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 A V W.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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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 A V W. 06

메시지(Message) 객체에 일을 시키는 행위 객체 사이의 메시지 전달

메시지(Message) AvgTest1.java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public class Avg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vg1Total student1 = new Avg1Total(); Avg1Total student2 = new Avg1Total(); ..................... String st1_avg = student1.average(70,80); String st2_avg = student2.average(80,90); int st1_total = student1.total(70,80); int st2_total = student2.total(80,90); }

클래스의 일반구조 속성에 해당하는 멤버 변수 부분 기능에 해당하는 생성자(생성자 메소드라고도 부름) 메소드 정의

클래스 선언 클래스의 한정자 Public : 모든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 한정자 사용 안 함 : 패키지 내의 클래스에서만 접근 가능 Final : 서브 클래스를 가질 수 없는 클래스 추상(abstract) : 객체를 생성할 수 없는 클래스 [public/final/abstract] class Class-name { ......... ......... 클래스의 속성과 기능을 기술 } 형식

속성만 가지는 클래스 class Box { int width; int height; int depth; } 형식

속성과 메소드를 가지는 클래스 형식 class Box { int width; int height; int depth; public void volume() { int vol; vol = width * height * depth; System.out.println("Volume is "+vol); } 형식

속성,생성자,메소드를 가지는 클래스 class Box { int width; 형식 int height; int depth; public void Box(int w, int h, int d) { width=w; height=h; depth=d; } public void volume() { //메소드 int vol; vol = width * height * depth; System.out.println("Volume is "+vol); 형식

객체의 선언 클래스명 객체 변수; 형식 Box mybox1; Avg student1; String name;

객체의 생성 객체 변수 = new 클래스명; 형식 Box mybox1; mybox1 = new Box(10,20,30);

객체의 선언과 생성 클래스명 객체 변수 = new 클래스명(); 형식 Box mybox1 = new Box(10, 20, 30); Avg student1 = new Avg(); String name = new String("홍길동");

객체의 선언과 생성 class Box { int width; int height; int depth; } class MyBox { ............ Box mybox1; Box mybox2; mybox1 = new Box(); mybox2 = new Box();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