리아에게 가브리엘 천사가 나타나 말했어요. “하나님께 은혜를 입은 자여, 무서워 말라. 네가 성령으로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는 하나님의 아들로 온 세상의 왕이 되리라.”
마리아는 깜짝 놀라 남자를 가까이 하지 않은 자신에게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두려웠어요 마리아는 깜짝 놀라 남자를 가까이 하지 않은 자신에게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두려웠어요. 더구나 결혼 하지 않은 여자가 임신을 하면 돌에 맞아 죽어야 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마리아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 대답했어요. “주의 여종이오니 말씀대로 이루어 지기를 원합니다.”
마리아는 요셉을 찾아가 이 소식을 알렸어요. 이 소식을 들은 요셉은 몹시 고민하게 되었어요 마리아는 요셉을 찾아가 이 소식을 알렸어요. 이 소식을 들은 요셉은 몹시 고민하게 되었어요. 요셉은 마리아를 다치치 않게 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고 조용히 헤어지기로 마음먹었어요.
가브리엘 천사가 요셉의 꿈 속에 나타났어요. “마리아를 아내로 데려오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라. 그 아기는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니라. 아들을 낳으면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는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니라.”
천사의 말을 듣자 요셉은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말씀대로 순종하여 임신한 마리아를 데려와 결혼을 하였어요.
마리아와 요셉의 귀한 순종으로 인해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께서 이 땅에 태어나게 되었답니다. 마리아와 요셉의 귀한 순종으로 인해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께서 이 땅에 태어나게 되었답니다.
예수님 여자의 후손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성령으로 탄생 죄가 없는 하나님의 아들 모든 인간들 남자와 여자의 후손 선악과를 따먹은 아담의 후손, 죄인들
수태고지 기념교회
수태고지 교회 내의 마리아 방 성당에 있는 성모마리아 상
‘예수’ 이름의 뜻 예수 (헬라어) = 여호수아 (히브리어) “여호와는 나의 구원이시다” 구원자 예수님은 죄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시는 분
사단 에덴 동산에서 쫓겨남 하나님과 분리 =불순종 죽음 병 고생… 저주를 받음 죄 아담 하와
거룩하신 하나님 하나님과 화목하는 유일한 길 예수님 도덕 철학 선행 지식 종교 죄에 빠진 인간
(창 3: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여자의 후손: 동정녀에게서 태어난 자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사단이 그를 죽이려 하지만 뱀의 머리를 상하게: 그가 사단을 이기리라
거룩하신 하나님 행복, 기쁨, 평안 죄에 빠진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