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기능 CHAPTER 7 Section 1 생성자(Constructor)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3. 메소드와 변수 SCJP 자격증 프로젝트 발표자 : 최선웅. 1. 메 소 드 개 념 2. 메 소 드 양 식 3. 메 소 드 변 수 4. 메 소 드 예 제 5. 참 고 문 헌 / 자 료 목 차.
Advertisements

5. 접근 제한자의 이해 SCJP 자격증 프로젝트 발표자 : 노효진.
01_ 가상 함수를 사용한 다형성의 구현 02_ 오버라이딩
OpenCV 안드로이드 연동 환경설정 OpenCV-Android 를 다운 받습니다.
ㅎㅎ 구조체 구조체 사용하기 함수 매개변수로서의 구조체 구조체 포인터와 레퍼런스 구조체 배열.
ㅎㅎ 구조체 C++ 프로그래밍 기초 : 객체지향의 시작 구조체 사용하기 함수 매개변수로서의 구조체 구조체 포인터와 레퍼런스
클래스 class, 객체 object 생성자 constructor 접근 access 제어 이벤트 event 처리.
Chap07 상속 Section 1 : 상속의 개요 Section 2 : 멤버 변수의 상속
최윤정 Java 프로그래밍 클래스 상속 최윤정
5장. 객체지향과 클래스.
JAVA 클래스와 멤버 2014년 4월 2일 19:00 손은경 강원대학교 데이터베이스 연구실 강원대학교 데이터베이스 연구실.
클래스 구성 요소 1개의 클래스는 최대 8개의 구성 요소를 가질 수 있다
9장. C 언어의 핵심! 함수. 9장. C 언어의 핵심! 함수 9-1 함수의 정의와 선언 main 함수 다시 보기 : 함수의 기본 형태 { } 그림 9-1.
제 08 장 자바 빈즈 학기 인터넷비즈니스과 강 환수 교수.
Java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 Chapter 5. Singleton 단 하나의 인스턴스
제 9 장 구조체와 공용체.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윤성우 저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개정판 Chapter 12. 포인터의 이해.
제 6장. 생성자와 소멸자 학기 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C++).
8.1 인터페이스 개요와 인터페이스 정의 8.2 인터페이스의 사용 8.3 인터페이스의 상속 8.4 인터페이스 참조
10장 함수.
6장 클래스 6.1 클래스의 일반 구조 6.2 클래스 선언 6.3 객체의 생성 6.4 멤버 변수 6.5 멤버변수 접근 한정자
5장. 참조 타입.
Chap08 다중 스레드 8.1 스레드 개요 8.2 Thread 클래스와 스레드 생명주기 8.3 스레드 생성과 사용
Java의 정석 제 9 장 java.lang 패키지 Java 정석 남궁성 강의
6장. 클래스.
SqlParameter 클래스 선문 비트 18기 발표자 : 박성한.
자바 5.0 프로그래밍.
제7장 클래스와 객체.
23장. 구조체와 사용자 정의 자료형 2.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5장. 객체 지향 언어와 클래스, 객체 hanbitbook.co.kr.
Java 6장. 클래스 : 속성 public class SumTest {
Lesson 7. 클래스와 메소드 - 1.
자바 5.0 프로그래밍.
Choi, Namseok Java 기초 (객체와 클래스) Choi, Namseok
6장 클래스 6.1 클래스의 일반 구조 6.2 클래스 선언 6.3 객체의 생성 6.4 멤버 변수 6.5 멤버변수 접근 한정자
13. 연산자 오버로딩.
7장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
Method & library.
JA A V W. 03.
사용자 함수 사용하기 함수 함수 정의 프로그램에서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든 하나의 단위 작업
Chapter 1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 01 클래스 02 생성자 03 인스턴스 변수와 클래스 변수 예제 모음 요약
Java의 정석 제 5 장 배 열 Java 정석 남궁성 강의 의
Lesson 2. 기본 데이터형.
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Effective Java [Issue 1 and 2]
15장 컬렉션 프레임워크 Section 1 컬렉션 프레임워크의 개요 Section 2 리스트 Section 3 셋
Part 4 클래스 라이브러리 Chapter 10 : 다중 스레드 Chapter 11 : 패키지와 주요 클래스
자바 5.0 프로그래밍.
자바 가상 머신 프로그래밍 Chap 10. 자바 컴파일링의 안쪽 ② Pslab 오민경.
Power Java 제11장 상속.
Chapter 02. 자바 기본 문법.
JA A V W. 06.
Choi Seong Yun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3 : 변수와 자료형 Choi Seong Yun
10장 상속 Section 1 상속의 개요 Section 2 상속과 한정자 Section 3 상속과 생성자
Fucntion 요약.
CHAP 21. 전화, SMS, 주소록.
12. 상속 : 고급.
Java Programming Java Programming 3장 백석대학교 인터넷멀티미디어 LAB1111호.
18강. 인터페이스 – II - 인터페이스와 다중상속 - 인터페이스를 통한 로봇 장남감 만들기 프로그래밍
제 6 장 함수(functions).
2부 기본 구조 2부에서는 자바 언어의 기본구조인 변수, 자료형, 연산자, 선택 및 반복논리, 배열 등에 관해 설명합니다
제 8장. 클래스의 활용 학기 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C++).
Lecture 04 객체지향 페러다임 Kwang-Man Ko
Chapter 11 구조체.
Static과 const 선언 조 병 규 한 국 교 통 대 학 교 SQ Lab..
2.가상머신의 탐험 도구, Oolong에 대하여 ps lab 김윤경.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윤성우 저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개정판 Chapter 05. 복사 생성자.
자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Ps lab 김윤경.
7 생성자 함수.
6 객체.
Presentation transcript:

