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프로그래밍 (강의소개) 2015. 3.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R 프로그래밍 담당교수명 : 서 영 민 연 락 처 :
Advertisements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 생성 과정 프로젝트 생성 프로그램 실행 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주어진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컴퓨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 – 컴퓨터에 설치 혹은 저장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학작문공학작문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류승택 Spring. 2 강의 소개 ■ 대상 :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1 학년 ■ 기간 : ~ ■ 담당교수  류승택교수 (18407 호 ): Tel ,
2015 년 1 학기. 김 진 욱 김 진 욱 ( 金 振 郁 ; Gene Uhc Kim) 강의실 : 상허관 221 호 연구실 : 상허관 626 호 Office Hour : 월 15:00-16:30/ 수 10:30-12:00
2015 년 1 학기. 김 진 욱 김 진 욱 ( 金 振 郁 ; Gene Uhc Kim) 강의실 : 상허관 219 연구실 : 상허연구관 626 호 Office Hour : 월 15:00-16:30/ 수 10:30-12:00
미래정보통신기술 박 흠 성심관 1329 호 (055) 메일 : 홈페이지 :
KPC 자격 강원지역센터 사업계획서 OO. OO. 제안사 명칭.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김한준
컴퓨터 개론 및 실습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게임프로그래밍 입문 멀티미디어공학과 이재문.
Software Engineering (Introduction)
Software Engineering (Introduction)
(Web Programming & Practice)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류승택 Spring
이산수학 (2012년 2학기) : 강의 소개 담당교수: 류승택 (60주년 기념관: 18407)
C 프로그래밍 I.
로봇 소프트웨어.
2006년 컴퓨터공학실험(I) 강의 소개 002, 004분반 인공지능 연구실.
자료구조 Data Structures 2016년 2학기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김한준.
Introduction To Computers
WJ543 인공지능 2003년도 제 2학기.
데이터 마이닝 - 강의 개요 년 가을학기 강원대학교 컴퓨터과학전공 문양세.
Linux/UNIX Programming
교과목 소개 정보보호.
SZ547 인공지능 2006년도 제 2학기.
MOS 자격증 Word-Expert 2003.
강좌 소개 웹프로그래밍기초 숙명여자대학교 임순범.
컴퓨터과학 전공탐색 배상원.
학습목표 학습목차 다른 홈페이지의 HTML 파일 코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Graphics Processing Introduce . 동서대학교 멀티미디어전공 박민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강의소개)
프로그래밍 언어 (C 언어) 기초 과목 개요 문양세 강원대학교 IT대학 컴퓨터과학전공.
알고리즘(Algorithm)  개요 (Overview) 2016년 봄학기 강원대학교 컴퓨터과학전공 문양세.
2015 운영체제 특강 수업 소개 Special Topics on Operating Systems
강의 개요. 2014년 가을학기 손시운 지도 교수: 문양세 교수님.
Linux/UNIX Programming
영상처리 실습 인공지능연구실.
컴퓨터소프트웨어설계및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강좌 소개 IT기술의 이해 숙명여자대학교 임순범.
프로그래밍 언어론 - 소개 순천향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하 상 호.
정성훈 (연219호) 웹서버프로그래밍 강의 소개 정성훈 (연219호)
Linux/UNIX Programming
컴퓨터 구조.
공학입문설계 2008년도 1학기 임성국 공학입문설계
강좌 소개 멀티미디어의 이해 2012년 봄학기 숙명여자대학교 임순범.
워드프로세서 실기 강 사 : 박영민.
자바 5.0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강의소개)
데이터 마이닝 - 강의 개요 년 가을학기 강원대학교 컴퓨터과학전공 문양세.
강의 소개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7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E304호,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Java ,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사천성’ Game
컴퓨터공학실험 (I) 년 1학기 실험계획 -.
Linux/UNIX Programming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 년 1학기 실험계획 -.
보건교육방법론 1주.
C 프로그래밍 I.
[INA240] Web Programming Homework #2 [INA240] Web Programming
Computer Graphics with OpenGL
발표자 : 이지연 Programming Systems Lab.
운영체제 (Operating Systems)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강의소개)
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강좌 소개 멀티미디어의 이해 2010년 1학기 숙명여자대학교 임순범.
적용 가능 시간표 무한 생성 기계 2007/06/18 최석훈.
2015년 가을학기 강의소개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이형원, 장영실관304호,
한상철 (Han, Sangchul) 상허연구동 102호 ( )
한상철 (Han, Sangchul) 상허연구동 102호 ( )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습 강기준.
Linux/UNIX Programming
Presentation transcript:

C 프로그래밍 (강의소개) 2015. 3

강의 정보 홈페이지 http://datamining.uos.ac.kr

강의 교수, 조교 Contact 교수: 김한준 조교: 김지연 Email: khj@uos.ac.kr Office: 19415호 Tel: 6490-2339 조교: 김지연 Email: zyunie91@gmail.com Office: 19408호 (데이터마이닝 연구실) Tel: 6490-5715

Textbook C언어 Express (개정판) 천인국 저 생능출판사, 2012

평가 중간시험: 40% 기말시험: 40% Quiz(수시시험): 10% (4~5회 예정) 각 chapter 기초 문제 출제 과제: 10% (5~7회 예정) 2~3주 간격으로 수행 과제 리포트 제출 과제 개요, 소스코드, 수행결과 포함 지각 제출: 하루당 50% 감점

평가 낙제(F학점) 처리가 되는 경우 무단 결석 일수 5일 초과 과제 4회 이상 미제출 Quiz 3회 이상 미응시 중간시험 또는 기말시험 무단결시 중간시험 무단결시한 경우 낙제처리 중간시험을 치루고 기말시험 결시한 경우에도 해 당

유의사항 컴퓨터는 수업을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해야 함 강의 슬라이드 자료는 프린트해서 오기 바람 강의 슬라이드는 수업 교재가 아님. 교재를 바탕으로 공부해야 함 강의 노트 작성을 권고하며, 휴대폰 촬영은 금지함 의문사항은 강의 중이라도 수시로 교수에게 하기 바람 수업시간 중 학우들간의 대화는 자제하기 바람 수업 외 시간에 질문사항은 질문을 정리하여 연구실에 방문 바람

유의사항 리포트 제출: 기한 엄수해야 하며, 지각 제출은 하루당 50% 감점 리포트 표절: 쌍방 모두 F학점 처리 (부분 표절도 동일하게 처리) 결석: 5회 이상 무단결석시 F학점 처리 (20분 이상 지각은 결석) 시험 무단 결시: 중간 또는 기말고사 무단 미응시 경우 F학점 처리 Quiz 미응시: 4회 이상 미응시 F학점 처리 시험 부정행위: 시험 시행과정에서 부정행위자 퇴장 및 F학점 처리 Quiz 및 시험 답안지 내용에서 부정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부정 행위자 F학점 처리

리포트 작성 주의사항 강의 홈페이지에 공지한 리포트 작성 가이드를 철저히 따라주기 바람 알고리즘 기술 리포트 작성(편집)에 최대한의 정성을 기울임 2회 과제부터 리포트 작성 가이드에 따르지 않는 과제는 평가 없이 reject 함 (0점 처리) 알고리즘 기술 코딩 전 고민 사항 코드의 바탕이 되는 알고리즘(문제 해결 방안, 기초아이디어)를 기술 source code는 별도로 프린트 출력 완성된 source code를 워드프로세서로 옮겨서 출력 개발 환경(Dev-C++, Visual C++ 등)에서 capture하지 말 것 실행결과는 개발 환경의 출력 내용을 이미지 capture source code 내용과 실행결과 불일치한 경우 copy로 간주 과제 copy 1회 : 학점 강등 과제 copy 2회 : F 학점

부정행위 자신의 진정한 실력을 키우자 !

목차 중간고사 범위 (예정)

컴퓨터프로그램 프로그램 (작업지시서)

컴퓨터프로그래밍 소스코드 (명령) 알고리즘 프로그램 (작업지시서) 자료 (데이터) 자료구조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해 내기 위한 방법이나 절차 예) 1부터 100까지 빨리 더하는 알고리즘

자료구조 시간 효율성 및 공간(메모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의 구조는 ? Stack Queue Graph 예) Big Data를 표현하기 위한 구조 Stack Queue Graph

Programming Program : 컴퓨터에게 작업을 지시하는 문서 Program + ing: Program을 만드는 행위 Computer language로 작성 Fortran, C, C++, Java Program + ing: Program을 만드는 행위 computer language의 문법을 숙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 다 !

Programming 量 quantity 質 quality