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강의소개) 201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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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강의소개) 2016. 3

강의 정보 홈페이지 http://dataminig.uos.ac.kr 교수: 김한준 조교: 이가희 Email: khj@uos.ac.kr Office: 19415호 Tel: 6490-2339 조교: 이가희 Email: code_1007@naver.com Office: 19408호 Tel: 6490-5715

강의 정보

Textbook Power JAVA (2ed) 천인국, 하상호 저 인피니티북스, 2012

목차 PART 01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CH 01 자바 소개  CH 02 자바 개발 도구  CH 03 Eclipse 사용하기  CH 04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CH 05 변수, 연산자, 수식  CH 06 조건과 반복  PART 0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H 07 클래스와 객체  CH 08 필드와 메소드  CH 09 생성자와 접근 제어  CH 10 배열  CH 11 상속  CH 12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PART 03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CH 13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요  CH 14 배치 관리자  CH 15 그래픽 프로그래밍  CH 16 이벤트 처리  CH 17 스윙 컴포넌트 Ⅰ  CH 18 스윙 컴포넌트 Ⅱ  CH 19 넷빈을 이용한 GUI 프로그래밍  PART 04 고급 프로그래밍 기법  CH 20 패키지  CH 21 예외 처리  CH 22 제네릭과 컬렉션  CH 23 스레드  PART 05 데이터베이스와 네트워크  CH 24 입출력  CH 25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CH 26 애플릿  CH 27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PART 06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CH 28 이미지와 사운드  CH 29 애니메이션 

평가 출석: 5% 중간시험: 40% 기말시험: 40% Quiz(수시시험): 5% (4회 시행) 주요 Chapter 완료시 과제: 10% 2~3주 간격으로 수행 프로그래밍 결과물 제출: 리포트 및 수행 결과 마지막 과제는 프로젝트 수준 출석: 5%

평가 낙제(F학점) 처리가 되는 경우 무단 결석 일수 5일 초과 과제 4회 이상 미제출 Quiz 3회 이상 미응시 중간시험 또는 기말시험 무단결시 중간시험 무단결시한 경우 낙제처리 중간시험을 치루고 기말시험 결시한 경우에도 해당

유의사항 컴퓨터는 수업을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해야 함 강의 슬라이드 자료는 프린트해서 오기 바람 강의 슬라이드는 수업 교재가 아님. 교재를 바탕으로 공부해야 함 강의 노트 작성을 권고하며, 휴대폰 촬영은 금지함 의문사항은 강의 중이라도 수시로 교수에게 하기 바람 수업시간 중 학우들간의 대화는 자제하기 바람 수업 외 시간에 질문사항은 1차 조교에게 하기 바람

유의사항 리포트 제출: 기한 엄수해야 하며, 지각 제출은 하루당 50% 감점 리포트 표절: 쌍방 모두 F학점 처리 (부분 표절도 동일하게 처리) 결석: 5회 이상 무단결석시 F학점 처리 (20분 이상 지각은 결석) 시험 무단 결시: 중간 또는 기말고사 무단 미응시 경우 F학점 처리 Quiz 미응시: 3회 이상 미응시 F학점 처리 시험 부정행위: 시험 시행과정에서 부정행위자 퇴장 및 F학점 처리 Quiz 및 시험 답안지 내용에서 부정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부정 행위자 F학점 처리

리포트 작성 주의사항 강의 홈페이지에 공지한 리포트 작성 가이드를 철저히 따라주기 바람 알고리즘 기술 리포트 작성(편집)에 최대한의 정성을 기울임 2회 과제부터 리포트 작성 가이드에 따르지 않는 과제는 평가 없이 reject 함 (0점 처리) 알고리즘 기술 코딩 전 고민 사항 코드의 바탕이 되는 알고리즘(문제 해결 방안, 기초 아이디어)를 기술 source code는 별도로 프린트 출력 완성된 source code를 워드프로세서로 옮겨서 출력 Eclipse 화면 capture하지 말 것 실행결과는 Eclipse 화면 내용을 이미지 capture source code 내용과 실행결과 불일치한 경우 copy로 간주 과제 copy 1회 : 학점 강등 과제 copy 2회 : F 학점

리포트 작성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