클래스 : 기능 CHAPTER 7 Section 1 생성자(Constructor) Section 2 생성자 오버로딩(Overloading) Section 3 예약어 this Section 4 메소드 Section 5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 Section 6 메소드에 값 전달(Argument passing) 방법

Section 1 생성자(Constructor) 클래스로부터 객체가 생성될 때 객체의 초기화 과정을 기술하는 특수한 메소드 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반드시 같아야 한다 생성자의 한정자는 public을 사용한다. private로 지정하면 클래스 내부에서만 사용 가능한 생성자가 된다

Section 1 생성자(Constructor) 생성자 : 예 클래스 이름과 같다

Section 1 생성자(Constructor)

Section 2 생성자 오버로딩(Overloading) 하나의 클래스에 여러 개의 생성자를 중첩하여 사용 여러 개의 생성자를 사용할 경우 매개변수의 개수와 타입은 반드시 달라야 한다

Section 2 생성자 오버로딩(Overloading) 생성자 오버로딩 : 예

Section 2 생성자 오버로딩(Overloading)

Section 3 예약어 this this 2가지 형태로 사용 현재의 객체를 의미할 때 사용 클래스내의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

Section 3 예약어 this this 2가지 형태로 사용 : 현재의 객체를 의미할 때 사용 자신의 변수에 자신의 값을 복사

Section 3 예약어 this this 2가지 형태로 사용 : 현재의 객체를 의미할 때 사용

Section 3 예약어 this this 2가지 형태로 사용 : 클래스내의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 반드시 첫 번째 라인에 와야한다

Section 4 메소드 메소드 객체가 할 수 있는 행동을 정의 클래스의 기능을 정의하는 핵심 메소드는 일반적으로 소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관례

Section 4 메소드 접근 한정자 멤버 변수의 접근 한정자와 같은 의미 접근 한정자 선언의 예

Section 4 메소드 접근 한정자 : 예 같은 패키지내의 클래스에서 사용 다른 패키지 클래스에서 사용

Section 4 메소드 접근 한정자

Section 4 메소드 접근 한정자

Section 4 메소드 클래스 메소드 클래스 변수와 같이 static을 사용하여 클래스 메소드 선언 클래스 이름을 통해서 클래스 메소드 호출 클래스 메소드 내에서는 클래스 변수만 사용 가능

Section 4 메소드 클래스 메소드

Section 4 메소드 final, abstract, synchronized 메소드 final로 선언된 메소드는 서브 클래스에서 오버라이딩(overriding)될 수 없음을 의미한다(8장). abstract로 선언된 메소드는 추상 메소드. 추상 메소드는 선언 부분만 가지고 몸체 부분이 없는 메소드이다. 몸체 부분은 서브 클래스에서 오버라이딩된다(8장). synchronized 메소드는 스레드를 동기화할 수 있는 기법을 제공하는 메소드이다(10장).

Section 4 메소드 메소드 반환 값(return value) 메소드 선언부에 메소드가 반환하는 값의 타입(형)이 지정되어야 한다 반환값이 없는 경우에는 “void”로 지정한다

Section 4 메소드 메소드 반환 값(return value)

Section 5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 생성자 오버로딩과 같은 개념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중첩하여 선언(매개변수의 개수와 타입을 달라야 한다) 객체지향의 특성인 다형성을 제공

Section 5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

Section 5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

Section 6 메소드에 값 전달(argument Passing) 방법 자바는 메소에 값을 전달하는 기법으로 값-전달(call by value) 기법을 사용 call by value 실 매개변수의 값을 형식 매개변수에 복사해 주는 방식 실 매개 변수의 형(기본자료형 또는 참조자료형)에 따라 다르게 작동

Section 6 메소드에 값 전달(argument Passing) 방법 call by value 기법 : 기본 자료형인 경우

Section 6 메소드에 값 전달(argument Passing) 방법 call by value 기법 : 참조 자료형인 경우

Section 6 메소드에 값 전달(argument Passing) 방법 메소드에 값 전달 기법

생성자 생성자 오버로딩 Chapter 7 학습정리 ① 생성자는 클래스로부터 객체가 생성될 때 초기화 과정을 수행하는 메소드이다. ② 생성자를 생성자 메소드로 부르기도 한다. ③ 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 이름과 동일해야 한다. 생성자 오버로딩 ① 하나의 클래스에 같은 이름의 생성자를 중첩하여 선언하는 것을 생성자 오버로딩이라 한다. ② 오버로딩되는 생성자는 매개변수의 개수와 타입이 반드시 달라야 한다. ③ 생성자 오버로딩은 객체지향의 다형성을 구현한다.

예약어 this 메소드와 오버로딩 Chapter 7 학습정리 ① this 예약어는 현재의 객체를 의미한다. ① 메소드는 클래스의 핵심인 기능을 나타내는 부분이다. ② 메소드의 접근 한정자는 객체변수의 접근 한정자의 의미와 같다. ③ 클래스 메소드는 클래스 이름을 통해 접근 가능하며, 클래스 메소드내에서는 클래스 변수만을사용할 수 있다. ④ 메소드는 기본 자료형 뿐만 아니라 참조자료형인 객체도 반환할 수 있다. ⑤ 메소드 역시 생성자와 같이 중첩 사용될 수 있으며, 중첩된 메소드는 매개변수의 개수와 타입이 반드시 달라야 한다.

메소드에 값 전달 기법 Chapter 7 학습정리 ① 자바는 메소드 호출 시 매개변수에 값을 전하기 위해 값-전달(call by value) 방법을 사용한다. ② 값-전달 기법은 실매개 변수의 값을 형식매개변수에 복사하는 기법이다. ③ 값-전달 기법에서 사용되는 매개변수의 형이 기본 자료형일 경우에는 실제 값이 복사되어 전달되지만, 참조자료형인 경우에는 주소가 복사되어 전달된다. ④ 참조자료형인 경우에 주소가 전달되므로 결국 실매개변수와 형식매개변수가 같은 객체를 가르키게 된다. 이 경우 형식매개변수의 값이 변화되면 실매개 변수의 값도 변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